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광주광역시 야경 명소를 찾고 계신다면? 광주 사직공원 전망대를 추천합니다. 사직공원 전망대는 일반적인 야경 명소와 다른 특별한 점이 있는데요, 사직공원의 터는 원래 신에게 제사를 올리는 사직단이라는 곳이었다고 합니다. 또, 사직공원(전망대)은 광주광역시 남구 양림동 마을에 위치하고 있어서 역사문화마을로 알려져 있는 양림동과 함께 둘러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 양림동 역사문화마을에 위치한 사직공원 전망대를 소개합니다!

 


사직공원 전망대로 올라가는 길은 계단으로 올라가는 방법과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방법 총 2가지가 있습니다. 전망대는 4층 높이로 되어 있는데요. 1층 주 출입구를 비롯하여 2층 데크 쉼터, 3층 전시실 그리고 전망대로 이루어집니다. 개방시간은 아침 9시부터 저녁10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저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사직공원 전망대에 올라와 보았는데요. 겨울이라서 그런지 전망대에 올랐을 때 날씨가 더 춥게 느껴졌습니다. 이런 겨울에 야경 관람을 오래 하고 싶으신 분들은 옷을 비교적 두껍게 입고 오셔야겠습니다. 하지만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사직공원 전망대에 오르니 막혀있던 마음이 뻥 뚫리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 광주 사직공원 전망대에서 바라본 광주광역시의 아름다운 야경

 


사직공원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광주광역시의 야경입니다. 형형색색의 불빛들로 수놓은 광주는 어느 나라의 야경 못지않게 아름다웠는데요. 눈으로 보는 것도 좋았지만, 사직공원 전망대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망원경을 통해 사진에서 보이는 것보다 더 멀리 볼 수 있었답니다.

 


전망대에서의 멋진 야경을 뒤로하고 3층 전시실로 이동했습니다. 사직공원 전망대의 전시실에는 광주광역시의 역사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대한 정보 및 미니 도서관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광주광역시를 처음 찾는 관광객이나 외국인 분들에게도 광주의 과거와 현재를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마침 전시실을 둘러보고 있는 포르투갈 분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이분들과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사직공원 전망대에 방문한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Edvardo Gverra, Nigvel Ferrao, Clavdia Pcstana / 포르투갈

 

“사직공원 전망대는 매우 흥미로운 장소입니다. 특히, 오래된 건축물(팔각정)을 봤는데 3년 만에 모든 것이 바뀌어 있었습니다. 포르투갈 리스본 같은 경우 매우 오래된 건물들을 예전과 비교하여도 하나도 변하지 않았거든요, 인상 깊은 부분이었습니다.”

 


4층 높이의 전망대를 둘러보고 나서 1층에 있는 정원 쪽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인터뷰를 해주신 외국인 분들이 언급했던 팔각정이 보입니다. 이 팔각정은 사직공원 전망대가 생기기 전부터 지금의 전망대 역할을 했었다고 하는데요. 사직공원 전망대는 야경 명소일 뿐만 아니라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통해 광주의 역사를 생각하고 돌아 볼 수 있게 되는 곳이었습니다.

 


[사직공원 전망대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남구 양림동 177 | 사직공원 전망타워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