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서울은 삼청동, 부산은 서면 등 지역별로 카페거리가 명소가 되었는데요. 광주에도 서울과 부산 못지 않은 동명동 카페거리가 있습니다. 충장로,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이어지는 동명동은 과거 광주의 번화가였으나 도시 공동화 현상으로 활기를 점차 잃어갔는데요. 최근 이색 카페들이 입점하면서 과거의 명성을 되찾고 있습니다.

  

 

동명동에 카페가 늘어난 이유는?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무엇보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개관을 앞두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와 함께 동구청의 카페거리 조성에 대한 열정도 카페거리 활성화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실제 동구청 2030세대 공무원은 동명동 커피거리 조성에 대한 연구 기획안을 발표해 대상을 수상, 2015년 구성사업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동명동 카페거리에는 유기농 차를 즐길 수 있는 전통찻집, 다양한 책을 준비한 북카페, 직접 원두를 볶아서 판매하는 로스팅 카페, 전시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갤러리 카페 등 다양한 이색카페가 즐비해 있는데요. 고유의 개성을 지닌 카페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카페도 있어서 대중성과 기호성을 모두 충족할 수 있습니다.

  

 

동명동 카페들은 이색적인 인테리어와 독특한 카페 이름을 지니고 있는데요. 동명동 카페거리에는 약 50여개의 이색 카페와 20여개의 레스토랑이 즐비하고 있어 광주를 대표하는 젊음의 관광지로 발돋움할 예정입니다.

  

 

동명동 카페거리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은? 바로 건물을 즐기는 것인데요. 카페 외에도 식당, 문구점, 액세서리 판매점 등 일반 상가들도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광주의 번화가였던 동명동, 이색 카페와 함께 과거의 명성을 되찾고 있는데요. 기발한 인테리어로 즐거움을 주는 동명동의 카페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동명동 카페거리 찾아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광역시 동구 동명동 | 동명동주민센터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광주랑 2015.03.01 20: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광주공식블로그 광주랑입니다.
    즐거운 광주소개 감사합니다. ^^
    광주랑 블로그에도 한번 들러주세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