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이야기/일상 이야기

 


뜨거운 햇볕이 쏟아지는 여름이 왔습니다. 많은 분이 여름 대비를 하고 있을 것 같은데요. 여름 준비하면 선글라스가 빠질 수 없습니다. 선글라스는 여름 분위기를 한껏 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일 뿐 아니라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해 백내장을 예방해주는 필수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얼굴형과 사용 용도에 따라 각기 다른 선글라스를 골라야 하는데요. 오늘은 내게 잘 어울리는 선글라스를 고르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얼굴형에 맞춰 선글라스를 고르면 훨씬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요!



선글라스만 쓰면 어딘가 어색해 보이시나요? 그렇다면 얼굴형에 어울리지 않는 선글라스를 선택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선글라스 형태가 다른데요. 먼저 동그란 얼굴형은 사각 프레임의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동그란 얼굴형을 보완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이 화려한 선글라스도 잘 어울리지만, 동그란 프레임은 둥근 얼굴형을 강조할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진 얼굴형은 반대로 둥근 프레임의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둥근 프레임이 각진 얼굴을 보완해주기 때문인데요. 캣츠아이 선글라스처럼 양 끝이 올라가 있다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긴 얼굴형에도 캣츠아이 선글라스가 잘 어울리는데요. 뾰족한 프레임이 긴 얼굴을 덜 길어 보이게 합니다. 하지만 얼굴 폭에 너무 딱 맞는 선글라스는 얼굴을 더욱 길어 보이게 하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물놀이할 때는 갈색, 운전할 때는 녹색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 프레임을 골랐다면 이제 사용 용도에 따라 렌즈의 색깔을 골라볼까요? 많은 분이 물놀이 갈 때 선글라스를 사용하는데요. 물놀이할 때는 푸른 빛을 잘 흡수하는 갈색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할 때에는 빛을 잘 여과시켜 시야를 넓고 선명하게 해주는 청색 렌즈가 적합합니다. 또한, 노란 렌즈는 물체의 움직임을 선명하게 볼 수 있어 야간 운전을 많이 하는 분들이 선택하면 좋습니다.

 


최근에는 빨간색, 분홍색, 보라색 등의 틴트 선글라스가 유행인데요. 이와 같은 렌즈는 사물의 색을 크게 왜곡하여 눈에 피로감을 주기 쉽습니다. 빨간색이나 분홍색, 보라색 선글라스는 자외선 차단이 필요한 야외 활동을 할 때 사용하기보다는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것이 더 어울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얼굴형과 사용 용도에 따라 선글라스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선글라스 고르는 방법 잊지 마시고, 올여름에는 잘 어울리는 선글라스를 선택해 개성도 살리고 자외선도 차단하여 눈 건강도 지키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