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야기


2018 드림락서 퓨처메이커가 여수에 찾아왔습니다! 올해 첫 번째 드림락서 퓨처메이커 행사는 광주에서 펼쳐졌었는데요. 두 번째 드림락서는 전남 지역 내의 중고등학생들을 위해 여수에서 진행됐습니다. 1부에는 진로와 흥미 위주의 다양한 체험 부스가, 2부에는 마술 공연과 토크콘서트, 가수 헤이즈의 공연이 진행됐었는데요. 소개하는 것만으로도 알참이 느껴지는 2018 드림락서 퓨처메이커 여수 편! 여수 진남체육관에서 펼쳐졌던 생생한 그 현장을 소개합니다!

 

※관련 링크: 2018 드림락서 퓨처메이커 광주 편



 나의 꿈을 찾아서! <Future Hands On>



이번 드림락서 퓨처메이커 여수 편은 여수 진남체육관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른 오전부터 1부 행사인 <Future Hands On> 준비로 스태프들이 분주했는데요. 1부에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부스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이벤트존, 미래존, 창직존, 메이커스존, 멘토링존 등 학생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부스들이 주제에 맞춰 나누어져 있었죠. 1부가 시작되는 정오가 다가오자 학생들이 하나둘 행사현장으로 입장했습니다. 

 

[타투부스 모습]

 

큰 인기를 끌며 학생들의 발걸음을 가장 많이 멈추게 한 곳은 <타투부스>였습니다. 드림락서, 엄친아, 별 모양 타투 스티커 등 각자의 개성을 뽐내며 축제를 만끽할 수 있는 부스였는데요. 학생들은 친구들과 웃으며 타투 스티커를 즐기고, 행사장 곳곳에 마련되어 있는 문구들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기도 했습니다. 

 


미래존에서는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조향사, 업사이클러, 퍼스널컬러컨설턴트, 가상증강현실전문가, 항공전문가, 드론전문가,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 등 최근 들어 각광받고 있는 직업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가까운 미래를 이끌어갈 다양한 직업들을 직접 몸으로 체험하며 진로에 대해 더 깊게 고민해볼 수 있었습니다. 미래존의 다양한 부스 중에서도 커스텀토이 전문가 부스에 많은 학생이 방문했는데요. 걱정을 덜어주는 <걱정인형 만들기 체험>은 1부가 진행되는 3시간 동안 학생들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창직존에서는 문화콘텐츠&게임, 휴머니즘&웰빙, IT 분야 등 창의적인 활동에 대한 부스가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한참 진로와 직업에 대해 관심이 많은 시기인 학생들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될 것 같았는데요.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고민할 때 보다 넓은 관점으로 진로를 결정하도록 적성검사와 심리테스트 등이 진행됐습니다. 

 

[메이커스존 모습]

 

남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곳은 메이커스존이었는데요.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온라인 게임을 몸소 즐길 수 있는 코너였습니다. 각종 무기가 진열되어 있어 남학생들의 발걸음을 꽁꽁 묶어버렸죠. 이외에도 태양광 차 만들기, 마이빌 나의 도시 만들기, VEX 로봇 축구 등 미래 과학을 이끌어가는 삼성전자가 진행하는 행사답게 과학적 원리가 녹아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됐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업종사자 멘토, 삼성전자 임직원 멘토, 대학생 멘토들이 학생들을 직접 상담해줬는데요. 아나운서, 청소년지도사, 의사, 경찰,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 다양한 직업군에서 활동하고 있는 현업 멘토들이 학생들의 고민을 일대일로 해결해줬습니다. 또한, 대학 전공에 대한 고민이 많을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학과 대학생들이 행사에 참여하여 성심성의껏 상담에 임해줬습니다. 

 


제품기술엔지니어, 에어컨기술엔지니어, 금형설계엔지니어, 품질관리사 등 삼성전자에서 근무하고 있는 임직원분들이 멘토로 나섰는데요. 멘토들은 학생들의 삼성전자에 대한 호기심과 직무와 관련된 많은 궁금증을 친절하게 해소해줬습니다. 그 중 가장 오래까지 남아, 학생들의 궁금증을 끝까지 해소해주기 위해 노력했던 조영원 멘토님, 그리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조영원 님 / 삼성전자 CNM 품질그룹

저는 행사가 있다고 연락이 와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학생들이 관심이 많지 않으리라 생각하고 왔는데, 깊게 관심 있어 하는 학생들이 있어서 의외였습니다. 제가 말하는 것에 더 책임감을 느끼게 되더라고요. 혹시라도 큰 영향을 주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어서 한 번 더 생각하고 이야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김민경 양(왼쪽) 선예지 양(오른쪽) / 해남 제일중학교

부스가 많아서 재밌었어요. 비행기를 만들어서 타깃을 맞추는 게임과 미래의 개인 직업을 알아보는 부스 체험을 했어요. 곧 아로마테라피 체험을 하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분과 상담을 하는 기회를 얻기도 했는데요. 새로운 사실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원래 화장만 하는 사람인 줄 알았는데, 우리가 흔히 보는 귀신분장도 해주는 사람이었어요. 진로에 대해 궁금한 것을 바로 알아볼 좋은 기회였습니다.

