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보통 청소년들은 학교를 마치고 어디를 갈까요? 학원, 노래방, PC방 등 비슷한 공간으로 이동할 텐데요. 사실 우리나라에는 청소년의 자기계발을 위한 공간이 부족한 편입니다. 그러나 광주에는 청소년들의 자기계발, 진로탐색이 활발히 이뤄지는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인데요. 2014년 전국 우수기관, 2015년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될 만큼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이 고루 갖춰져 있는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지금부터 필진과 함께 살펴볼까요?

 

 

■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의 대표 프로그램! 푸른 꿈동이 방과후 아카데미 프로그램!



광주광역시 북구 대천로 86에 위치한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수련관은 우선 크게 청소년활동지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문화강좌, 작은도서관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청소년을 위한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문화강좌를 운영하며 일반 광주시민들에게도 문화교육이 이루어지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남녀노소 모두가 이곳을 방문하여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의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인 푸른꿈동이 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푸른꿈동이 방과후아카데미는 현재 5, 6학년 학생 36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방학에는 평일 월요일~금요일 10:00 ~ 13:00까지 운영하고, 개학 이후에는 아이들의 하교 시간에 맞춰 시간을 조율한다고 하네요.

 

필진이 방문한 날에는 경제교육이 이루어지는 날이었습니다. 평소 경제에 대해 마냥 어렵게만 생각하는 청소년들에게 맞춰 쉽고 재미있는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또, 1월에는 원숭이의 해를 맞아 원숭이 탈 만들기 프로그램도 진행되었었는데요. 원숭이탈 만들기와 같은 창작활동부터 경제교육까지~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학생들은 매일매일이 기다려지겠어요!

 

 

■ 청소년만 즐기는 공간? 모든 광주시민이 이용하는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공원!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하고 싶은데 청소년이 아니라 아쉽다구요? 댓츠노노~걱정하지 마세요.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주변 공원에는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잔디구장,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 산책로, 운동시설, 놀이시설, 음수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북구노인복지센터도 위치하여 있어, 노인 분들도 공원을 방문하기에 좋습니다.



공원에 있는 축구장의 모습입니다. 인조잔디가 깔려있어 다칠 위험이 적은데요. 곧 봄이 오고 날씨가 따뜻해지면 축구장에서 축구 한 판 하는 건 어떨까요? 또 산책로는 넓고 쾌적하여 가족들, 반려동물들과 방문하기에 딱 좋습니다. 배변봉투 및 목줄을 지참하고 있다면 애완견도 출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공원은 공공장소이니만큼 몇 가지 지켜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공원을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이용수칙 및 우려사항이 안내판에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공원의 이용수칙을 준수하여 우리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공간을 건강하게 지켜주길 바랍니다.


이제까지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을 살펴보았는데요.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부터 광주 전 시민을 위한 운동시설까지 뭐 하나 빼놓을 것이 없는 곳이었죠? 이제 곧 봄이 시작되면 가족들과 자녀들과 함께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하여 이용해보길 바랍니다. 자녀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수강도 해보고, 공원에서 봄 산책도 즐기길 바랍니다. 방과후아카데미 및 문화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바로가기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찾아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북구 문흥동 1009-1 문흥근린공원내 | 북구청소년수련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