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겨울방학을 맞아 자녀들과 문화예술을 즐기고 싶다면 모두 주목~! 오늘은 광주광역시에 있는 아주 특별한 장소를 소개할 예정인데요. 바로 광주교육대학교의 풍향문화관입니다! 하정웅 아트홀과 독도체험관, 다문화체험관이 한 곳에 있어 1석 3조의 문화예술교육이 가능한 곳인데요. 삼행시 필진이 겨울방학 체험학습으로 인기가 좋은 곳을 그냥 지나칠 수 없겠죠? 그럼 함께 광주교육대학교 풍향문화관으로 가볼까요?

 

 

■ 광주교육대학교 풍향문화관 삼색 매력의 첫 번째, 하정웅 아트홀과 독도암벽등반!



광주교육대학교 풍향문화관으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접하는 독도암벽등반시설입니다. 풍향문화관 1층에는 하정웅 아트홀과 함께 독도암벽등반시설이 갖추어져 있는데요. 독도암벽등반시설은 풍향문화관의 어린이 역사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함께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하정웅 아트홀은 광주시립미술관 명예관장인 하정웅 선생의 뜻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곳인데요. 총 607석의 넉넉한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무용과 연극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는 장소입니다. 또한 어린이 학예회나 발표회 등 일반인이나 지역 예술가를 위한 대여 공간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 광주교육대학교 풍향문화관 삼색 매력의 두 번째, 독도체험관! 




자! 이제 2층으로 올라가볼까요? 2층에는 독도체험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무료로 운영되는 독도체험관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독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정보 컨텐츠부터 체험학습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전달해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독도체험관은 ‘역사이야기’, ‘자연이야기’, ‘미래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역사이야기 코너에서는 무려 1,500년의 독도 역사를 소개합니다. 자연이야기에는 독도 및 주변해역의 자연조건과 동식물을 소개하며, 미래이야기에서는 독도의 미래를 위한 올바른 인식과 체험놀이 시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학생과 청소년들이 쉽게 독도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겠죠?



벽 한 켠에는 독도 모양의 방명록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빼곡하게 채워진 방명록을 보면 독도체험관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겠죠? 이번 겨울방학을 활용해 자녀들과 함께 풍향문화관의 독도체험관을 직접 방문하세요!

 

 

■ 광주교육대학교 풍향문화관 삼색 매력의 두 번째, 3층 다문화체험관 소개!   



마지막 3층으로 이동해볼까요? 3층에는 다문화체험관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다문화체험관은 △다문화공동체 의식함양 △다문화가족 정체성확립 △창조적 문화다양성제고 △글로벌 다문화 예술교육 △교류기반 구축을 위해 마련된 곳인데요. 어른 2000원, 청소년 1800원, 어린이 1500원의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다문화체험관에서는 △언어와 동요 △화장실 문화 △미로 속 세계여행 △다문화 사랑방 △의상 체험 등 다양한 주제의 전시 공간이 있습니다. 전시공간을 천천히 둘러보면 각국의 문화와 정보, 언어 등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수 있겠죠?



다문화체험관에는 작은 도서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책을 보면서 다문화에 대한 생각과 이야기를 나눠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광주교육대학교 풍향문화관을 소개했습니다. 하정웅 아트홀, 독도체험관, 다문화체험관으로 이뤄진 풍향문화관은 층층마다 각각의 매력을 자랑하는 곳인데요. 얼마 남지 않은 겨울방학! 자녀들과 함께 광주교육대학교 풍향문화관에 방문하세요!

 

[광주교육대학교 풍향문화관 찾아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북구 풍향동 399-4 | 광주교육대학교 풍향문화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