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3월 경칩이 지나고, 꽃샘추위가 지나면 완연한 봄이 찾아옵니다. 봄이 반가운 이유는 환하게 피어나는 꽃이 기다려지기 때문인데요. 많은 봄꽃 가운데에서도 가장 기다려지는 것은 단연 벚꽃이라고 생각합니다. 흰 눈이 내린 것처럼 하얗게 꽃비가 내린 벚꽃 길의 모습은 감탄을 자아내는데요. 벚꽃은 1~2주라는 짧은 기간 동안만 감상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많은 인파가 몰리는 벚꽃 명소에서는 편하고 조용하게 벚꽃을 즐기기 어려운데요. 오늘은 광주에서 벚꽃놀이를 즐기기 좋은 특별한 장소 네 곳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광주에서 벚꽃놀이를 즐기며 사진 찍기도 좋은 광주의 숨겨진 벚꽃 명소로 떠나볼까요?

 

 

 광주 벚꽃놀이 추천 장소 첫 번째, <첨단중앙로 벚꽃 길> 

 

 

광주의 벚꽃놀이 명소로는 운천저수지, 사직공원 등이 있습니다. 특히 운천저수지는 저수지와 함께 펼쳐진 벚꽃이 매우 아름다운데요. 하지만 그만큼 많은 인파가 몰려 사진을 촬영하기도, 벚꽃을 천천히 감상하기도 어렵습니다. 조용하게 벚꽃을 즐기고 싶은 분에겐 <첨단중앙로 벚꽃 길>을 추천해 드립니다. 첨단중앙로는 양산동에서 수완지구로 가는 도로인데요. 양산동에서 수완지구로 넘어가다 보면 라인 1차 아파트에서부터 라인 8차 아파트까지 양쪽으로 멋진 벚꽃이 피어 있습니다. 첨단중앙로의 가로수들은 모두 벚꽃나무로 되어 있어 봄이면, 수려한 경관을 만들어내죠. 

 

 

첨단중앙로 벚꽃 길은 빼어난 모습에도 아직 많은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아, 조용하고 편하게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도로 몸을 기울인 벚꽃나무들에서 흰색 꽃비가 내리는 모습이 매력적인데요. 많은 사람에게 치이는 것이 지친다면, 이번 봄에는 평화로운 첨단중앙로 벚꽃 길에서 조용하게 벚꽃놀이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광주 첨단중앙로 가는 길]

 

 

 광주 벚꽃놀이 추천 장소 두 번째, <너릿재 벚꽃 축제> 

 

 

너릿재는 무등산에서 장불재로 이어져 남쪽 수래바위산과 소룡봉 사이에 있는 고개입니다. 너릿재는 1971년 너릿재 터널이 개통되기 전까지만 해도 광주와 화순을 오가는 사람들의 유일한 통로였다고 하는데요. 터널 개통으로 차량통행이 완전히 끊기면서, 지금은 광주근교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을 즐기기 좋은 아름다운 길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정상까지2.3km 구간의 너릿재 산책로를 둘러싸고 있는 나무들이 모두 벚꽃나무이기 때문에 벚꽃을 즐기기도 매우 좋습니다. 

 

 

아름다운 너릿재에선 매년 벚꽃 축제가 진행되는데요. 너릿재 벚꽃 축제에서는 벚꽃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벚꽃음악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공연과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밤이면 LED 조명이 켜지면서 멋진 벚꽃 야행도 즐길 수 있습니다. 키가 높은 너릿재 벚꽃나무들 덕분에 하늘을 올려다보면, 하늘을 수놓은 벚꽃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고즈넉한 분위기와 함께 예쁜 벚꽃을 즐기고 싶다면, 너릿재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너릿재 가는 길]

 

 

 광주 벚꽃놀이 추천 장소 세 번째, <섬진강 벚꽃 길> 

 

 

섬진강은 우리나라에서 제일 가는 청정하천입니다. 봄이 되면 섬진강변 도로를 따라 벚꽃이 피어나는데요. 섬진강 물결에 반사되는 빛과 흐드러지게 피어난 벚꽃이 어우러져 수려한 자연경관을 선물해줍니다. 특히 차량으로 드라이브를 즐기기 좋은 곳인데요. 전라남도 구례군 구례읍 섬진강로 1234 도로를 따라가시면, 벚꽃잎이 날려 만들어지는 꽃비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섬진강변 벚꽃 길을 드라이브하며 촬영한 모습]

 

섬진강 인근 곡성천문대에는 자전거 대여소가 있어 강변을 따라 자전거를 타볼 수 있는데요. 따뜻한 봄바람을 타고 전해오는 꽃내음과 함께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섬진강 벚꽃 길에서는 벚꽃 축제도 진행되는데요. 올해에도 4월 7일과 8일 이틀 동안 축제가 진행됐습니다. 문화재 그리기, 패러글라이딩 대회, 벚꽃 포토 머그잔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는데요. 올해를 놓치신 분들은 내년에라도 꼭 섬진강에 들러 아름다운 벚꽃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섬진강 벚꽃 길 가는 길]

 

 

 광주 벚꽃놀이 추천 장소 네 번째, <제1회 빛고을 패밀리랜드 벚꽃 축제> 

 

[출처: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제1회 빛고을 패밀리랜드 벚꽃 축제는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광주의 벚꽃 축제입니다. 우치공원 잔디광장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축제는 체험과 참여 위주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기존 축제들과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데요. 우치공원 일원의 벚꽃 나무는 27년 이상 보존된 나무이기 때문에, 더욱 크고 아름다운 벚꽃나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번 축제는 4월 6일에서 4월 15일까지 진행되며, 벚꽃 축제장 모두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벚꽃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아 많은 사람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4월 7일 토요일 저녁에는 전야제 행사와 축하공연이 벌어졌다고도 합니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062-431-1020)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우치공원 가는 길]

  

 

우리 고장 광주는 화사한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저도 가족과 함께 광주근교에서 벚꽃놀이를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는데요. 유명한 벚꽃 명소가 아닌 곳곳에 숨어있는 벚꽃놀이 장소에서 한산함과 함께 아름다운 벚꽃을 즐길 수 있었죠. 이번 주말, 벚꽃이 지기 전에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숨겨진 벚꽃 명소로 벚꽃놀이를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광산구 첨단중앙로 | 광주 광산구 첨단중앙로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