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야기

 

지난 5월 15일, 대한노인협회 광주지부의 어르신들을 삼성전자 그린시티에 초대하는 <지역 어르신 초청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어르신들 모두 제시간에 삼성전자 그린시티 사업장에 도착하셨는데요. 삼성전자 그린시티는 행사가 시작되기 전, 어르신들에게 사업장의 맛있는 점심을 대접해 드렸습니다. 메뉴가 다양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며 어르신 모두 좋아하셨습니다. 점심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어르신 초청 행사가 시작됐는데요. 행사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득 찬 어르신들의 표정에서 설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과연 삼성전자 그린시티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어떤 선물을 준비했는지, 지역 어르신 초청 행사 현장을 저와 함께 살펴볼까요?

 

 

 맛있는 식사 후 진행된 삼성전자 그린시티 탐방! 

 

 

점심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이 처음으로 방문한 곳은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세탁기 라인이었습니다. 담당자 님의 설명과 함께 삼성전자 세탁기 제품들을 둘러보는 사업장 내부 견학이 시작되었는데요. 어르신들은 세탁기가 만들어지는데, 이렇게 많은 과정이 있을 줄 몰랐다며 신기해하셨습니다. 특히 자동화된 시스템의 발전에 크게 감탄하셨는데요. 어르신들은 궁금한 것을 적극적으로 질문하며, 견학에 열을 올리셨습니다. 담당자 님은 친절하게 어르신들의 질문에 답변하며 어르신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었습니다. 세탁기 제품 라인 견학을 마친 어르신들은 삼성전자의 제품을 믿고 사용할 수 있겠다는 소감을 덧붙이셨습니다. 

 

 

사업장 견학을 마친 어르신들은 버스를 타고, 사업장 내에 있는 Global Training Center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Global Training Center에는 어르신 맞춤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정갈하게 놓여진 자리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다과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어떤 걸 고를지 고민하는 어르신들의 표정이 마치 어린 아이 같았는데요. 손에 한 움큼 다과를 쥔 채로 어르신들이 자리에 착석했습니다. 어르신들이 모두 자리에 앉자 본격적으로 삼성전자 그린시티 어르신 맞춤 강의가 시작됐습니다.

 

 

 어르신 맞춤 강의! <스마트폰 사용법>과 <보이스피싱 예방법>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강의는 <스마트폰 사용법>과 <보이스피싱 예방법>을 주제로 구성됐습니다. 강의에 앞서 삼성전자 그린시티에 대한 소개가 진행되었는데요. 앞선 견학 덕분인지 어르신들은 설명이 이어질 때마다 고개를 끄덕이며 경청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어지는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주요 생산 제품과 성과 등의 설명에도 어르신들은 눈을 반짝이며 집중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간단한 설명이 끝나자, 삼성전자 그린시티가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한 강의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스마트 교실 강의 모습]

 

먼저, 어르신들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기초교육, <스마트 교실>이 진행됐는데요.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시지만,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시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갤럭시 컨설턴트 권민지 님이 강의를 맡아주셨습니다. 갤럭시 컨설턴트란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에 방문한 고객에게 삼성 스마트폰이나 다양한 가전제품의 정보를 설명하고, 고객에게 보다 효율적인 전자제품의 사용법을 알려주는 삼성전자 모바일 전문 컨설턴트인데요. 전문가답게 알찬 강의를 준비해오셨습니다. 어르신들이 질문을 던질 때마다, 갤럭시 컨설턴트 님은 어르신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비유를 들며 친절하게 답변해주셨습니다. 

 

 

스마트 교실의 시작은 스마트폰의 개념이었습니다. 젊은이들은 이미 알고 있지만, 스마트폰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은 스마트폰이 생소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 컨설턴트 강사님은 어르신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적절한 비유와 함께 설명을 이어나갔습니다. 스마트폰 개념에 대한 설명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기능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는데요. 통화 녹음 기능, 한 뼘 통화 기능 등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기능 위주로 강의가 진행됐습니다. 이외에도 연락처 관리나 갤러리의 다양한 기능에 대한 설명이 덧붙여졌죠. 이론 강의가 끝나자 곧바로 실습이 이뤄졌는데요. 어르신들은 짝을 지어 강의에서 배운 기능들을 복습했습니다. 어르신들은 너무 유용한 기능들을 이제야 알게 됐다며, 감사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보이스피싱 예방법 강의 시작 모습]

 

알찼던 스마트폰 교실이 끝나고, 잠깐의 휴식 후 보이스피싱 예방법 강의가 시작됐습니다. 보이스피싱은 날로 교묘해지고 있는데요.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피해 금액도 2,000억 원을 넘어서며, 보이스피싱에 대한 사전 교육과 예방법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이 자주 일어나는 만큼, 이번 강의가 지역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강의는 새마을금고 구성회 지점장님께서 맡아주셨습니다.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영상 시청 후 본격적인 강의가 진행됐습니다. 어르신들 모두 큰 시험을 앞둔 수험생처럼 강의에 집중했는데요. 강의 시간 내내 눈을 떼지 않았던 한 어르신의 소감을 들어봤습니다. 

 

 

▲고재유 어르신 / 광주 노인지도자 대학 학장

우선 세계적인 기업이고, 우리 지역 경제에 큰 도움이 되는 삼성전자에서 초대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특히 오늘 세탁기 생산 라인을 직접 방문하여 세탁기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을 봤던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생산 시스템이 고도화되고, 자동화되어 있어 놀랐습니다. 또한, 오늘 강의해주신 내용들이 도움이 되는 내용이어서 모두 귀담아 들었는데요. 오늘 제가 참여한 행사뿐 아니라 우리 지역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삼성전자가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로는 우리 지역 청년들이 고향을 떠나지 않고 우리 지역 내에서 취업하여 살아갈 수 있도록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이 더욱 번창했으면 좋겠습니다. 

 

 

삼성전자 그린시티에서 준비한 작은 선물과 함께 행사가 따뜻하게 마무리됐습니다. 삼성전자 그린시티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는데요.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과 삼성전자 그린시티가 가까워지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삼성전자 그린시티는 5월처럼 따뜻한 나눔 활동을 앞으로도 이어나갈 예정인데요. 삼성전자 그린시티가 펼쳐나갈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따뜻한 마음으로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