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꼬마 디자이너들은 모두 모두 모여라~!

아이들의 상상력을 쑥쑥 키워주고 싶다면 광주디자인센터의 디자인체험관 ‘디키빌’을 추천합니다! 특히 겨울방학을 맞아 체험학습을 계획하고 있는 부모들과 어린이를 위해 시민필진이 먼저 디키빌을 다녀왔는데요. 지금부터 생생하게 소개하겠습니다!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광주디자인체험관 디키빌은 광주디자인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체험관입니다. 디키빌은 ‘KIDS’와 ‘DESIGN VILLAGE’의 약자로 꼬마 디자이너들의 디자인 빌리지를 뜻하는 말인데요. 디키빌은 연간 8,000~9000명의 어린이들이 견학하는 장소로 디자인 체험뿐 아니라 다양한 작품을 만드는 공간입니다.

 


광주디자인체험관 디키빌은 △종합안내소, △문화광장, △놀이광장, △보물연구소, △디자인공작소, △마술건축소, △디자인휴게소 등 총 7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아이들이 디자인의 원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28개의 코너와 54개의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먼저 종합안내소는 체험에 관한 안내와 상상망토를 받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 상상망토를 받아 두르고 본격적인 탐험을 시작하면 됩니다!

  


문화광장은 신체발달을 위한 체험 놀이공간으로 디자인 꿈나무, 디자인 연못, 디스커버리홀, 디자인 벤치와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어 목적에 따라 오리엔테이션 공간으로도 활용되는데요.  신체발달을 도와주는 다양한 체험 놀이를 통해 다자인의 요소와 원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놀이광장 역시 과학과 디자인 원리를 몸으로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모양큐브, 빛깔큐브, 공작큐브, 느낌큐브, 그림자놀이터 등 과학원리 속에 숨겨진 빛, 색, 꼴에 대해 알아보고 디자인 요소들을 몸으로 익히는 놀이터입니다.

  

 

이곳은 디자인의 역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보물연구소입니다. 보물연구소는 디자인 역사, 재활용 디자인, 에코디자인, 디자인의 예술성 등을 디자인 식물을 통해 살펴보며 비교하고 학습하는 공간인데요. 역사, 예술, 생활, 자연 속 디자인보물 등을 찾아보며 디자인 실물과 비교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보물연구소에서 충분히 학습했다면 이제 실습을 할 차례! 디자인공작소는 다양한 디자인 사례를 직접 제작하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픽토그램, 아트북, 시계 제작 등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개인 혹은 단체로 자유롭게 체험을 즐기면 됩니다.

디자인공작소에서 멋진 작품을 만들었다면 생활 속에 디자인을 적용한 응용공간 마술건축소로 출발~!

  

 

투시체험 및 인테리어 교체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마술건축소는 단체학습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단체 이용자가 왔을 경우 이곳에서 디자인 제작체험을 할 수 있으며, 디자인휴게소와 함께 활용되고 있었습니다.

 

광주디자인센터 디키빌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요금은 개인 2,500원, 20인 이상 단체는 2,000원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3개월 전부터 예약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립니다. 삼행시 시민필진이 전하는 광주디자인체험관의 디키빌 소식 어땠나요? 다양한 체험이 있는 상상의 나라 디키빌로 오늘 바로 떠나보세요~!


 

광주디자인체험관 디키빌 홈페이지 바로가기

 


[광주디자인체험관 디키빌 찾아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광역시 북구 건국동 | 디자인센터디자인체험관디키빌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