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야기

벽화봉사활동

레인보우 봉사활동

삼성전자 사회공헌


환절기면 어르신들은 더욱 건강과 생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높은 일교차로 땅이 굳었다 풀리기를 반복하면서 건물들이 약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더욱 건강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무지개처럼 다양한 매력을 뽐내는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레인보우 재능봉사단이 담양 무정면 오룡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지난 10월 21일 담양으로 출동했습니다. 어르신들에게 밝은 웃음을 선물하고,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모든 봉사단원들이 땀을 흘렸는데요. 더 많은 임직원들과 가족들이 참여해서 더욱 따뜻했던 현장을 제가 생생하게 담아왔습니다. 레인보우 재능봉사단의 멋진 활약이 돋보였던 2018 제4차 복합형 재능봉사활동 현장을 함께 보시죠!

 

※관련 링크: 2018 전남 보성, 제3차 복합형 재능봉사활동 현장!

 

 

■ 지친 손과 마음을 풀어드리다! 네일아트 봉사활동과 요리•제과제빵 봉사활동 

 

네일아트 봉사

네일아트 봉사

 

레인보우 재능봉사단은 네일아트, 도배, 베이커리, 벽화, 제품 수리, 요리 등 6가지의 알찬 활동으로 어르신들을 돕는데요. 이번에 출동한 곳은 대나무로도 유명한 담양이었습니다. 담양 오룡마을은 다른 곳과 다르게 경로당이 할머니 경로당, 할아버지 경로당으로 나뉘어져 있었는데요. 네일아트 봉사팀은 할머니 경로당을 가장 먼저 찾았습니다. 자급자족하며 농사일을 지으시는 어르신들의 지친 손을 위해 네일아트 봉사팀이 적극 나섰는데요. 네일아트 봉사팀이 어르신들의 손을 아기자기하게 꾸며주자 어르신들은 아이같이 좋아하셨습니다.

 

담양 오룡마을

오룡마을


레인보우 재능봉사단은 어르신들에게 따뜻하고 든든한 한 끼도 선물했는데요. 레인보우 재능봉사단 요리팀은 치아가 약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부드러운 보쌈과 토마토 스파게티 등을 준비했습니다. 어르신들은 스파게티는 처음 먹어본다며, 덕분에 맛있는 음식을 알게 됐다고 연신 감사의 말씀을 전했는데요. 어르신들을 생각하는 레인보우 재능봉사단의 따뜻한 마음이 담겨있어서인지 모든 음식이 맛있어 보였습니다. 이장님은 추석 행사 때보다도 더 많은 어르신들이 모였다며 흡족해하셨는데요. 맛있게 식사를 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배가 불렀습니다. 

 

제과제빵 봉사

간식 봉사


맛있는 식사 후에 간식이 빠질 수 없겠죠? 제과제빵 봉사팀은 금요일날 미리 준비한 부드러운 빵을 어르신들에게 나눠줬는데요. 어르신들의 입맛을 고려해 달고 부드럽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오늘 레인보우 복합형 재능봉사에는 더욱 많은 도움의 손길이 있었는데요. 전남 담양에서 펼쳐지는 봉사활동인 만큼 바늘과 실의 관계처럼 전남자원봉사센터에서 도움의 손길을 더해줬습니다. 또한, 담양 소재의 전남도립대학교 대학생들과 개인적으로 참여한 봉사자들, 무정면 여성자원봉사회 어머님들이 참여해 더욱 풍성한 봉사활동이 됐습니다.

 

 

■ 담벼락에 생기를 불어넣자! 벽화 봉사활동 

 

벽화봉사 준비

벽화봉사


마을 곳곳에서는 주황색 앞치마를 두른 사람들이 계속 바삐 움직였습니다. 그들은 바로 벽화 봉사활동팀이었는데요. 이번 봉사에 많은 임직원과 그 가족들이 참여하여 더욱 순조롭게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양석화 화가

오룡마을 벽화봉사


오늘 벽화 봉사활동은 양석호 화가선생님의 주도로 진행됐는데요. 양석화 화가선생님은 벽화 봉사활동 전 간단한 설명을 전하고, 더불어 아이들이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는 말씀을 강조했습니다. 벽화 봉사팀은 뜨거운 햇볕을 막아주는 모자와, 장갑, 앞치마까지 완벽히 무장한 후 본격적으로 벽화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벽화 전 모습

벽화 후 모습

[벽화 봉사활동 전후 모습]

