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이야기/일상 이야기

 

 

가만히 있어도 숨이 턱턱 막혀오는 열대야입니다. 찌는 듯한 더위를 피해 야외에서 불야성을 이루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선선한 밤바람을 쐬기 위해 집 밖으로 나선 시민들이 많아지면서 ‘열대야 특수’가 연일 미디어에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심야 영화 관람객이 2배 증가하는가 하면, 야경이 아름다운 광장 등에 인파가 몰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광주에서도 유명한 야경 명소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잠들지 않는 도시, 낮보다 밤이 더욱 아름다운 광주의 야경 명소로 함께 떠나볼까요?

 

 

 ‘꿈의 공원’을 오르면 만날 수 있는 수완전망대에서 황홀한 야경을 만나보세요

  

[출처: 광주광역시 블로그]

 

광주 야경 명소 중에서도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수완전망대는 도심의 회색 콘크리트를 벗어나 자연친화적인 공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른바 ‘꿈의 공원’으로 불리는 수완지구 원당산 공원 내에 위치해 있는데요. 총 사업비 52억원이 투입돼 다목적 잔디광장, 생태놀이터 등 가족과 함께하기 좋은 원당산 공원을 가볍게 오르다 보면 5층 높이의 수완전망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지역주민들은 원당산 전망대라고 부르기도 하죠.

이곳에 오르면 맞은 편 빌딩들의 빛과 쭉 내뻗은 도로를 질주하는 자동차들의 헤드라이트, 그리고 다리 너머 아득하게 보이는 산세가 어우러진 황홀경과 조우합니다. 정말 가벼운 마음으로 산책하러 올랐다가 넋을 놓고 야경을 감상하게 되는데요. 수완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하늘이 또 일품인지라, 숲길을 따라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기고 싶은 분들도 즐겨 찾고 있습니다. 화려한 야경과 고즈넉한 공원의 운치에 빠져들다 보면 열대야 쯤은 금세 잊게 되죠. 전국 어디서도 만날 수 없는 광주 특유의 야경을 누리고 싶은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야경 명소랍니다.

 

 

 광주의 마천루, 사직전망대의 야경으로 열대야 더위를 잊어보세요!

  

[출처: 광주광역시 블로그]

 

광주의 마천루로 손꼽히는 사직전망대의 야경 또한 수완전망대 못지 않기로 유명합니다. 해가 지고 땅거미가 드리우면 지평선을 빼곡히 채우는 도시의 불빛이 무척 화려한데요. 조선대학교 캠퍼스부터 kbc광주방송의 첨탑까지 한 눈에 담을 수 있고, 광주 시내를 휘감은 산세까지 두루 훑을 수 있어 독특한 야경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특히 광주교를 가로지르는 하천을 따라 줄을 잇는 야간 드라이브 행렬도 야경의 낭만을 더하죠. 연인 혹은 가족과 함께 무더위를 피해 밤공기를 쐬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기 좋은 장소입니다.

사직전망대에는 망원경으로 광주시내 곳곳을 훑을 수 있는 실내전망대도 갖춰져 있습니다. 근처의 양림동 펭귄마을 등 낮에 봤던 명소들을 색다른 시선으로 감상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은데요. 사직전망대가 위치한 사직동은 광주 문화의 원류로, 광주의 옛 동네가 자아내는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곳에 오르면 여느 도시와는 다른 독특한 야경을 만나게 되는 겁니다.

 

 

 광주 근교로 야경 나들이를 떠나고 싶다면 ‘목포 야경 시티투어’를 주목하세요!

 

  

광주의 야경도 좋지만, 근교로 여름밤 드라이브를 떠나고 싶은 분들에겐 목포를 추천드립니다. 빛의 도시로 불리는 목포에서는 그 명성답게 ‘목포 야경 시티투어’를 운영 중에 있는데요. 목포역에서 저녁 7시마다 출발하는 시티투어를 이용하면, 약 2시간 30분 동안 야경으로 유명한 목포의 명소를 모두 누빌 수 있습니다. 빛의 거리, 춤추는 바다분수, 만남의 폭포 등 새롭고 신선한 야경 명소를 만날 수 있죠. 특히 목포의 랜드마크인 빛의 거리에서는 화려한 불빛을 배경으로 다양한 인생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도심을 수놓은 루미나리에는 전망대에서 보는 야경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평화광장 춤추는 바다분수 또한 놓칠 수 없는 야경 포인트인데요. 바다 한 가운데에서 솟아오르는 무지개빛 분수는 꼭 감상해야 할 풍경입니다. 시원한 물줄기의 향연을 감상하고 있노라면, 열대야 더위도 단번에 씻겨 내려가는 기분이 들죠. 편안한 버스에 몸을 눕히고 다양한 야경 포인트를 즐길 수 있는 ‘목포 야경 시티투어’의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관련링크: [전남 가볼만한 곳] 빛의 도시 목포 야경을즐기는 특별한 방법! ‘목포 야경 시티투어’로 목포 밤 나들이떠나요!

 

  

지금까지 열대야를 잊게 만드는 광주 특유의 야경 명소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더위에 지쳐 잠을 이루지 못하는 분들이 있다면, 광주 근교로 나가 선선한 밤공기과 함께 야경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올 여름에는 광주의 아름다운 야경을 눈에 담으며 열대야를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