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광주광역시 전경을 한눈에 즐기는 방법은? 바로 지산유원지 리프트카를 타는 것입니다. 리프트카를 타면 무등산 향로봉에 위치한 팔각정 전망대에 도착하는데요. 무등산 풍경부터 광주 전경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시민필진을 대표해 광주의 관광명소인 지산유원지와 무등산 전망대를 소개합니다.

 

 

■ 무등산 능선으로 올라가는 지산유원지 리프트카! 도심 속 자연 감상에 제격!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동에 위치한 지산유원지는 지난 1978년에 개장했는데요. 당시 광주 최초의 정통 유원지였다는 사실! 이후 30년이 넘도록 광주 명소로 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지산유원지에 반드시 체험해야 하는 것은? 바로 무등산 향로봉 전망대까지 운행되는 리프트카를 타는 것인데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운행되며, 가격은 왕복 기준으로 성인은 6,500원, 어린이는 5,500원입니다.

여기서 반가운 소식 하나,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야간 운행도 한다는 사실! 무등산 정상에서 즐기는 광주의 야경, 정말 아름답겠죠?

 


티켓을 사고 2층에 올라가면 리프트카 탑승지가 있습니다. 좌석에 앉아 안전바를 내리고 두 손을 안전바 위에 올리면 끝! 간단하죠?

 


리프트카는 무등산 능선을 타고 올라가기에 도심 속에서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데요. 무등산 경관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신록이 우거진 숲과 나무는 물론 귀여운 다람쥐까지! 천천히 올라가는 리프트카에 몸을 맡긴 채 자연과 하나가 되는 건 어떨까요?

 

 

■ 무등산 팔각정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광주 시가지의 풍경은?

 


자연 속 힐링을 즐기는 동안 리프트카는 어느새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리프트카 도착지와 팔각정의 300m 구간에는 모노레일이 있는데요. 현재는 공사 중입니다. 가볍게 산책하는 마음으로 팔각정을 가보세요!

 


팔각정에 도착하면 광주 전경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팔각정까지 오지 않고 리프트카 도착지에서만 풍경을 감상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었는데요. 300m의 거리 밖에 되지 않지만 도착지의 전경과 팔각정의 전경은 큰 차이가 난다는 사실! 가벼운 마음으로 팔각정에 올라 전경을 감상하는 걸 추천합니다.

 


무등산 팔각정을 방문하면 꼭 거쳐가는 곳, 바로 포토존입니다. 연인이라면 빠지지 않겠죠? 팔각정 내부에는 카페 공사가 한창이었는데요. 포토존에서 추억도 남기고, 커피와 함께 전경을 바라보는 건 어떨까요?

 


광주광역시의 전경을 감상한 뒤 다시 리프트카를 타고 내려왔는데요. 아쉬운 마음이 들어 내려가는 길에 광주의 풍경을 더욱 눈에 담았습니다.

 

 

■ 지산유원지의 또 다른 매력인 ‘무등산 보리밥 거리’에서 건강과 자연을 느끼세요!

 


지산유원지에서 자연과 광주 전경을 감상했다면, 빠지지 말고 들려야 할 곳이 있습니다. 바로 무등산 보리밥 거리인데요. 보리밥은 한정식, 떡갈비 등과 함께 광주 오미(五味)로 꼽힙니다.

보리밥거리에는 약 30여 곳의 보리밥집이 있습니다. 따뜻한 보리밥과 열무김치 하나면 한그릇도 뚝딱! 지산유원지를 방문한다면 꼭 무등산 보리밥 거리를 들러보세요!

 


지금까지 도심 속 자연과 광주의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지산유원지를 소개했습니다. 주말에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지산유원지를 방문하는 건 어떨까요? 지산유원지에서 리프트카를 타면서 자연을 느끼고, 건강한 별미 보리밥도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산유원지 찾아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2동 | 지산유원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5.06.25 20: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