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요즘 연이은 폭염으로 인해 무더위가 기승인데요. 여러분께서는 뜨거운 여름날을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시민필진은 더위 때문에 지치고 무기력해지시는 분들을 위해 색다른 장소를 찾았습니다. 바로 더위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시원함을 경험할 수 있는 광주 염주체육관 실내 빙상장입니다! 그럼 시민필진과 함께 염주체육관 실내 빙상장으로 한번 떠나볼까요?

 

 

■ 광주광역시 서구의 염주체육관 내부에 위치한 빙상장 찾아가는 길!

 


먼저 실내 빙상장의 정식 명칭은 <광주도시공사 빙상장>입니다.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에 위치한 염주체육관 내부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체육관 내부에는 빙상장 외에도 다양한 체육 시설이 있기 때문에 길을 찾는 것이 조금 어려우실 수도 있겠죠? 종합체육관의 왼쪽에 있는 길을 따라 쭉 올라오다 보면 실내 빙상장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길을 따라오다 보면 이정표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이정표가 가리키는 이 곳이 바로 염주체육관 실내 빙상장입니다! 시민필진이 찾은 날에도 이미 많은 분들이 스케이트를 타기 위해 빙상장을 찾은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럼 이제 빙상장 내부를 둘러보겠습니다!

 

 

■ 염주체육관 실내 빙상장을 이용하기 위해 꼭 알아두어야 할 사항들은?

 


빙상장 안쪽에는 물을 마시고 쉴 수 있는 휴게실과 다양한 간식거리를 파는 매점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빙상장의 내부 온도는 매우 낮기 때문에 여름에 찾더라도 여벌의 옷이 꼭 필요한데요, 옷을 깜빡 잊으셨거나 추가로 착용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빙상장 내부에서는 일정 금액을 받고 옷을 대여해주고 있습니다. 빙상장을 더욱 즐겁게 이용하기 위해서 여벌의 옷을 챙겨오세요~



빙상장에 왔으면 무엇보다도 스케이트를 타야 할 텐데요. 스케이트 대여료를 포함하여 성인은 7,000원. 청소년 6,500원, 어린이 6,000원에 일일 입장이 가능합니다. 빙상장의 이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50분까지이며, 한번 이용료를 내면 총 두 시간 동안 빙상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빙상장을 찾으시는 분들이 참고해야 할 한 가지! 빙상장은 특성상 정빙 시간이 필요한데요, 염주체육관의 정빙 시간은 오전 11시 50분부터 1시까지로 꽤 긴 편입니다. 이 점을 참고하여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지런히 모인 스케이트들이 보이시나요? 입장티켓을 내고 나면 각자 자신의 발에 맞는 스케이트를 가져와 신을 수 있습니다. 스케이트를 신으셨다면 미리 준비한 장갑도 꼭 착용해야 합니다. 장갑을 착용하지 않으면 입장이 불가능하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마지막으로 빙상장 한 켠에 마련되어 있는 바구니에 개인 소지품을 보관하고 헬멧을 착용하면 드디어 자유롭게 빙판을 누빌 수 있습니다.



하얗게 정빙된 빙판을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해지는 느낌이 드는데요, 어린 시절로 돌아간 마음으로 즐겁게 빙판 위를 달렸습니다. 빙상장 가운데에서는 피켜 스케이팅 강습도 이루어지고 있었는데요.  아름답게 빙판을 가르는 이 수업을 지켜보는 재미 또한 쏠쏠했습니다.

이 날 시민필진 뿐 아니라 많은 분들이 빙상장을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빙상장을 찾은 시민 한 분을 만나 뵙고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천경선 님 / 운천지구

“빙상장은 오랜만에 찾았어요.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서 힘들었는데, 잠시나마 겨울로 돌아간 기분이었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더운 오늘 같은 날, 기분전환하기 딱 좋은 장소인 것 같아서 즐거웠습니다.”

 


여러분도 빙상장에서 더위에 지친 마음을 달래고 싶지 않으신가요? 우리 가까이 위치한 작은 겨울왕국! 염주체육관 실내 빙상장에서 색다른 여름 나들이를 즐겨보세요!


<염주체육관 실내 빙상장 찾아오는 길>



대중교통 : 금남 59, 송암 47, 풍암 16, 풍암 26, 송암 74, 첨단 20, 풍암 06 이용 ‘염주체육관’ 또는 ‘월드컵 경기장’ 하차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서구 풍암동 423-2 | 광주실내빙상장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