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거리 곳곳에서 짧은 글귀를 볼 수 있는 이곳은 광주광역시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양림동입니다. 양림동은 펭귄마을이 유명해지기 시작한 이후로 상권이 형성되면서 계속 볼거리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특히 복고풍의 카페와 거리는 도시에서 느낄 수 없었던 색다른 느낌을 주며, 어르신들에겐 향수를, 젊은이들에겐 신선한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광주광역시 민속자료 1호인 <이장우 가옥>과 광주 시내를 바라볼 수 있는 <사직공원 전망 타워> 등의 많은 볼거리들이 양림동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해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매력적인 양림동을 즐기다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단순히 휴식을 취하는 곳이 아닌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두 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나만의 시그니처 향수를 만들 수 있는 <카페 듀씨엘> 

 


이색카페를 즐기기 위해 양림동을 찾는 관광객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렇게 인기가 많은 양림동의 카페 중에서도, 직접 향수를 만들어볼 수 있는 카페가 있습니다. 바로, <카페 듀씨엘>인데요. 듀씨엘은 ‘하늘에 나누는 마음을 담는다.’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카페 듀씨엘에서는 음료 주문 시 무료로 조향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한 향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었답니다. 

 


양림동 듀씨엘에서 커플들이 다양한 향을 확인하면서 향수를 디자인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었는데요. 카페 듀씨엘은 이런 체험 프로그램 덕분에 커플들 사이에서 데이트 코스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더운 여름, 양림동 관광을 마치고 꿀맛 같은 휴식과 함께 자신만의 향수도 만들어 사랑하는 연인에게 선물해보시기 바랍니다. 

 


카페 안쪽에는 조향 체험을 위해 많은 향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각 나라의 유명 향수들의 원액이 담겨있어, 하나씩 시향해 볼 수 있었죠. 카페 듀씨엘에서 향을 만들기 위해서는 총 9가지의 향을 골라야 하는데요. 100개가 넘는 향이 있기 때문에 고르는 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보통 향을 고르고 향수를 완성하는 것까지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9개의 향을 선택한 후, 탑, 미들, 베이스가 될 향을 다시 한 번 선택하는데요. 조향 과정은 직원들이 직접 도와주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자신의 향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쁜 향수병에 담으면, 나만의 시그니처 향수가 완성되는데요. 향수뿐만 아니라 향초, 디퓨저로도 제작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것으로 요청하여, 특별한 선물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양림동 듀씨엘은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많은 커플과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데요. 매장이 좁고, 테이블이 부족한 만큼 사람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는 피하거나, 사전에 문의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양림동은 듀씨엘 외에도 이색적인 카페들이 많이 있는데요. 양림동의 이국적이고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즐긴 후, 양림동에 있는 이색적인 카페에서 휴식을 취해보시기 바랍니다.

 

[양림동 듀씨엘 가는 길]

 

 

■ 양림동을 사랑하는 사장님의 마음이 담겨있는 <양인제과> 

 


꼬불꼬불한 양림동의 한 골목에는 특별한 엽서를 제작할 수 있는 <양인제과>가 있습니다. 양인제과는 ‘좋은 동네, 좋은 사람, 좋은 빵’이라는 슬로건으로 유기농 빵과 함께 엽서 세트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좋은 동네를 알리고자 하는 사장님의 바램으로 엽서를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엽서에는 일러스트로 양림동의 모습이 아기자기하게 담겨 있었는데요.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빵과 함께 추억을 남기기 좋은 양인제과를 들려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양인제과는 엽서뿐만 아니라 <선교사 오웬 팥빵> 등 특이한 이름을 가진 빵을 맛볼 수 있습니다. 양림동이 많이 알려지고 사랑받길 바라는 사장님의 바람답게 빵 이름들도 모두 양림동과 관련이 있는데요. 선교사 오웬 팥빵은 양림동에 거주했던 선교사들을 기억하기 위해 이름 지어졌다고 합니다.

 

[양림동 양인제과 가는 길]

 

이처럼 양림동에는 다양한 특색을 가진 카페, 먹거리가 있는데요. 더운 여름, 양림동을 거닐다 지칠 때면, 근처에 있는 이색적인 카페와 빵집에서 쉬어가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오늘은 나만의 향수를 만들 수 있는 카페 듀씨엘과 엽서를 쓸 수 있는 빵집, 양인제과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양림동에는 다른 재미난 곳도 많으니, 무료한 주말, 업사이클링으로 재탄생한 펭귄마을과 함께 이색적인 체험을 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링크: 버려지는 물건에 새로운 가치를 더한 펭귄마을, 업사이클링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남구 양림동 24-127 | 카페듀씨엘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8.07.26 13: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