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5월의 황금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아직 연휴가 조금 남았는데요. 오늘은 연휴 중 하루,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광주 근교 여행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보리의 고장 고창에서 펼쳐지는 청보리밭 축제입니다! 지금부터 고창 청보리밭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 푸른 청보리 파도가 넘실대는 고창 청보리밭 축제로 놀러 오세요!

 


고창 청보리밭 축제는 청보리가 푸릇하게 무르익는 시기인 4월 22일부터 5월 14일까지 개최됩니다. 청보리밭 축제는 고창군 공음면 학원관광농원 일원에서 펼쳐지는데요. 탁 트인 청보리밭 속에서 완연한 봄의 향기를 듬뿍 느낄 수 있습니다.

 


고창 청보리밭 축제가 열리는 학원관광농원에 도착했습니다. 축제로 인해 사람이 무척 많아 주차하기가 어려웠는데요. 차를 가지고 가는 분들은 농원 외곽에 주차하고 청보리밭까지 걸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창 청보리밭 축제가 열리는 학원농장 일대와 보리밭은 무척 넓으니 편안한 신발을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청보리밭을 둘러보는 코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청보리밭 축제에는 A코스 보리밭길과 B코스 가로수길, C코스 저수지길 그리고 S코스 보리밭 사잇길이 있습니다. 저는 B코스 가로수길 코스로 청보리밭 축제 현장을 둘러보았는데요. 가로수길과 학원농장의 모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청보리밭과 함께 아름다운 가로수길과 전설이 깃든 대나무숲도 만나요!

 


B코스 가로수길은 총 2km 코스였는데요. 가로수가 가득한 작은 숲길을 지나기에 걷기에 무척 쾌적한 길이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구간은 아직 비포장 상태여서 비가 내린 후에는 산책하기에 불편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가로수길에서는 학원농장 초창기 시설도 제법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길은 전래동화 ‘도깨비’와 관련된 곳인데요. 행사장 방향으로 내려오다 보면 도깨비 숲이 있습니다. 학원농장 주변 마을에 전해져 내려오는 전설에 의하면 어느 날 갑자기 도깨비들이 동산(지금의 학원농장)에 나타나 동물들과 마을 사람들까지 괴롭히고 두려움에 떨게 했다고 합니다. 이 흉흉한 이야기를 듣고 한 스님이 이곳에 절을 세워 도깨비를 동산 아래 대나무숲으로 쫓아내고 다시는 나오지 못하도록 사천왕상을 숲 앞에 세웠는데요. 이곳이 바로 쫓겨난 도깨비들이 사는 대나무숲이라고 합니다.

 


도깨비 숲을 지나면 호랑이 왕대밭이 나오는데요. 이곳에 살고 있던 호랑이들이 갑자기 나타나 괴롭히는 도깨비의 횡포를 피해 자신들의 줄무늬와 비슷한 왕대밭으로 도망쳐 살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도 호랑이들이 여러 해 동안 나오지 않자, 이를 안타까이 여긴 마을 주민들이 이 대밭을 호랑이 왕대밭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B코스에는 울창한 가로수 길과 더불어 이렇게 재미있는 전설이 있는 장소들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전설의 길을 지나면 보리밭 행사장의 중간지점이 나옵니다. 이곳에는 관광객 쉼터 및 먹거리 그리고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되어 있으니 잠시 쉬어가기 좋을 것 같습니다.

 


약 5분 정도 더 걸어가면 고창 학원농장이 보입니다. 청보리뿐만 아니라 유채꽃이 만발하여 아름다운 경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카메라 셔터 소리가 들렸고 많은 이들이 봄을 만끽하고 있었습니다.

 


학원농장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커다란 바람개비인데요.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현장입니다. 도깨비와 도깨비 신부를 연기한 두 배우 공유와 김고은의 모습이 그려진 벽화도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사진을 찍는 포토존이니 꼭 한 번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학원농장에는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청보리밭 안으로는 들어갈 수 없고 사진의 배경으로만 찍을 수 밖에 없어 아쉬웠는데요. 반면에 유채꽃밭에는 도깨비와 다양한 동물 모형이 있어 유채꽃밭 안에서 사진을 마음껏 찍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원농장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풍차 전망대에 오르면 탁 트인 청보리밭과 유채꽃밭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푸른 청보리와 노란 유채꽃이 어우러지는 모습이 무척 아름다웠습니다.

 


지금까지 2017 고창 청보리밭 축제 현장을 전해드렸습니다. 남은 연휴는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청보리밭을 만날 수 있는 이곳 축제에서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청보리와 유채꽃과 함께 멋진 연휴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고창 청보리밭 축제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북 고창군 공음면 선동리 산 119-1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청보리장보리 2017.05.07 01: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여자틴구랑 한번가봐야겠어요 개꿀

    • 삼행시 광주 2017.05.08 14: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삼행시 블로그 담당자입니다.

      광주 근교에 나들이 가기 좋은 고창 청보리밭 축제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2017 고창 청보리밭 축제는 5월 14일까지 진행 될 예정이라고 하니, 축제 기간 동안에 학원농장에 방문하셔서 아름다운 청보리밭과 유채꽃을 만나보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삼행시 블로그를 통해 계속적으로 광주 및 광주 근교에 가족 또는 친구, 연인과 함께 가기 좋은 장소들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삼행시 블로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