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화순 국화축제

화순 국화향연

2018 화순 국화향연


꽃이 피고 지는 계절 가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가을 하면 떠오르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많은 분이 단풍을 떠올릴 수 있지만, 저는 가을 하면 국화가 생각나는데요. 마침 전남 화순에서는 이번 10월 26일부터 11월 11일까지 17일간 2018 화순국화향연 국화축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화순국화향연은 작년에만 약 48만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할 정도로, 전남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로 자리매김했는데요. 화순읍 남산공원 일원에서는 아름다운 국화뿐만 아니라 형형색색의 여러 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연령대의 관광객들을 위해 재미있는 즐길 거리도 함께 준비되어 있는데요. 아름다운 꽃구경과 함께 어떤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을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 힐링이 필요해, 알록달록 꽃 풍경 <2018 화순국화향연>

 

화순국화향연

국화

국화축제 모습


국화향연은 화순군의 군화인 들국화를 모티브로 시작됐다고 합니다. 국화의 꽃말은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라고 하는데요. 아름다운 꽃말에 걸맞게 예쁘고 향기로운 국화들이 마치 사람들을 반겨주듯 사방에 있었습니다.


국화축제 억새

화순 국화축제 모습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가을바람을 맞으며 이 꽃을 구경한다면, 잊지 못할 가을의 추억이 될 것 같았는데요. 바람을 타고 오는 국화 향기도 은은하고 매력적이었는데요. 이곳에서는 국화뿐만 아니라 해바라기, 억새, 코스모스, 핑크뮬리 등 다양한 꽃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핑크뮬리 사진을 찍는 관광객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소 국화 조형물

돼지 조형물

초가집


화순국화향연의 내부로 더 들어가 보니,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지어놓은 듯한 느낌을 주는 풍경이 돋보였는데요. 아름답게 꾸며놓은 자연의 풍경에 집과 조형물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탁 트인 공간이어서, 어딜 가도 장관이 연출됐는데요. 꽃으로 만든 조형물과 푸른 하늘의 조화가,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줍니다.

 

 

■ 여기서 찍으면 나도 SNS 스타! 인생샷을 위한 포토존

 

화순군

국화축제 포토존


화순국화향연 내부에는 사진을 찍기 좋은 곳이 많이 있습니다. 사진은 그날의 추억을 남기기에 가장 좋은 매개체인데요. 사진 찍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이곳에 오면 카메라 셔터를 누르기 바쁘다고 합니다. 많은 포토존을 보면 ‘남는 건 사진밖에 없다’라는 말이 절로 생각날 수밖에 없었죠.


국화향연 포토존

국화향연 포토존


규모가 크기 때문에 전체 코스를 다 관람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이 함께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산책을 즐기게 된다고 합니다. 이곳은 포토존마다 사진을 찍어주는 자원봉사자분도 있어서 일행과 함께 사진을 찍기에 정말 좋습니다.

 

 

■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즐길 거리, 먹거리 쉼터와 체험 행사

 

국화향연 먹거리

국화향연 방송국

화순 한우


축제를 즐기다 보면 어느새 배가 고파지기 마련입니다. 화순국화향연 축제에는 먹거리 쉼터가 있어 사람들의 배를 채워주고 있었는데요. 이곳은 다양한 먹거리를 사서 자리에 앉아, 라디오까지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것도 화순국화향연 만의 힐링이라고 할 수 있겠죠? 또한, 화순군에서 생산되는 싱싱한 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도 개최되고 있었죠.

 

캐리커처 부스

비눗방울 체험


다양한 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버블체험, VR체험, 김삿갓 방랑체험, 포토엽서 만들기, 낙서거리 등 축제를 2배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김삿갓 방랑체험은 ‘김삿갓이 머문 국화동산’이라는 주제로 김삿갓 복장을 하고 꽃길을 걷는 방랑체험인데요. 1,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복장을 대여하면 재미있는 사진도 남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단순히 꽃만 구경하는 게 아니라 다양한 재미 요소들이 있는데요.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행사는 지루할 틈 없는 축제를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화순 국화축제

휠체어 대여소


화순국화향연은 전남 화순군의 군을 대표하는 가을 축제로 거듭났습니다. 축제장의 규모도 5.2ha로 확대하고, 국화동산을 50만 주 국화 등으로 단장하여 볼거리가 풍성해졌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사랑하는 연인, 가족과 함께 전남 대표 가을 여행지인 화순국화향연에서 추억을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또한, 이번 축제는 축제 기간 임시 승, 하차장을 운행하여 교통의 부담도 줄였다고 합니다. 주차장은 10개의 주차장 및 장애인 및 임산부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하지만 관광객 수가 많기 때문에 금세 만석이 된다고 합니다.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유모차, 휠체어 대여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화순군 축제포털 홈페이지

 

[화순국화향연(화순군 남산공원 일원)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남 화순군 화순읍 광덕리 88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