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5월은 꽃의 여왕이라 불리는 장미가 만개하는 시기입니다. 덕분에 전국 곳곳에서 장미축제가 개최되어 볼거리가 풍성해지는 시기이기도 한데요. 국내 3대 장미축제 중 한 곳이 광주와 가까운 곳에서 개최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곡성 세계장미축제>는 40,000㎡의 넓은 공간을 1,004종에 달하는 유럽 최신품종의 장미로 꾸며놓은 전국 3대 장미축제 중 하나입니다. 특히 곡성 장미공원은 전국최고로 손꼽힐 만큼 수려한 경관을 뽐내는데요. 10일간 개최되는 그 현장에 지난 5월 18일, 개막일에 맞춰 다녀와 봤습니다. 그럼, 축제의 현장으로 함께 떠나보실까요?

 

 

 국내 3대 장미축제, <곡성 세계장미축제>로 놀러오세요! 

 

 

곡성 세계장미축제는 올해로 8회를 맞았습니다. <두 개의 사랑, 수억 만 송이 세계 명품 장미향 속으로!>라는 슬로건과 함께 5월18일 개막했는데요. 축제는 5월 27일까지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진행됩니다. 섬진강 기차마을 이용 시간은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까지였지만, 축제 기간에는 저녁 10시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이번 축제에서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는 것은 <로즈 컬러런> 행사인데요. 5월 26일 3시부터 진행되는 로즈 컬러런 행사는 광주, 전남 지역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컬러런이라고 합니다. 이번 컬러런은 곡성 읍내를 지나 장미축제장까지 4km의 거리에서 음악과 함께 컬러 파우더를 던지고 맞으며 행진하는 행사인데요. 사전예약을 통해 행사 참여 인원을 모집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곡성 세계장미축제의 입장료는 대인 5,000원, 소인 4,500원입니다. 곡성군민이나 국가유공자, 장애인의 경우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유료 입장객에게는 1인당 2,000원 상당의 곡성 심청상품권을 지급해주는데요. 해당 상품권은 곡성군 관내 상가나, 축제장 내 부대시설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상품권을 어디에 써야 할 지 고민된다면, 축제장 내 지역 농산물을 살 수 있는 마켓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마켓은 향토음식 판매점, 플리마켓 등 다양한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장미를 주제로 한 아기자기한 공예품들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축제에 방문하셨다면, 기념으로 예쁜 공예품을 사 가는 것도 좋겠죠? 

 

[곡성 세계장미축제 장미공원 모습]

 

플리마켓 부스를 뒤로하고 축제장에 입장하면, 장관을 이루고 있는 장미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1,004종의 장미들이 장미공원을 아름답게 수놓았는데요. 만개한 장미꽃들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었습니다. 곡성 장미공원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장미를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관광객들은 형형색색의 장미를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찍기 위해 열심히였습니다. 장미 외에도 전망대와 미로원, 사랑의 오작교, 유리온실 카페 등 볼거리가 다양해 시간 가는 줄 몰랐답니다.

 

 

 기차로 즐기는 곡성 섬진강마을 

 

 

섬진강 기차마을은 규모가 워낙 넓어, 걸어서 구경하기 다소 힘들 수 있는데요. 오래 걷는 것이 힘드신 분들께는 미니기차와 레일바이크를 타고 축제현장을 관람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기차마을의 정문인 곡성역 앞에는 레일바이크와 미니기차 표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하면, 레일바이크와 미니기차를 타고 곡성 섬진강마을 전체를 편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용료는 5,000원으로 입장권과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또한,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가정역까지 운행되는 증기기관차도 탈 수 있습니다. 과거 운행됐던 철로를 이용해 운행하고 있는 증기기관차는 천천히 주변 풍경을 둘러보며 구경하기 좋은데요. 증기기관차는 7,000원에 이용 가능하며, 2시간 간격으로 운행되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곡성역에서 현장 구매를 하려 했지만, 아쉽게도 전석 매진되어 타보지 못했는데요. 인터넷을 통해 사전 예매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관련 링크: 곡성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곡성 세계장미축제 200배로 즐기기 

 

 

축제장 곳곳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잔디 광장 앞에는 웨딩을 테마로 다양한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미니 꽃다발과 같은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운 소품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소품들을 활용해 연인과 함께 예쁜 사진을 찍으실 수 있겠죠? 

 

 

곡성 기차마을에는 장미공원 이외에도 다양한 봄꽃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저마다 다른 색으로 나비와 벌을 유혹하는 꽃들의 모습을 관찰해 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는데요. 천천히 시간을 내어 봄꽃들의 모습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축제장 안쪽에는 놀이동산, 동물농장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들이 이용하기 좋은데요. 놀이동산 내 증기기관차는 정각마다 운영되며 우렁찬 기적소리와 함께 증기를 내뿜는 모습이 색다른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증기기관차는 물론 범버카, 대관람차, 4D영상관 등 모든 놀이시설은 별도의 이용료가 필요한데요. 3,000원에서 5,000원 사이의 이용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곡성 세계장미축제에 대해 자세히 살펴봤는데요. 날씨 좋은 5월에 집에만 있기 아쉬우시다면, 이번 주말은 곡성으로 놀러 가는 것은 어떨까요?

 

[곡성 세계장미축제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남 곡성군 오곡면 오지리 섬진강기차마을 장미공원 | 곡성세계장미축제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