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야기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으로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4월의 끝자락, 광주공원 맞은편에 있는 빛고을 시민문화관이 많은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그 이유는 삼성전자 인재개발원이 주최하고 삼성전자와 국립발레단이 함께 주관한 <해설이 있는 발레 갈라> 공연이 진행됐기 때문입니다. 삼행시 블로그를 자주 찾는 분이라면 빛고을 시민문화관이 익숙하실 텐데요. 지난 겨울에는 멋진 신년음악회가 펼쳐지기도, 작년 봄에는 <해설이 있는 발레 호두까기인형> 발레 공연이 펼쳐지기도 하는 등 삼성전자가 지원한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던 곳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사회복지사 300명 등 평소 문화공연을 즐기기 어려웠던 분들이 국립발레단 공연에 초대받았는데요. 관람객들 얼굴에 미소가 끊이지 않았던 삼성 행복나눔 발레 공연 현장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관련 링크: 삼성전자 그린시티와 함께한 <2018 함신익&심포니송 신년 음악회>

 

 

■ 온 가족이 함께 즐겨 더욱 뜻깊었던 <해설이 있는 발레 갈라> 공연관람지원 

 

 

활짝 열려 있는 빛고을 시민문화관의 문을 지나자마자 예쁜 하늘색의 포토존이 공연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공연 시작 시각인 7시 30분이 아직 되지 않은 이른 시간이었지만, 가족과 함께 온 관람객들이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고 있었는데요. 한 남매는 포토존 사진 속 주인공처럼 자세를 잡으며 즐겁게 공연관람을 기념했습니다. 삼성전자 스탭들은 공연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좌석 티켓을 나눠주며 한 분 한 분 친절히 안내했습니다.

 

 

로비 곳곳에는 프로그램북이 놓여 있어, 공연을 관람하기 전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번 국립발레단의 공연은 공연 중간중간 해설가의 해설이 포함되어 있어 발레를 처음 보는 관객들도 쉽게 발레를 이해할 수 있도록 꾸며졌습니다. 또한, 이번 공연은 개인의 퍼포먼스나 소수 인원의 무대 위주로 구성되어 발레단 단원들의 기량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발레 공연을 자주 접해보지 못했었는데, 친절한 해설과 무용수들의 멋진 몸짓 덕분에 발레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었답니다. 

 

 

공연시간이 가까워지자 관객들이 하나둘 입장하기 시작했는데요. 공연장의 수용 인원은 총 715명으로 꽤 규모가 큰 공연장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발레 갈라 공연을 보기 위한 관객들로 공연장이 가득 채워졌습니다. 종소리와 함께 공연이 시작되자, 관객들은 기대를 담아 뜨거운 박수갈채를 보냈는데요. 아름다운 몸짓과 국립발레단 단원들이 만들어내는 선은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했습니다. 발레단원들이 현란한 기술을 선보일 때마다 관객들은 환호와 박수를 보내며 무용수들을 응원했는데요. 무대가 끝날 때마다 연신 브라보가 터져 나오며, 공연 내내 뜨거운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뜨겁고 화려했던 발레 갈라 공연이 끝나고, 국립발레단 무용수들은 자신들을 끊임없이 응원해준 관객들에게 화답하기 위해 다시 무대로 올랐는데요. 국립발레단 단원 한 명 한 명 환한 미소로 관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공연에 얼마나 열중했는지, 무용수 모두 땀에 흠뻑 젖어 있었는데요. 공연의 여운을 즐기던 관람객 두 분을 만나봤습니다.

 

 

▲조엘림 님 / 장애인공동생활가정 홀더쌍촌동

사회복지협회에서 응모하여 공연을 자주 관람했었는데, 이번 공연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은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공연의 매력에 빠져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관람했는데요. 평소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지역 사회복지사 분들을 위해 공연관람을 지원해 주는 것은 참으로 뜻깊은 사회공헌활동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보기에는 금액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정광래 님(오른쪽) / 생활가전사업부

4월의 끝자락, 가정의 달 5월의 문턱에 뜻깊은 공연을 볼 수 있어 너무 행복했습니다. 회사에서 지원해줘 난생처음으로 발레 공연을 관람했는데요. 인간의 몸으로 동물을 표현하고, 음악의 선율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신기했습니다. 특히 아들과 함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어 더욱 뿌듯했는데요. 이번 경험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많은 공연을 가족들과 함께 즐기고 싶습니다.

 

 

공연이 끝난 시민문화관 한쪽에서 공연에 대한 설문조사가 실시됐는데요. 관객들은 멋진 공연을 펼친 국립발레단을 위해 성심성의껏 설문지를 작성했습니다. 설문지에 답하는 관객들의 모습이 하나같이 진지했는데요. 관객들의 칭찬과 의견이 적극 수렴되어 다음에도 멋진 공연이 펼쳐지길 바라봅니다. 국립발레단과 삼성전자 그린시티가 함께한 이 날 공연이 이렇게 막을 내렸는데요. 빛고을 시민문화관을 나와 집으로 돌아가는 관객들의 표정에 행복함이 묻어 나왔습니다. 삼성전자 인재개발원과 국립발레단이 주관한 발레 갈라 공연이소중한 추억이 되었기를 기대해 봅니다.

 

[빛고을 시민문화관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남구 구동 12 | 빛고을시민문화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