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이야기/가전 이야기

가전 상식

스마트한 가전의 진화

스마트 가전


어느덧 가을 계절도 절반이 지나갔습니다. 심한 일교차와 쌀쌀한 바람, 그리고 미세먼지로 인해 밖을 돌아다니는 일이 편하지만은 않게 되었는데요. 집에만 있다고 편하고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집으로 들어오는 미세먼지와 집 안 구석구석에 있는 먼지들은 가족의 건강을 지속해서 헤치고 있습니다. 집마다 공기청정기 등의 청결을 위한 가전제품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가족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2018 최신 스마트 가전제품들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청결을 위한 가전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빨래 건조대를 대체한 의류건조기 

 

빨래 건조기


빨래 건조 시간을 단축함과 동시에 각종 유해세균을 살균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의류건조기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의류건조기 <그랑데>를 선보였는데요. 그랑데는 207L 14kg의 국내 최대 용량으로 많은 양의 빨래뿐만 아니라 두꺼운 겨울용 이불까지 한 번에 건조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이브리드 이중건조를 이용하면 1시간도 안 되어 건조를 모두 마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에어살균 기능으로 각종 유해세균을 살균하고 집먼지진드기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계절이 바뀔 때도 집안의 많은 의류를 한 번에 살균할 수 있겠죠?

 

 

■ 더욱 안심이 가능해진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


집 안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악화된 실내공기를 순환시켜주기 위해 환기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로 인해 들어오는 바깥 미세먼지에도 대비해야 하는데요. 집마다 공기청정기는 거의 필수가 돼가고 있습니다. 최근 공기청정기는 바닥과 필터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 바닥의 먼지까지 흡입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필터 위, 아래, 양방향으로 흡입하다 보니 더욱 강력하게 청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PM2.5 유해미세먼지까지 걸러줄 수 있는 강력한 필터도 추가됐다고 합니다. 공기청정 디스플레이를 통한 미세먼지 농도와 필터 교체 알림 기능도 생겼다고 하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보다 정교한 분석이 가능해진 로봇청소기 

 

로봇청소기


세계 최초로 3D 비전 시스템을 탑재한 로봇청소기가 탄생했습니다. 1개의 카메라와 2개의 레이저를 결합하여 기술을 완성했다고 하는데요. 집안 내의 모든 가구와 장애물의 형태를 파악하고, 마치 사람이 보는 것처럼 3D 입체 분석을 한다고 합니다. 작은 물체도 스스로 피해갈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격 작동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기존 로봇청소기의 사각지대까지도 원격으로 청소할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하겠죠? 

 

안전한 가전제품


사람들은 항상 유해물질의 위험에 노출돼 있습니다. 이는 장기간 노출될 경우 건강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는데요. 특히, 어린아이들에게는 더욱 치명적이기 때문에 좋은 생활가전이 필요합니다. 집안일을 항상 신경 쓰기 힘든 요즘 가정에서는 생활가전의 편리함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불편한 가전제품은 사용빈도가 줄어들기 마련인데요. 집안일에 불편을 느끼게 되면 청결 유지가 소홀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집에서는 반드시 맑은 공기에서 숨쉴 수 있도록 항상 꾸준한 청결 유지가 필요한데요. 한층 더 스마트해진 생활가전과 함께 앞으로도 건강한 가정이 유지되기를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