삼성전자 벽화봉사활동

삼성전자 벽화봉사활동


벽화 봉사활동은 벽에 미리 스케치를 하고 그 위에 색을 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는데요. 어린 아이들이 많이 참여해서인지 점차 동심이 느껴지는 색들로 벽이 채워졌습니다. 벽화 봉사활동 중 외양간의 창이 부실한 것을 발견했는데요. 다가올 겨울을 대비해 다른 팀과 협심하여 외양간의 창을 정비했습니다. 이는 어느 한 팀의 능력이 아닌, 여러 팀의 재능이 모여 가능한 결과였는데요.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레인보우 재능봉사활동만의 가장 큰 장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일일 두꺼비와 맥가이버가 된 레인보우 재능봉사단!

 

삼성전자 도배봉사활동

도배봉사활동

 

헌 집을 새집으로 바꾸기 위해 레인보우 재능봉사단 도배봉사팀이 출동했습니다. 도배봉사팀은 담양 오룡마을에 도착하자마자 장비를 챙겨 사전에 배정된 집으로 향했는데요. 도배봉사팀이 나선 집은 작년에 할아버님과 사별하고, 홀로 강아지와 고양이를 키우며 지내시는 할머니 댁이었습니다. 도배봉사팀은 오랜 노하우를 살려 눈 깜짝할 사이에 도배를 마쳤는데요. 밝고 하얀 벽지가 도배되자 거실이 깨끗해지고 밝아졌습니다. 도배봉사팀이 도배 작업을 마무리할 동안 저는 잠시 할머님의 말동무가 되어 봤습니다. 

 

오룡마을


▲최영심 어르신 / 담양군 무정면 오룡마을

요즘 태어난 지 2주 된 강아지 젖 먹이면서 적적하게 지내고 있었는데요. 삼성전자 그린시티 레인보우 재능봉사단이 와서 집이 시끌시끌해지고 사람 냄새 나는 것 같아 좋습니다. 특히 노화된 저희 집을 새집으로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해주셔서 너무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오시면 따뜻한 한 끼 식사라도 대접해드리고 싶네요. 앞으로도 좋은 활동 기대하고, 우리 오룡마을에 꼭 다시 한 번 찾아와주시길 바랍니다.

 

삼성전자 재능봉사활동

재능봉사활동


제품 수리 봉사팀은 오전부터 장비를 들고 다니며 오룡마을의 여러 집을 방문했습니다. 시골마을이다 보니 상대적으로 제품을 점검하고, 수리를 받기 어려운데요. 실제로 고장 나거나 오래된 에어컨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베테랑들답게 수리가 어려워 보이는 제품들도 뚝딱 고쳐냈는데요. 제품 수리 봉사팀은 제품 수리뿐만아니라 제품청소, 점검까지 꼼꼼하게 임무를 완수했습니다. 제품 수리 봉사팀을 따라다니며 흡족한 미소를 지으시던 오룡마을 이장님과 대화를 나눠봤습니다.

 

김재열 이장님


▲김재열 이장님 / 담양군 무정면 오룡마을

우리 오룡마을은 약 80여 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중 60% 정도가 나이 많은 어르신들이다 보니, 여러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곤 하는데요. 오늘 삼성전자 그린시티 레인보우 봉사팀 덕분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어르신들도 행사 현장에 많이 참여하시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는데요. 특히 아름답게 벽화가 꾸며져 마을이 생기가 넘치는 것 같습니다. 벽화는 생각만 했지 실천하기 어려웠는데요. 삼성전자에서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 드립니다. 저희 무정면은 딸기, 토마토, 멜론이 유명하니 놀러오시면 맛있는 과일 대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벽화봉사활동

오룡마을


삼성전자 그린시티 레인보우 재능봉사단은 오늘 담양군 무정면 오룡마을에서 나누는 행복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도 정말 많이 참여해 서로 이야기하고 어울리는 모습이 좋아보였는데요. 행복한 웃음소리가 흘러넘치며 마을의 축제 같았던 이번 봉사활동이 임직원가족에게도 마을 어르신들에게도 좋은 추억이 된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그린시티 레인보우 재능봉사단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앞으로도 더욱 많은 마을을 방문해 도움을 펼칠 예정인데요. 그들의 행복한 행보에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오룡마을 가는 길]



삼성전자 배준범 시민필진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남 담양군 무정면 오룡리 325-2 | 오룡마을회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