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카테고리

썸네일

동구 다목적 체육관

 

11월도 어느덧 끝나가며 겨울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야외에서 가족나들이를 하기에는 조금 추운 날씨가 됐는데요. 광주에서는 이런 추운 날씨도 잊을 만큼 아이들의 따뜻한 동심으로 가득 찬 축제가 열렸다고 합니다. 바로 11월 10일 광주 동구에서 열린 <장난감나눔축제>인데요. 광주 동구 다목적 체육관에서 진행된 이 축제는 가정에서 쓰지 않는 장난감과 육아용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다양한 체험활동들도 마련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사진의 체육관 입구만 보아도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는데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던 그 현장을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 장난감, 육아용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나눔 프리마켓

 

팝콘 음료 무료간식

솜사탕 무료간식

 

본격적으로 장난감나눔축제 현장을 들어가기에 앞서, 축제장 입구에 있는 아이들의 손에 무언가가 쥐어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바로, 팝콘과 달콤한 솜사탕이었는데요. 체육관 로비 한쪽에서는 간식들을 무료로 나눠주는 중이었습니다. 이를 먹기 위해 어린아이들은 질서정연하게 줄을 서서 간식을 기다렸고, 받은 친구들은 맛있게 간식을 먹은 뒤 서둘러 체육관으로 들어갔습니다.

 

체육관 내부 입구

프리마켓 의류

프리마켓 신발

 

축제 시작 시각인 오후 2시, 체육관 안으로 들어서자 벌써 많은 사람이 모여있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곳은 주민분들이 직접 운영하는 프리마켓이었습니다. 좋은 물품들을 싸게 살 수 있어, 어린아이가 있는 부모님들은 반드시 들리는 곳이었는데요. 축제에 온 대다수분이 아이들을 위한 물품 장만을 위해 왔기 때문에, 많은 분이 이곳을 찾았습니다. 또한, 이 프리마켓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장학금 후원으로 쓰여, 모든 분이 기분 좋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프리마켓 각종 책

프리마켓 각종 보행기

인형탈

 

프리마켓에서 파는 물품 종류는 옷, 신발, 도서, 인형, 장난감 등 정말 다양했는데요. 버리기 아까울 정도로 멀쩡하고 깨끗한 물품들이 많았습니다. 이 물품들을 최대한 나누기 위해 프리마켓 판매자분들은 화려한 입담으로 사람들을 불러 모았는데요. 노력의 성과인지, 많은 분이 몰리며 빠르게 물품들이 빠져나갔습니다. 옆에서는 인형탈을 쓰신 분이 아이들과 즐겁게 놀아주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마당과 공연

 

화분 만들기

향수 만들기

랜턴 만들기

 

행사장에서는 어린이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마당이 열렸습니다. 직접 화분에 흙을 넣고 식물을 심는 화분 만들기 체험, 원하는 향으로 향수를 만들어보는 향수 공방 체험도 진행됐는데요. 만든 것으로 집을 꾸미기에도 좋아서인지, 함께 참여하는 부모님들도 매우 좋아하는 모습이 돋보였습니다. 이외에도 미니스탠드를 직접 꾸며보는 체험, 과일 맛이 나는 우유를 만들어보는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습니다.

 

인형극

[어린이 인형극 영상]

 

다양한 체험마당에 이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형극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기존의 ‘미녀와 야수’ 이야기를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이야기로 각색했는데요. <건강미녀와 편식야수>라는 새로운 제목으로 인형극이 진행됐습니다. 공연 중간중간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아이들의 모습도 보였는데요.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인형극이었습니다.

 

나눔축제 추첨

참여하는 사람들

 

장난감나눔축제 축제장에 입장할 때, 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에게 추첨권이 지급됐었는데요. 추첨에 당첨된 분들에게는 여러 가지 장난감을 비롯해 전기포트나 생필품 등이 상품으로 주어졌습니다. 추첨에 당첨된 분이 행사장에 없을 경우, 환호성이 큰 분에게 상품이 대신 전해지며 재미를 더해주었는데요. 이에 아이들만큼이나 부모님들도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장난감나눔축제 현장

 

장난감나눔축제는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행사가 아닌, 다채로운 문화 활동이 더해진 축제의 장이었습니다. 매번 아이들의 값비싼 장난감들을 구매하느라 고민인 부모님들뿐만 아니라, 항상 새롭고 흥미로운 장난감을 원하는 아이들까지 모두 만족시켜줬는데요. 많은 행사로 풍성하게 장식된 장난감나눔축제! 이날 보인 아이들의 웃음이 영원히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광주 동구 다목적 체육관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동구 소태동 166 | 동구 다목적체육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