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승촌보 하면 캠핑장에서 가족들과 함께 한 즐거운 추억이 떠오르는 곳인데요. 이 곳에는 영산강 자전거길 종주 승촌보 인증센터가 있어 자전거를 즐겨 타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즐길 거리가 많아 가족단위 방문객들도 많은데요. 저 역시 계절이 바뀔 때마다 아이들과 함께 꼭 한 번씩 방문하는 곳입니다.

오늘, 제가 삼행시 여러분들에게 승촌보를 소개하기 위해 다시 다녀왔습니다. 지금부터 승촌보의 모든 것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교에서 캠핑을 즐기기 좋은 승촌보 오토 캠핑장

 

  

승촌보 오토 캠핑장은 광주 남구 승촌보길 90번지에 위치해 있는데요. 광주와 나주의 경계에 있어서 광주, 나주 시민은 물론, 전남 도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캠핑장을 이용하려면 ‘우리 강 이용 도우미 사이트’를 참고하여 예약을 진행하면 되고, 광주시민의 경우 캠핑장 주차관리소에서 신분증 확인 후 캠핑장 이용요금을 30% 할인받을 수도 있습니다. 

 

 

캠핑장에는 넓은 산책로와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 샤워장도 있어 이용자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편인데요. 넓은 축구장 역시 운동 좋아하는 어른들과 아이들에게 다시 오고 싶은 이유가 됩니다. 지인들과 함께 근교에서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이곳, 승촌보 오토 캠핑장으로 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나주 영산강의 대표적인 체험 관광지! 영산포 황포돛배

 

 

승촌보는 광주와 나주의 경계에 있기 때문에 캠핑장은 광주광역시가 관리를 하는 반면, 승촌보 선착장은 나주시에서 관리합니다. 나주시민에게는 이용요금이 50% 할인 되는데요. 원래 황포돛배는 나주 영산강의 대표적인 체험관광 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는데, 승촌보를 찾는 관광객들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근 선착장이 생겼습니다.

제가 찾아간 날에도 단체 방문객들이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영산강 물줄기를 따라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면서 황포돛배를 타보셔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저는 승촌보 선착장이 생기기 전, 영산포 황포돛배를 이용했었는데요. 배 위에서 바람을 맞으며 나주를 바라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어서 다음에 또 타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제는 승촌보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돼 좋았습니다.

 

 

■ 또 다른 볼거리! 영산강 문화관과 자전거길 승촌보 인증센터

 

 

승촌보를 건너오면 제일 먼저 보이는 건물이 영산강 문화관입니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고 개관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안을 둘러보시면 강에 대한 설명과 여러 가지 체험 기기들이 있어 간단하게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영산강 문화관 내부를 보고 옥상으로 올라가시면 승촌보의 모든 것들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를 만날 수 있는데요. 문화관 뒤로는 영산강 문화장터가 3월 11일부터 6월 4일까지 열리고 있어 다양한 문화예술체험과 농산물직거래와 문화공연도 이루어지고 있으니, 둘러보시면서 즐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또, 전망대 위에서 내려다보면 유독 아이들이 많이 모여있는 곳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라는 승촌보 롤러 미끄럼틀이 있는 장소로, 직접 가서 타보니 깔고 앉을 박스를 준비하면 더 좋을 것 같았습니다. 자전거 등 아이들이 탈 수 있는 것들을 유료로 빌려주시는 분도 계시니, 계획 없이 승촌보에 놀러 와도 괜찮습니다.

 

 

승촌보는 종주 자전거길 인증센터가 있어서 자전거 라이더들이 항상 많이 모이는 곳인데요. 남녀노소 구분 없이 멋진 복장과 멋진 자전거가 많이 띄었습니다.

 

 

자전거를 타러 온 남학생 4명이 눈에 띄어 이야기를 나눠 보았는데요. 첨단 월봉초 6학년에 재학 중이라고 합니다. 평소 4명이서 주말에 자전거 길을 따라 여행을 한다고 하는데, 첨단에서 승촌보까지는 상당한 거리가 있음에도 스스로 올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갖췄다고 합니다. 힘들기도 하지만 자전거를 타면 바람의 재미가 느껴진다며, 앞으로도 계속 자전거 길로 여행을 할거라고 하네요.

 

 

 

제가 오늘 승촌보를 여기저기 둘러보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승촌보에 있는 넓은 공원과 자전거길, 황포돛배, 그리고 캠핑장까지 언제든 즐길 거리가 있어 보이지 않나요? 지금은 유채꽃이 한창이기도 합니다. 가을에는 코스모스가 여기저기 피어 코스모스를 보러 많은 사람들이 오는데요. 주말에 무엇을 할 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일단 승촌보로 떠나 보시는 건 어떨까요?

 

[광주 승촌보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남구 승촌동 495-4 | 승촌보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