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일상에 지친 현대인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힐링과 휴식일 텐데요. 광주에는 도심 속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광주광역시 남구 양과동에 위치한 '광주힐링가든센터'인데요. 힐링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주목! 오늘은 광주힐링가든센터에서 즐기는 힐링 나들이 코스를 소개하겠습니다.

 

 

■ 도심 속 자연을 느끼다… 광주시민의 힐링 공간 ‘광주힐링가든센터’

 


광주힐링가든센터는 다채로운 종류의 식물과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 테마공원으로 지난 2013년에 첫 문을 열었는데요. 현재까지 광주시민들의 휴식과 힐링 공간으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무휴 개방으로 가족 나들이 장소와 연인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는 사실!

 


광주힐링가든센터에 도착하면 드넓은 잔디밭과 화사하게 피어난 꽃들이 방문객들을 맞이합니다. 830㎡ 규모로 조성된 광주힐링가든센터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놀이터로 손색이 없는데요. 푸른 잔디밭을 지나 대형 유리온실 건축물로 조성된 광주힐링가든센터에 들어서면 향긋한 꽃향기와 함께 다양한 종의 식물들이 만들어 낸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집니다. 더불어 아기자기한 소품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

 


광주힐링가든센터는 △다육식물 체험공간 △장미가든 △닥터피쉬 체험장 △생태수족관 △전시•판매장 △시민휴게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 방문객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이 바로 체험활동 코너인데요. 어떤 체험활동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함께 살펴 볼까요?

 

 

■ 다육식물과 닥터피쉬 체험으로 이색 추억을! 광주힐링가든센터 체험활동 코너

 


먼저 파릇파릇한 식물과 화분이 준비되어 있는 이곳은 다육식물 체험장입니다. 광주힐링가든센터에서는 무려 1천여 종의 다육식물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구경과 동시에 직접 화분을 심어보는 체험 코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체험장에는 이미 호기심 많은 어린이들과 이색 데이트를 즐기려는 연인들로 가득했는데요. 어린이들은 고사리 같은 손으로 흙을 꾹꾹 눌러 담으며 화분을 완성해 나갔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화분은 집으로 가져갈 수 있는데요. 어린이들은 이날 직접 화분을 만들면서 식물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었겠죠?

 


이어 소개할 체험코너는 ‘닥터피쉬 체험’입니다. 이곳은 가족과 도란도란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기 제격인 공간인데요. 방문객들은 각질도 제거되고 보는 재미도 있는 닥터피쉬 체험에 푹 빠진 모습이었습니다.

 


사람 말을 따라하는 사랑스러운 친구! 앵무새는 힐링가든센터의 마스코트를 담당하고 있었는데요. 이렇게 광주힐링가든센터에서는 식물뿐만 아니라 동물들도 만나볼 수 있다는 사실! 자연 속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추천할 만 하죠?

 


풍성한 체험 코너부터 평화로운 휴식 공간, 다채로운 동•식물 전시관까지! 볼거리와 즐길 거리 가득한 광주힐링가든센터를 소개했는데요.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지 않나요? 녹음이 짙어지는 6월, 향긋한 꽃 향기와 푸른 자연을 느낄 수 광주힐링가든센터로 나들이를 떠나보세요. 바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에 큰 위로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광주힐링가든센터 이용안내]

이용 시간: 10:00~20:00(하절기: 6월~9월) / 10:00~18:00(1월~5월, 10월~12월)

입장 및 관람비: 무료

- 다육식물 체험: 6,000원

- 닥터피쉬 체험: 3,000원 (30분 당)

 

[광주힐링가든센터 찾아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광역시 남구 대촌동 | 광주힐링가든센터휴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