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아시아 문화를 세계와 함께 교류하기 위한 복합문화시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지난 11월 25일 광주 동구 서남동에서 공식 개관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도 인기가 높은 어린이문화원인데요. 어린이문화원은 아이들의 창의성과 호기심을 채워주는 문화체험 활동을 경험할 수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광주의 대표 문화시설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린이문화원을 가기 전 알아두면 좋을 이야기와 몇 가지 이용 Tip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다들 집중해주세요!

 


■ 어린이문화원의 다양한 콘텐츠로 아시아로의 문화여행길을 떠나보세요

 


어린이문화원의 콘텐츠는 △어린이체험△문화교육△어린이공연△콘텐츠교류 분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어린이문화원은 창의력과 감성을 키우는 어린이문화 발전소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다양한 놀이시설과 체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건축, 음악 등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아시아를 세계로! 세계를 아시아로”를 외치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설립취지에 따라 어린이문화원은 아시아의 자연환경과 역사, 신화 등 풍부한 스토리자원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어린이문화원 지하1층에 위치한 어린이 체험관에서 아시아로의 문화여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문화원을 방문할 때는 지도에 표시된 <어린이문화원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어린이문화원 지하1층에는 아시아 여러 나라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체험 시설들이 가득한 어린이 체험관이 있고, 지하2층에 로비와 어린이 도서관 등 주요공간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매표소는 지하2층에 있기 때문에 지하2층부터 관람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하2층 로비 중앙의 매표소에서 입장권 구입과 프로그램 예약을 할 수 있는데요. 프로그램 예약은 어린이문화원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니 바쁘신 분들은 미리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이 조기 마감될 수도 있기 때문에 직접 예약보다는 인터넷으로 예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재 어린이문화원에서는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2016년 1월부터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별도의 참가비가 있을 예정이니 서둘러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어린이문화원 예약하기 : www.acc.go.kr

  

 

매표소 왼편으로 가면 △유모차대여△물품보관증△휠체어대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아이들과 나들이를 나온 가족들이 유모차를 대여하기 위해 서있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유모차를 대여해주는 관리소에서 왼쪽을 보면 수유실과 의무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의무실에는 혹시 모를 사고에 대처하기 위한 상비약이 준비되어 있어 찰과상, 열상, 타박상, 염좌에 대한 응급처치가 가능합니다.

  

 

유모차/휠체어 대여소 바로 맞은편에는 무인 물품보관함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물품보관함은 소•중•대 사이즈가 있으며 모두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이 끝났는데도 남아있는 물건은 방문자센터에서 일정기간(한 달, 현금은 7일)을 보관한 후 시간이 지나면 경찰서 이관 또는 폐기될 수 있으니 물건을 잃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물품보관함에서 발걸음을 조금만 옮기면 청결하고 쾌적한 도시락 쉼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컵라면을 제외한 외부음식을 자유롭게 먹을 수 있으니 관람 중 배가 고픈 분들은 이곳에서 허기를 달래시면 됩니다!

  


혹시 관람시설을 이용하다 어린 아이를 잃어버릴까 걱정해본 적은 없나요? 어린이문화원에서는 그런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매표소 맞은편 인포데스크에는 어린이 관객을 위한 미아방지밴드가 준비되어있으니 체험관에 입장하기 전에 꼭 아이에게 채워주세요!

또한, 인포데스크에는 어린이문화원 유료관객에게 2시간 무료 주차권을 배부하고 있습니다. 주차권이 필요한 분들은 잊지 말고 받아가세요.

 

  

어린이 문화원에는 언제나 무료로 개방되어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어린이 도서관과 유아놀이터인데요. 유아놀이터에서는 예술가와 함께 만든 도구를 활용하며 아시아 여러 나라의 놀이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도서관에는 국내•외 어린이 도서 자료가 구비되어 있는데요. 도서관 내의 자료(책)는 대출되지 않고 도서관에서만 열람하실 수 있답니다!

 

 

어린이 도서관은 스스로 책을 읽기 힘든 3세 이하 영아와 보호자의 편의를 위해 ‘아가 책놀이방’을 조성했는데요. 도서관 안쪽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개인용 물품보관함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지하2층의 주요공간을 소개했습니다. 이제부터 어린이 도서관 맞은편에 있는 어린이 체험관으로 함께 떠나보실까요?

  


 어린이 체험관에서는 아시아의 신화, 문명, 생활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와 있습니다. 체험관 곳곳에는 풍성한 체험활동을 위해 진행요원들이 배치되어있어 아무 걱정 없이 관람활동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주의할 점은 어린이 체험관에 한번 입장하면 다시 입장할 수 없으니 음료나 간식은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체험관 내의 전시체험물은 모두 작가들의 땀과 노력으로 탄생한 작품이기 때문에 함부로 다루시면 안됩니다.

 

덧붙여 현재 12월 31일까지 “연말연시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 어린이(개인)관객은 40%할인된 금액으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장소에서 가족들과 행복한 추억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인데요. 올 연말에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특별히 준비한 어린이문화원에 방문하여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찾아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광역시 동구 서남동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