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우리 지역 색다른 공원을 찾고 있다구요? 그런 분들은 위해서 오늘은 광주 풍암호수공원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광주 풍암호수공원은 풍암저수지를 중심으로 공원이 이루어져 있는데요. 그래서 풀과 나무만 있는 전형적인 공원들과는 달리 호수를 볼 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겨울에는 호수의 설경을 감상할 수 있어 그 운치가 더해지는데요. 그럼 필진과 함께 풍암호수공원으로 출발해볼까요?

 


■ 설경이 아름다운 고즈넉한 우리 동네 공원, 풍암호수공원!



풍암호수공원은 광주 서구 풍암동 460에 위치해 있습니다. 풍암호수공원은 관개용 저수지인 풍암저수지가 발달된 후, 1999년 국토공원화 시범사업을 통해 공원으로 조성되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광주시민들이 사랑하는 산책장소로 급부상할 수 있었는데요..

풍암호수공원을 방문하면 이렇게 크게 두 곳의 입구가 있습니다. 하나는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길이고 나머지 하나는 이렇게 주차공간이 구비되어 있는 길인데요. 덕분에 차를 타고 가족들과 나들이하기 편리합니다.  



풍암호수공원 안에는 풍암호수장미원이 있는데요. 지금은 겨울이기에 설경만 볼 수 있으나, 날씨가 따뜻해지면 장미가 만발하여 장관을 이룬다고 합니다. 그 때는 장미원 입장이 가능하여 직접 장미를 보고 느낄 수 있습니다. 겨울의 설경뿐 아니라 봄의 장미공원까지! 사계절 내내 즐거움을 주는 풍암호수공원의 매력은 끝이 없네요.



풍암호수공원 산책길에서 보이는 설경입니다. 산책길에서 이런 호수의 풍경을 보니 마음이 탁 트이지 않나요? 여러분들도  일상의 답답함에서 벗어나 광주풍암호수공원을 방문하여 그 해방감을 맛보기를 바랍니다.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산책길에 거리를 표시해둔 점도 참 센스있네요~!



풍암호수공원의 산책로를 따라 걷다가 한 가족을 만났는데요. 바로 공원의 터줏대감 거위가족이었습니다! 거위가족이 옹기종기 모여서 추위를 이겨내고 있는 모습이 귀여운데요. 거위가족처럼 풍암호수공원에서 가족들과 함께 따뜻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 호수의 생태계부터 운동기구까지? 체험의 기회가 가득한 풍암호수공원~!



공원을 거닐다 보면 때로는 잠시 쉬어가기 위한 쉼터가 필요한데요. 풍암호수공원의 중간중간에는 이렇게 휴게시설이 있어 언제든 편하게 쉴 수 있답니다. 호수의 설경을 감상하면서 여유로운 산책시간을 즐겨보세요~!  



풍암호수공원은 호수와 공원이 함께 있어 많은 생물들이 서식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안내판을 통해서 생물들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호기심 많은 아이들의 탐구정신을 자극하기에 그만인데요. 날씨가 풀리면 아이들과 함께 풍암호수공원을 방문하여 서식하고 있는 생물들을 하나하나 찾아보고,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은 살아있는 교육현장이 될 수 있겠죠?



공원의 내부로 좀 더 들어가면 이렇게 운동기구도 구비되어 있는데요. 산책도 하고 운동도 할 수 있어 일석이조인데요. 광주시민들의 산책장소로 손 꼽히는 이유를 알겠네요!


지금까지 광주 풍암호수공원을 둘러보았는데요. 도심 속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호수공원의 모습 어땠나요? 이번 주말 가족들과 나들이 할 장소를 찾고 있다면, 광주 풍암호수공원으로 놀러가보세요~! 마음이 탁 트이는 호수의 설경에 일상의 피로가 날아갈 겁니다.


[풍암호수공원 찾아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서구 풍암동 460 | 풍암호수공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