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여러분 혹시 ‘문화벨트’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문화벨트는 바로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중외공원을 설명하는 말 중 하나입니다. ‘국립광주박물관’과 ‘문화예술회관’, ‘광주시립미술관’, ‘시립민속박물관’, ‘비엔날레전시장’ 등이 밀집되어 있는 중외공원을 방문하면 여러 종류의 문화를 접할 수 있기 때문에 문화벨트라고 불리고 있는 것이죠.

그럼 시민필진과 함께 중외공원을 한 바퀴 둘러볼까요?

 

 

■ 광주 피크닉 장소로도 인기만점인 중외공원!

 


광주광역시 북구 하서로 50에 위치한 중외공원 문화벨트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함께 광주광역시의 문화발전을 이끄는 공간인데요. 중외공원은 문화의 접견지라는 장점 외에 또 다른 장점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도심에 서 멀리 벗어나지 않고도 자연을 느끼며 휴식할 수 있는 도시 근린공원이라는 것인데요. 필진이 방문했을 때도 화창한 날씨와 함께 푸르른 녹음이 가득한 중외공원의 모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때마침 중외공원에서 아이와 함께 휴식을 하러 나온 가족들을 만나 중외공원에 대한 생각을 나누어보았습니다.

 


김화영 님 / 광주광역시  

“중외공원은 아이랑 편하게 놀 수 있는 장소라서 한 달에 한 번 정도 놀러 와요. 집이 중외공원에서 멀긴 하지만 아이들도 좋아하고 저도 자연을 느낄 수 있어서 자주 오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또한, 중외공원은 자연뿐 아니라 직접 이용할 수 있는 문화시설도 많아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중외공원에는 ‘어린이대공원’, ‘올림픽동산’, ‘올림픽 기념탑’, ‘야외 전시장’과 축구, 테니스, 야구, 수영 등을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 1회 광주비엔날레 때 설치된 비엔날레의 상징물 무지개 다리는 중외공원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 중 하나이지요.

 

 

■ 광주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전시회가 열리는 광주시립미술관!

 


중외공원에 위치한 다양한 문화시설 중에서 5월 4일부터 8월 7일까지 ‘브릴리언트 메모리즈 동행’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광주시립미술관을 방문해보았는데요. 1992년 8월 1일 개관한 광주시립미술관은 광주광역시의 다양한 전시사업과 문화프로그램을 통한 교육사업, 그리고 지역미술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광주시립미술관은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견학 장소입니다! 필진이 방문한 날에도 여러 학교에서 광주시립미술관을 방문한 모습이었는데요. ‘브릴리언트 메모리즈 동행’ 전시회를 보고 나온 학생들에게 관람 소감을 물어보았습니다.

 


3학년 1반 / 광주 월곡초등학교

“다양한 자동차 모형들이 재미있었고 신기했어요. 전쟁을 표현한 작품은 조금 무섭고 잔인한 부분도 있었어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선생님과 반 친구들과 함께 광주시립미술관에 또 오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중외공원 문화벨트에 대해 소개하였는데요. 이번 주말에 친구와 연인, 그리고 가족의 손을 잡고 중외공원을 방문해보세요~ 자연 속에서 휴식도 취하고 다양한 문화시설도 즐기면서 바쁜 생활 속의 여유를 즐겨 보는 것은 추천합니다!

 

[중외공원 찾아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북구 운암동 164 | 중외공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