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이야기/환경 이야기


연이어 추운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 건조한 실내에서 생활하다 보니 호흡기 질환과 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실내 습도는 면역력을 저하시키고 호흡기 건강을 위협하기 때문에 적절한 실내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가습기의 도움 없이도 친환경적으로 습도 조절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바로 가습효과가 뛰어난 식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지금부터 식물을 이용한 친환경 가습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친환경 식물로 쾌적 지수 높이기! 자연 가습과 함께 공기 청정 효과까지

 

식물은 잎의 기공을 통해 순수한 물 입자를 배출하기 때문에 천연 가습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가습 효과뿐 아니라 실내 공기 중의 각종 오염 물질을 흡수, 정화하여 공기 청정 효과도 볼 수 있는데요. 이처럼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가습 식물에는 과연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가장 처음 소개해드릴 식물은 바로 귀여운 모양의 장미허브! 장미허브는 크기는 작지만 실내 습도를 조절하는 데 탁월한 식물인데요. 특히 실내 가습 식물 중 가장 높은 상대 습도 증가량을 나타내고 있어 각광받고 있습니다. 공간 대비 39.1%나 습도를 증가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니 건조함과 싸우고 계신 분들이라면 주저말고 장미허비를 구입해보세요! 또한 사과 향처럼 기분 좋은 달콤한 향기를 풍겨 기분 전환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가정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행운목입니다. 행운목 역시 장미허브만큼이나 가습 효과가 뛰어난 식물인데요. 이와 더불어 공기 중의 유해 물질을 정화하는 기능이 있는데, 특히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는데 탁월합니다. 또한 행운목은 수경재배도 가능한 식물이기 때문에 겨울철 메마른 실내 인테리어에 싱그러움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스킨답서스는 덩굴류의 식물로 관리가 간단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자라는 속도도 다른 식물들에 비해 빨라 키우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데요. 덩굴이 자라면서 실내 공간을 넓게 덮어 가습 효과가 더욱 뛰어납니다. 또한 일산화탄소 제거에 탁월해 실내 공기 정화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가습 식물은 그 이름도 정겨운 팔손이입니다. 가지가 8개로 나는 경우가 많아 ‘팔손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팔손이는 가습 효과와 공기 청정은 물론, 음이온을 많이 발생시켜서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숙면에 좋다고 하니 침실에 두어 쾌적한 실내를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친환경 가습 식물,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관리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렇듯 쾌적한 실내 환경 유지에 큰 도움을 주는 가습 식물! 가습 식물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가습 식물 관리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주의할 점은 겨울에는 식물에 되도록 물을 주지 않는 것이 좋다는 사실입니다. 겨울이 오면 식물은 잠시 성장을 멈추고 휴면 상태에 들어가기 때문에 흙을 건조하게 관리하는 것이 요령인데요. 만약 실내가 많이 건조한 경우에는 분무기를 이용하여 식물의 잎이나 화분 주변의 공중에 물을 뿌려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겨울이면 다른 계절에 비해 보온에 특히 신경 써야 하는데요. 해가 드는 시간 동안에는 최대한의 빛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일조량 확보를 위해 잎에 쌓인 먼지를 주기적으로 닦아주는 것이 필수! 잎에 쌓인 먼지는 가습 효과와 공기 청정 효과를 방해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먼지를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겨울철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 주는 가습 식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올 겨울, 삼행시가 소개해 드린 가습 식물들을 이용해 인테리어도 하고 습도 조절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습 식물들을 적절하게 관리한다면 쾌적한 실내에서 올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