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광주 시민들이 기아 챔피언스 필드로 야구를 보러 가는 지금! 저는 야구와 함께 인기 스포츠 종목으로 꼽히는 축구에 집중해 보았습니다. 얼마 전 광주FC 프로 축구 경기를 보러 광주 월드컵 경기장에 다녀왔는데요.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여름밤, 열대야를 이기러 떠나볼까요?

 

 

■ 광주 월드컵 경기장과 광주FC, 현장에서 생생하게 관람하는 축구 경기!

 


광주 월드컵 경기장은 광주 서구 풍암동 염주체육관 뒤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곳은 2002년 제17회 월드컵 축구 대회를 치르기 위해서 2001년에 개관한 종합 경기장입니다. 한일 월드컵이 개최되는 동안에는 운동장 트랙 부분까지 잔디를 깔아서 축구 전용 경기장의 역할만을 했었는데요. 현재는 다목적 경기장으로서 육상이나 여러 종목들의 경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광주에서 큰 행사가 열릴 때 광주 월드컵 경기장에서 개최되기도 하는데요. 광주 월드컵 경기장은 공연 시설도 갖춰져 있기 때문에 스포츠 경기뿐만 아니라 콘서트나 여러 공연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저도 작년에 광주 하계 U대회 1주년 기념행사를 보러 광주 월드컵 경기장에 왔었답니다. 자 그럼, 광주 월드컵 경기장 안으로 입장해 볼까요?

 


저는 광주FC의 경기를 관람하고자 광주 월드컵 경기장을 찾았습니다. 광주FC 홈 경기 티켓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구매 가능한데요. 오프라인에서는 경기 시작 2시간 전부터 월드컵 경기장 북문과 남문에서 현장 발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티켓링크 구매 페이지에 들어가 경기 일정을 확인한 후 예매가 가능합니다. 저는 온라인에서 미리 티켓을 구매하고 남문에서 입장권 티켓으로 바꿔서 입장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W/E/S석 티켓입니다! W/E/S석 티켓을 구매하면 W/E/S 구역 내에서 어디든지 자유롭게 앉을 수 있다는 점이 놀라웠습니다. 저는 한 경기만을 관람하기 위해 성인 기준 8,000원의 입장료를 내고 티켓을 구매하였지만 시즌권을 구매한다면 성인은 6만 원, 청소년은 4만 원에 총 25회의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광주은행 광주FC 체크카드를 발급한다면 4800원에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축구 경기를 자주 관람하러 오시는 분들에게는 꿀팁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7월 22일 토요일 오후 7시에 열린 ‘광주FC 대 전남 드래곤즈’ 경기를 관람하였는데요. W/E/S석 티켓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보고자 전반부에는 E 구역, 후반부에는 W 구역에서 경기를 관람했습니다. W/E/S 중 S 구역은 응원석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야구 경기에 비해 관람객 수가 적었지만, 조금 더 여유 있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선수들을 응원하는 관중들의 열기만큼은 그 어느 경기장보다 대단했답니다!

 


경기는 2대 1, 광주FC의 승리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골을 넣을 듯 말 듯 골대 근처에 머무는 긴장감과, 우리 팀이 골을 넣었을 때 관람객들이 함께 지르는 함성은 역시 축구 경기 관람의 진정한 묘미가 아닐까요?

 

 

■ 광주FC 월드컵 경기장에서 100배 즐겁게 축구 경기를 관람하는 네 가지 방법!

 


화면으로 경기를 관람을 할 때 보다 직접 경기장에서 관람할 때의 장점은 무궁무진하게 많은데요. 지금부터 광주 월드컵 경기장에서 축구 경기 직관을 100배 더 즐길 수 있는 네 가지 방법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축구 경기 도중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우선 경기가 시작되기 전, 선수들이 축구공을 나눠주는 이벤트가 있는데요. 그냥 나눠주는 것이 아니라, 선수들이 관중 석으로 날려주는 축구공을 받아 가는 사람이 임자라는 사실! 그리고 전반전이 끝난 후 쉬는 시간에는 열심히 응원하는 관중들에게 광주FC 마크가 새겨진 우산이나 보조배터리를 나눠줍니다.

 


또한 경기 중간에도 전광판을 잘 보고 있어야 하는데요. 바로 입장권에 적혀 있는 번호와 상품이 전광판에 뜨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경기 진행과 함께 다양한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 관중들도 홈경기 시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경기 전에 미리 광주FC 홈페이지에 이름과 연락처, 신청 일자 등을 같이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시축 기회를 얻을 수 있는데요. 시축 에 당첨되지 않더라도 광주FC 2017 신형 친필 서명 볼, 광주FC 니트 머플러 등을 준다고 하네요.

 

※관련 링크: 광주FC 홈페이지

 


세 번째, 경기 후 광주FC 선수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제가 경기 관람을 간 날에는 경기를 승리로 이끈 김영빈 선수, 완델슨 선수와 포토타임을 가졌는데요. 응원하던 선수를 가까이에서 만나고, 사진도 찍을 수 있다니 직관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밖에 없겠죠?

 


네 번째, 먹거리와 함께 경기 관람하기! 광주 월드컵 경기장 바로 옆에는 대형 할인마트가 있기 때문에 축구 경기를 관람하러 오신 분들이 손쉽게 음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기장 내부에도 곳곳에 매점이 있어서 시원한 음료와 다양한 먹거리들을 사 먹을 수 있습니다.

 


이날 광주 월드컵 경기장으로 축구 경기를 보러 온 노신현 학생은 “직접 눈앞에서 축구 경기를 관람한 것은 오늘이 처음이었는데 노을 지는 하늘을 배경으로 축구를 관람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광주FC에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고, 축구 경기와 함께 특별한 주말 저녁을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고 관람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광주 월드컵 경기장에는 가족 단위로 응원 오신 분들도 많았고 연인이나 친구와 함께 오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사실 무더운 날씨 때문에 경기를 관람하는 동안 많이 덥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저녁이라서 생각보다 선선한 날씨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경기를 관람했습니다.

여러분도 위에 첨부해드린 경기 일정 참고하시어 현장에서 광주FC를 응원해주신다면, 선수들도 더욱 힘을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광주의 야구팀이 상승세인 만큼, 광주FC도 앞으로 더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응원합니다!

 

[광주 월드컵 경기장 가는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서구 풍암동 423-2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