 

 

 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요. <Future Hands Up> 

 


3시간에 걸쳐 진행된 1부가 끝나고, 학생들은 스태프의 안내에 따라 실내체육관으로 이동했습니다. 본격적인 2부 진행에 앞서 학생들의 흥을 돋우기 위해 레크레이션이 진행됐는데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레크레이션이었기 때문인지, 학생들의 얼굴에 금세 웃음꽃이 피어났습니다. 학생들은 무대에 오른 친구를 위해 온 힘을 다해 응원하는 등 적극적으로 레크레이션에 참여했습니다. 

 


레크레이션이 끝나고 이준형 마술사의 마술쇼가 시작됐습니다. 이준형 마술사의 화려한 퍼포먼스에 학생들의 환호가 점차 커졌는데요. 이준형 마술사는 삼성전자의 기술을 활용해 증강현실 마술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준형 마술사가 화면을 터치하자, 멀쩡했던 의자들이 쓰러지기도 했죠. 이준형 마술사는 마술쇼에 학생들을 참여시키며 멋진 무대를 이어나갔습니다. 마술쇼가 큰 박수 소리와 함께 끝나고, 장성규 아나운서가 등장해 본격적으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토크콘서트의 첫 무대는 최근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동현 선수가 꾸몄습니다. 김동현 선수는 긍정적인 생각을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이끌어 나갔는데요. 어렸을 때 겪었던 어려움을 극복했던 방법, UFC에 진출하고 13승을 기록할 수 있었던 마음가짐 등 짧은 시간이었지만, 진솔한 김동현 선수의 이야기에 학생들은 귀 기울여 집중했습니다. 

 


이어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의 가면 디자이너로 유명한 황재근 디자이너의 무대가 이어졌습니다. 유쾌한 웃음으로 학생들의 환호를 받았는데요. 황재근 디자이너는 자신이 유명해지고, 디자이너로서 인정받기까지의 어려움을 털어놓았습니다. 학생들은 황재근 디자이너의 이야기에 공감했는데요. 황재근 디자이너는 학생들에게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다시 일어설 것을 조언했습니다. 이미 진로를 어느 정도 택한 제가 들어도 도움이 많이 되는 이야기였죠. 

 


이어 황재근 디자이너와 김동현 선수가 답하고, 장성규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됐습니다. 1부를 즐기던 학생들의 질문을 사전에 녹화해 영상 스크린을 통해 토크콘서트가 진행된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이외에도 현장에서 즉석에서 학생들의 질문을 받기도 했는데요. 김동현 선수와 황재근 디자이너, 장성규 아나운서는 학생들의 질문을 진지하게 듣고,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답했습니다. 김동현 선수는 질문한 학생들에게 자신의 책을 선물하기도 했는데요. 훈훈한 그 들의 모습에 학생들은 뜨거운 박수와 환호로 화답했습니다.

 

[헤이즈 공연 모습]

 

2018 드림락서 퓨처메이커 여수 편의 마지막 무대는 독보적인 아티스트 헤이즈가 꾸몄습니다. 매력적인 음색과 능숙한 무대매너로 학생들의 환호를 이끌었는데요. 추첨을 통해 당첨된 학생들과 셀카를 찍는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헤이즈는 당첨된 학생들을 한 명 한 명 따뜻하게 안아줬는데요. 헤이즈는 공연 도중 무대에 내려와 학생들의 손을 잡아주기도 했습니다.

 


헤이즈의 무대를 마지막으로 준비된 모든 행사가 끝이 났는데요. 학생들의 진로를 함께 고민해주는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따뜻한 마음이 참여한 모든 학생에게 전해졌던 알찬 하루였습니다. 학생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웃음을 선물해주는 드림락서가 꾸준히 진행되어 지역 학생들에게 오랫동안 웃음을 전하길 바랍니다.

 

[여수 진남체육공원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남 여수시 오림동 104 | 여수 진남체육공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