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이야기/일상 이야기


DIY 셀프 인테리어, 조립 가구 인기 등 직접 집을 꾸미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종합편성채널에서는 ‘살림의 신’이라는 프로그램을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7월까지 방영하기도 했는데요. 초보 주부들의 기본적인 궁금증 해소부터 간단하지만 잘 모르는 생활 속 살림 팁까지 제공하며, 셀프 살림 열풍을 몰고 왔는데요. ‘살림의 신’에서 인정한 생활 속 살림의 팁을 소개합니다!



■ 줄어든 니트, 변색된 옷이 원상태로? 이것만 알아두면 옷 관리 어렵지 않아요!

 


가을이 깊어지면서 큰 일교차로 인해 옷장 속 니트를 꺼내는 분들이 많은데요. 니트는 재질이 다양한 만큼 세심한 관리가 필수입니다. 한번쯤 울 니트를 일반 세탁하는 실수를 경험한 적이 있을 텐데요. 잘못된 세탁으로 니트가 줄어들었을 때는 ‘린스’를 이용하면 다시 원래의 크기로 니트를 되돌릴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에 헤어 린스를 푼 뒤 니트를 넣고 줄어든 부위를 양손으로 조금씩 늘여주면 되는데요. 5분 정도 지난 후 니트를 꺼내 수건으로 꾹꾹 눌러가며 물기를 빼고, 물기가 빠진 니트를 결대로 살살 손으로 늘려주면 원래 크기로 돌아온 니트를 만나 보실 수 있답니다!

 

                                                                           

세탁을 자주 해서 양이 많은 여름 옷은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요? 특히 여름에는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얼룩진 옷이 많은데요. 땀으로 생긴 얼룩은 오래 두면 섬유에 착색해 옷이 변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땀으로 변색된 부분에 물과 과산화수소를 바른 후, 칫솔에 가루 세제를 묻히고 문지르면 뒵니다. 잠시 후 뜨거운 스팀으로 열을 가한 뒤 흐르는 물에 헹구어내면 쉽게 변색된 부분이 원래 색으로 돌아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살림의 신이 되기 위한 필수품, 베이킹소다

 


살림의 신이 되기 위한 필수품은 무엇일가요? 바로 과자나 빵을 부풀게 하는 ‘베이킹소다’입니다. 베이킹소다는 그 활용방법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는데요. 탈취 및 세척력이 뛰어나 일반생활에도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종이컵에 베이킹소다를 반 정도 채워 냉장고에 넣으면 음식 냄새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특히 냉장고에 넣어둔 베이킹소다가 습기를 머금어 굳었을 때는 전자렌지에 30초에서 1분 정도 돌리면 다시 가루로 변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김치통으로 사용한 용기는 설거지를 해도 냄새가 남아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베이킹소다 3큰술 넣은 따뜻한 물을 김치통에 부어 하루 정도 두었다 헹구면 냄새가 사라집니다!


 

베이킹소다로 기름때또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을 먹은 후 설거지가 많이 두려웠죠? 기름이 낀 그릇이나 후라이팬에 베이킹소다를 한 스푼씩 뿌려준 뒤 설거지를 하면 물과 함께 쉽게 기름이 제거됩니다. 또한 화장실과 싱크대의 물때도 같은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치약 위에 베이킹소다를 약간 뿌려 양치를 하면 치아 미백도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놀랍죠?



■ 세탁도 안 되는 가구, 깨끗하게 만드는 방법은?



아이가 있는 가정에는 아이들의 장난으로 깨끗한 가구를 유지하기 어려운데요. 가구는 세탁도 할 수 없어 관리가 어려운데요. 올리브오일이나 손 소독제 등으로 깨끗한 가구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올리브오일을 이용하면 가구에 붙은 스티커 자국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자국 위에 올리브오일을 듬뿍 바르고 5분 후 행주로 닦으면 흔적도 없이 스티커 자국이 사라집니다. 올리브오일이 없을 시 선크림 또는 손 소독제를 사용해도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아이들이 가구에 낙서를 했을 때는 알코올이나 치약을 묻혀 닦으면 깨끗해진답니다. 또한 가구에 핀 곰팡이는 베이킹소다와 식초, 알코올을 1:1:1로 섞어 닦으면 되고, 가죽 소파는 바나나 껍질 안쪽으로 소파를 닦은 후 알코올로 닦아내면 소파의 광택도 살아나고 가죽의 수명도 길어진다는 사실!


  

지금까지 여러분들께 살림에 도움이 되는 간단하지만 유익한 살림 팁들을 알려드렸습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만능 살림꾼이 되는 그날까지! 삼성전자와 행복한 광주광역시시가 함께합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