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야기

사랑나눔콘서트

광주예술고등학교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길었던 2018년 한해도 어느덧 12월을 맞이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다가오지 않을 것만 같았던 연말이 다가왔는데요. 한해가 끝나가는 지금, 거리에는 환한 조명들이 켜지고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행사와 각종 연말 공연들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며 영하의 온도를 기록하고 있지만, 지난 11월 마지막 날 광주의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는 추운 날씨도 잊을 만큼 따뜻한 공연이 진행됐다고 하는데요. 바로 삼성전자가 주최한 <Green City 사랑나눔콘서트>입니다. 음악으로 하나가 된11월 30일, 어떤 현장이 펼쳐졌는지 함께 되돌아볼까요?

 

 

■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함께한 <Green City 사랑나눔콘서트>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

사랑나눔콘서트 매표소


2018년11월 30일 오후 7시 30분,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에서 <Green City 사랑나눔콘서트>가 펼쳐졌습니다. 오후 6시 30분쯤부터 공연초대권과 입장권을 교환하는 시간이 시작됐는데요. 그 때문에 공연 전부터 공연을 기다리는 줄이 길게 늘어섰습니다. 부모님과 손을 잡고 온 아이들, 가족, 연인, 친구 등 많은 시민이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이곳에 자리했습니다.

 

광주예술고등학교 국악

[국악민요 공연 영상]

광주예술고등학교 성악

[성악 공연 영상]

 

사랑나눔콘서트는 김지형 아나운서의 진행과 함께 본격적으로 공연의 막이 올랐습니다. 공연의 첫 시작은 <청소년 재능기부 공연>으로 진행됐는데요. 광주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세 명이 국악민요를 통해 무대를 꾸몄습니다. 바로 다음으로 이어진 무대는 광주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송재영 학생의 성악 무대였는데요. 어린 나이에 무색하지 않게 무대를 꽉 채우는 학생들의 모습이 정말 대견하고 기특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빅맨 싱어즈


학생들의 무대에 이어 <지역예술인 공연>이 이어졌는데요. 각각 바리톤, 베이스, 테너를 맡은 세 명의 가수들, 이름하여 <빅맨 싱어즈>가 웅장한 팝페라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여기서 팝페라란, 대중음악인 팝(Pop)과 오페라(Opera)를 합친 단어로 좀 더 대중화된 오페라 스타일을 뜻하는데요. 팝페라를 통해 우리에게 친숙한 드라마 OST와 잘 알려진 오페라 음악들을 선사했습니다. 무대의 수많은 관객은 함께 노래를 따라부르며 콘서트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휘성 공연

[휘성 공연 영상]

 

사랑나눔콘서트의 대미를 장식하는 무대는 아주 특별하게 꾸며졌는데요. 바로 대한민국 최고의 R&B 보이스, 가수 휘성의 무대가 펼쳐졌습니다. 감미로운 목소리로 채워진 공연장은 관객들의 환호로 넘쳤는데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휘성의 친숙한 노래들을 직접 들을 수 있었습니다. 노래뿐만 아니라 재치 있는 그의 입담 덕분에 콘서트는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휘성

휘성


휘성의 미니콘서트에서는 중요한 하이라이트 이벤트도 진행됐는데요. 사전에 접수한 사연을 받아 휘성이 읽어주고 사연의 주인공에게 직접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사연을 작성하신 분은 한 남성분이었고, 휘성의 팬인 아내를 위해 사연을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사연의 주인공 가족들은 무대 위로 올라와 휘성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등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이 사연에 당첨되신 분을 제가 직접 쫓아가 이야기를 나누어 봤는데요. 열정적으로 공연을 즐기신 또 다른 광주시민 한 분과도 추가로 이야기를 나누어 봤습니다! 

 

삼성전자 사랑나눔콘서트


▲성방현 님(왼쪽) / 사연 당첨자

우선 사연에 당첨될 줄 몰랐는데, 미리 공지를 해주셔서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었어요. 하지만 막상 무대에 올라가 받게 되니 얼떨떨하네요. 사람나눔콘서트에 와서 아내가 좋아하는 휘성의 공연을 볼 수 있어 좋았고, 그전에 있던 재능기부 공연도 아주 감명 깊게 봤습니다. 이런 자리를 마련해준 삼성전자 주최 측에 큰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18년 한해도 거의 저물어가고 있는데, 모든 가정에 평안과 사랑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삼성전자 사랑나눔콘서트


▲이산호 님(왼쪽) / 광주광역시 복지재단

이런 기회를 얻는 게 쉬운 게 아닌데 사랑나눔콘서트 덕분에 정말 좋은 공연을 보게 되어 좋았어요. 그렇지 않아도 오늘 직장 일이 바빠 조금 스트레스를 받았었는데요. 퇴근하고 나서 바로 콘서트를 관람하니, 업무로 받은 스트레스도 풀리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사랑나눔콘서트 덕분에 마무리가 완벽했던 하루가 됐어요. 

 

사랑나눔콘서트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도 모를 만큼 즐거운 시간으로 채워졌던 <Green City 사랑나눔콘서트>를 함께 둘러봤는데요. 남은 기간 한해를 어떻게 마무리할지, 다가오는 새해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걱정이 있으시다면, 이런 콘서트를 먼저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좋은 추억으로 행복한 시간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 모두가 따뜻한 연말을 맞이하고, 다가오는 앞날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관련 링크: 따뜻한 12월을 책임지는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2017 사랑 나눔 콘서트!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가는 길]



삼성전자 시민필진 유성준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광역시 서남동 |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