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방학을 맞이한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찾는다면? 바로 광주광역시청에 자리잡은 야외스케이트장에 답이 있습니다. 올해로 3년째 문을 여는 광주광역시청 야외스케이트장은 시청의 문화광장을 새롭게 탈바꿈한 곳인데요. 올해에는 얼음썰매장을 추가로 설치하는 등 더욱 특별하게 꾸며졌다는 소식입니다. 시민필진과 함께 광주의 겨울철 놀이 명소로 주목 받는 그곳으로 함께 가볼까요?

 

■ 또 다시 찾아온 광주 시민들의 겨울철 놀이 명소, 광주광역시청 야외스케이트장

 

 

지난 12월 11일 개장한 광주광역시청 야외스케이트장은 오는 2월 2일까지 운영합니다. 특히 올해는 6세 이하의 어린이들을 위한 얼음썰매장을 함께 설치했는데요. 야외스케이트장은 길이 60m, 너비 30m, 얼음썰매장은 길이 10m, 너비 30m로 총 면적 2,100㎡의 넓은 규모를 자랑합니다.

 

 

야외스케이트장은 하루 평균 평일에는 1,500여명, 주말에는 무려 3,000여명이 방문할 만큼 광주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용요금은 입장료와 스케이트, 썰매, 헬맷 등 장비 대여료를 모두 포함해 1시간당 1천원입니다. 참고로 스케이트와 썰매를 탈 때 장갑은 반드시 착용해야 하므로, 미리 장갑을 준비하세요!

 

 

올해는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빙시간을 기존 30분에서 20분으로 단축했습니다. 또한 색다른 재미를 더하기 위해 DJ 박스도 새롭게 갖췄는데요. DJ박스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합니다. 사연과 신청곡을 소가하며 들려주니, 뜻 깊은 추억을 만드세요!

 

 

뿐만 아니라 대기 천막과 물품보관소 등 이용객을 위한 편의시설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간식을 판매하는 매점과 푸드트럭도 마련되어 있으니 꼭 이용하길 바랍니다.

 

 

초보자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하루 4차례 1시간씩 스케이트교실도 운영되는데요. 스케이트가 서툰 분들은 이 기회를 활용하면 좋겠죠?

 

야외스케이트장 이용객들의 얼굴에는 스케이트를 타는 내내 웃음꽃이 가득했는데요. 시민 한 분을 만나 직접 이야기를 나눠 보았습니다.

 

 

이세영 / 광주광역시 북구 운암동

“평소 스케이트를 즐겨 타는데 이렇게 야외로 나오니 겨울 레포츠의 매력을 더욱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광주 시민들과 가까워져야 할 시청이 겨울철 명소로 거듭나 기분이 색달랐는데요. 주변 지인들에게도 널리 알려 다음 번에 다 함께 방문할 계획이에요!”

 

오는 2월 2일까지 운영하는 광주광역시청 야외스케이트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20분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뜻 깊은 겨울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광주광역시청 야외스케이트장을 꼭 방문하세요!

 

광주광역시청 야외스케이트장 정보

가격: 1,000원(장비 대여료 포함)

기간: 2015년 12월 22일 ~ 2016년 2월 2일

시간: 10:00 ~ 20:20

위치: 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111

 

[광주광역시청 찾아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서구 치평동 1200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