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나라가 사회적, 경제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국민들에게는 여가생활에 대한 니즈가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필요성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우리는 가족 단위로 피크닉을 가거나 운동을 즐기곤 하는데요. 최근 광주광역시에서는 시민들의 이러한 니즈를 해소시킬 수 있는 하나의 방안으로 야외 스케이트장을 개장하였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겨울을 맞이하여 많은 광주 시민들이 스케이트를 타기 위해 광주시청에 모였는데요. 저 역시 개장일에 맞춰 광주광역시청 야외 스케이트장에 다녀왔습니다.

 


광주광역시청 야외 스케이트장은 광주광역시청 야외마당에 있는데요. 광주광역시청은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에 위치해 있으며, 순환 1번을 포함한 15개의 시내버스가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광주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들은 별 어려움 없이 광주시청 야외 스케이트장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 1인당 1천 원이면 입장료부터 스케이트, 헬멧 대여까지 가능한 스케이트장!

 


이용요금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주광역시청 야외 스케이트장의 가격은 단 돈 ‘1000원’입니다. 추가적으로 스케이트화나 헬멧을 빌리는 대여료도 없으며, 천원 한 장만 있다면 입장권을 받고 바로 옆에서 스케이트화와 헬멧을 빌린 후 아이스링크장에 입장하여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 광주시청 야외 스케이트장 자세히 알아보기! (운영 시간, 이용 안내 수칙)

 


스케이트장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40분까지 6번의 시간이 있으며,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20분까지 총 8번의 이용 가능 시간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1시간씩 이루어지며, 중간에 20분씩 정빙 시간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또 다른 중요점은 바로 ‘운영기간’입니다. 12월 17일 토요일부터 2017년 1월31일까지 총 46일간 진행이 된다고 하니 이점 꼭 유의할 필요가 있겠네요.

 


참! 또 다른 중요한 사항이 있는데요. 바로 수용인원입니다. 야외 스케이트장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많은 시민들이 이곳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링크장 내에서 충돌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방지하기 위해서 광주시청 야외 스케이트장에서는 한 타임에 스케이트장 400명, 썰매장은 50명만 입장할 수 있도록 입장권의 개수를 정해놨다고 합니다. 또한, 스케이트장은 만 6세 이상부터 탑승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 단위로 스케이트장 방문을 희망하는 부모님들은 꼭 인지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직접 티켓을 구매한 모습입니다. 가격은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1인당 천 원이며, 티켓은 영수증과 회수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케이트화를 빌리거나 헬멧을 빌릴 때는 티켓을 사용하지 않는데요. 이 티켓은 링크장에 입장할 때, 입구에 있는 직원에게 보여주면 회수권을 떼어가는 식으로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광주광역시청 스케이트장의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사물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작년과 같이 사용요금은 500원으로 동일했지만, 바로 옆에 이어져 있는 식당의 규모를 넓히면서 사물함 이용 공간이 좁아졌는데요. 뿐만 아니라, 이전까지는 사물함 근처에 의자를 둠으로써 시민들이 쉽게 신발을 갈아 신을 수 있게 해줬는데, 의자들을 모두 다른 곳으로 옮겨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본격적으로 스케이트를 즐기기 위해 링크장에 입장을 했는데요. 개장 첫날이라고는 상상하지도 못할 정도로 많은 시민분들이 와주셨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저희가 입장한 오후 3시의 티켓이 매진이 되었다고 하더군요. 그만큼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오셨습니다.

또한, 관계자를 통해 알게 된 사실은 지금까지 진행된 야외 스케이트장의 개장일 중에 오늘 가장 많은 시민분들이 방문해주셨고, 아마도 이번 스케이트장 행사가 역대 행사 중 가장 많은 시민분들이 방문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광주광역시청 앞에서는 스케이트장뿐만 아니라 썰매장도 운영되고 있는데요. 이곳은 스케이트를 타지 못하는 어린아이들을 위해 개설된 장소로 보호자와 함께 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호자에게는 신발 바닥에 아이젠을 장착할 수 있게 도와주어 빙판 위에서도 미끄러지지 않아 아이들을 안전하게 끌어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광주광역시청에서 이루어지는 야외 스케이트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겨울에 날이 춥다고 실내에만 있기보다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함께 광주시청 야외 스케이트장에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광주광역시청 야외 스케이트장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서구 치평동 1200 | 광주광역시청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