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무더운 여름이 성큼 다가온 지금, 조금만 돌아다녀도 땀이 줄줄 흐르는 무더운 날씨 때문에 다들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시원한 데이트 장소를 찾고 계시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제가 이번에 실내에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차도 마시고, 아름다운 예술작품까지 감상할 수 있는 광주 데이트 장소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그 곳은 바로 광주 동구 운림동에 위치한 우제길미술관입니다!

 

 

■ 많은 예술작품을 여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광주 우제길미술관

 

2001년 4월 13일에 개관한 광주 우제길 술관은 현재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그 입지를 다지고 있는데요. 우제길 미술관에서는 기획전시와 특별전시, 상설전시, 성인강좌, 어린이교육프로그램, 학교연계교육 프로그램, 심포지엄, 워크샵 등의 전문 뮤지엄 전시를 비롯해 다양한 교육행사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중입니다.

 


우제길미술관에서는 지난 5월 9일부터 소장작품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는 8월 15일까지 열릴 이 소장작품 전시회에는 광주 전남을 대표하는 작가인 곽덕준, 김상준, 김종일, 김형수, 나정석, 우제길, 최재창, 배종환, 송용, 오이량, 유승우, 이경희, 최재창과 일본의 판화가인 고바야시 게이세이의 작품 및 다카하시 마사루 등 국내외 유명작가들의 작품 약 200여 점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께서도 일정에 맞춰 방문하신다면 많은 작가들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많은 작품들을 감상하다 보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겠죠?

 


모던한 레드 포인트의 건물 입구를 들어선 후 왼쪽을 바라보면 바로 전시회장을 만날 수 있는데요. 전시회를 관람하기 전 입구에 마련된 책자들을 참고하고 전시를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위의 사진은 ‘전시장1’의 모습입니다. 현재 소장작품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는 곳이 바로 이 전시장인데요. ‘전시장2’도 있지만, 현재는 예술작품을 보관하는 수장고로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전시장2는 때에 따라 개방하여 작품을 전시하기도 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우제길미술관의 전시장을 천천히 둘러보고 나니, 규모가 크진 않지만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감상하기에는 충분히 좋은 공간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 층 위로 올라가면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하는 '문화가 있는 날' 체험 프로그램 교실이 나옵니다. 제가 방문한 날에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는데요. 하지만 한 눈에 봐도 넓고 쾌적한 공간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과연 프로그램을 진행하기에 걸맞은 공간이랍니다.

 

우제길미술관 공식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현재 시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의 내용 및 일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데요. 특히 자녀와 함께 하기 좋은 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우제길미술관 홈페이지: http://www.wooart.co.kr/

 

 

■ 관람객들을 위한 편리한 시설 덕분에 광주 여름 실내데이트 장소로 안성맞춤인 우제길미술관

 


예술작품을 모두 감상한 후 밖으로 나오면 편리한 좌석을 보유하고 있는 카페가 보이는데요. 미술관 내 위치한 카페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 미술작품을 관람하고 난 후 카페를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미술관 안의 카페라서 그런지 곳곳에 세련된 조형물들이 많이 보였는데요. 인테리어와 분위기가 아늑하고 조용해서 가족 혹은 친구, 연인끼리 오면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카페의 바깥쪽에는 테라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많은 예술 작품들을 감상하며 마시는 차 한 잔의 여유가 마음을 더 편안하게 만들어 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예술적인 감각이 곳곳에 묻어 있는 인테리어 덕분에 어느 곳에 눈을 두어도 참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우제길미술관 내 한 켠에는 이렇게 많은 작품들이 모여있는데요. 이 작품들 중에 구매하고 싶은 작품이 있다면 카운터에 문의하여 구매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광주 우제길미술관은 작은 규모이지만 관람객들을 배려하는 알찬 모습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우제길미술관에서는 올해 12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해설이 있는 미술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큐레이터와 에듀케이터의 설명과 함께 좀 더 섬세하게 예술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일정에 맞춰 방문해보세요~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광주 우제길미술관 가는 길! 우제길미술관은 동구 운림동 647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버스로는 ‘첨단 09번’, ‘지원 35번’, ‘지원 50번’, ‘지원 51번’, ‘지원 54번’ 그리고 ‘봉선 76번’을 탄 후 운림중 버스정류장에서 내리면 된답니다. 우제길미술관에 도착했음을 알리는 빨간색 표지판이 눈에 띄게 서 있으니 찾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무더운 날씨의 여름을 맞아 광주 내부 문화공간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때로는 이처럼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미술관을 방문해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 문화예술을 편안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우제길미술관은 여름 실내 데이트 장소로 안성맞춤일 것입니다.



[광주 우제길미술관 찾아가는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동구 운림동 647 | 우제길미술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