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광주광역시 광산구 신창동에는 아파트가 밀집해 있습니다. 이곳에는 젊은 사람들과 취학 연령대 아이들이 많이 거주하는데요. 그래서 신창동에는 가족공원, 역사공원 그리고 생태 휴양 공원이 아파트 가까운 곳에 조성되어 있고, 그 중 생태 휴양 공원이 최근 유아 숲 체험원을 새롭게 만들어 신창동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창동 생태 휴양 공원 유아 숲 체험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생태 휴양 공원에서 숲 체험해요! 다양한 생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꿈틀 유아 숲 체험원을 소개합니다!

 


신창 생태 휴양 공원의 주소는 광주 광산구 신창로105번길23-24번지로 수문초등학교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신창 생태 휴양 공원은 신창 지구가 조성된 2004년부터 있었는데요. 꿈틀 유아 숲 체험원은 2016년12월 즈음에 세워져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합니다.

 


틀 유아 숲 체험원에서 특별히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광산구청 공원 녹지과에 문의해 보았습니다. 평일에는 공원에 유아 숲 지도사를 배치하여 2017년 3월부터 7월 말까지 숲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고 합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단체로 예약하여 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되고, 개인적으로 인원을 모아 예약을 할 수도 있습니다. 숲 체험은 자연물을 이용하여 만들기, 나무 관찰, 곤충 관찰 등의 프로그램으로 2시간 내외로 진행되며, 하반기에는 9월부터 11월까지 숲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꿈틀 유아 숲 체험원에는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공간도 다양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체험원 내의 놀이터는 인공적으로 만든 놀이터지만 최대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질 수 있도록 조성했는데요. 덕분에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자연을 느끼며 신나게 놀 수 있었습니다. 이용하는 아이들의 표정이 무척이나 밝아 보였는데요. 아파트 단지 내 놀이터보다 안전사고 우려도 적어 보여 안심이 되었습니다.

 

 

■ 아이뿐 아니라 어른들도 자연 속에서 놀아요! 온 가족의 멋진 놀이터, 신창 생태 휴양 공원

 


신창 생태 휴양 공원에는 잘 꾸며진 산책로와 운동시설, 그리고 앉아서 쉴 수 있는 정자도 잘 배치되어 있어 가족이 함께 산책과 운동을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실제로 산책로를 따라 걷는 사람, 자전거를 타는 사람, 배드민턴 하는 가족과 야구 하는 어린이들 외에도 다양한 사람들이 공원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화사하게 피어난 꽃들도 많았는데요. 다양하게 피어난 꽃들이 공원을 색색으로 물들이고 있었습니다. 여름에는 생태 휴양 공원에 수국이 가득 피어난다고 하니, 수국과 어우러지는 생태 휴양 공원도 무척 아름다울 것 같습니다.

 


신창동에 살면서 생태 휴양 공원을 자주 찾는 이선영(44세, 오른쪽) 씨를 만나서 공원에 대한 생각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집과 가까워서 주말에 느지막이 점심을 먹고, 가볍게 물만 들고나와도 소풍 나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는데요. 엄마는 정자에 앉아 계절에 맞는 꽃을 보며 아이들 노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아이들은 여러 놀이기구로 재미있게 놀 수 있어 공원을 자주 찾게 된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지칠 때쯤 바로 걸어서 집에 들어갈 수 있고 꿈틀 유아 숲 체험원이 최근 조성되어 공원에 더 자주 오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숲을 만나고 자연을 관찰할 기회가 무척 적다고 합니다. 이렇게 주거지 가까이에 생태 공원이 조성되고 숲 지도사도 배치되어, 아이들이 나무와 친해지고 곤충도 관찰하는 기회가 생겨 정말 좋은데요. 아이들뿐 아니라 부모님도 함께 생태 공원에서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어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아이들과 함께 신창 생태 휴양 공원으로 가벼운 나들이를 떠나보면 어떨까요?


[신창 생태 휴양 공원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광역시 신창동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