광주 이야기


혹시 여러분은 주말에 산에 가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도심에서 벗어나 산의 맑은 공기를 마시면 금방 스트레스가 해소되곤 하는데요.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무등산국립공원이야말로 광주 시민들에게 최고의 휴식공간입니다.

 

 


오랜 기간 광주시민들의 여가 장소로 사랑 받아 온 무등산국립공원에는 볼거리들이 가득한데요. 저녁 노을을 맞으면 수정처럼 반짝거리는 서석대와, 천년 고찰 증심사, 원효사, 약사사가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공원 입구 주변에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과 야외 테라스가 있는 카페 및 등산 용품 상점이 들어서 시민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 만점입니다.

 

 


무등산은 한자로 풀이하면 ‘등급과 차별이 없는 절대평등’을 의미합니다! 무등산의 구석구석에는 유독 아름다운 절들이 가득한데요. 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중간에 예기치 않게 마주치는 절에 잠시 머무르며 숨을 돌리는 것도 좋겠죠?




여러 사찰 중에서도 유독 광주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사찰은 증심사인데요. 광주의 대표적인 불교 도량인 증심사는 신라시대 철감국사가 창건한 이래로 법고 소리가 끊이지 않은 고찰입니다. 특히 증심사에는 광주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증심사 템플스테이, 사찰 음식 만들기, 새해 맞이 동지 7일 기도 등이 있습니다.

  



또한 증심사로 올라가는 길목에는 아담하고 정갈한 현대식 미술관이 있습니다. 이는 호남 화단에 커다란 영향을 끼친 의재 허백련 선생을 기리는 의재미술관입니다. 고요한 산 속 미술관에서 산수화 한 폭을 감상한다니 생각만해도 멋지지 않나요?


허백련 선생은 무등산 차 밭에서 재배한 차에 ‘춘설차(春雪茶)’라는 예쁜 이름을 지은 분이기도 한데요. 의재미술관 앞에 있는 한가로운 카페에서 춘설차 한 잔을 마시며 쉬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봄, 겨울, 가을 그리고 겨울. 어느 계절 할 것 없이 아름다운 산수를 자랑하는 무등산국립공원을 방문해보세요! 낙엽이 모두 떨어지고 찬 서리가 살짝 내리는 요맘때면 시간이 변화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관찰할 수 있답니다.

 

[무등산국립공원 찾아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광역시 동구 학운동 | 무등산국립공원 탐방안내센터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