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야기

 


지난해 매스컴에서 크게 떠올랐던 사회적 이슈가 있습니다. 가정 형편이 어려운 어린 소녀들이 생리대 살 돈이 부족해서 생리대를 대신해 신발 깔창을 사용했다는 뉴스였는데요. 신발 깔창을 사용하기 때문에 위생 문제는 물론이거니와, 매월 돌아오는 생리주기가 어린 소녀들에게 얼마나 상처로 다가왔을지 생각하니 정말 안타까웠습니다.

여성이 10년간 생리대에 쓰는 비용은 약 130여만 원정도 든다는 통계가 있는데요. 저소득층 아이들에게는 부담 되는 비용임에 틀림없습니다. 이런 이슈와 관련하여 최근 광주 지역 사회를 훈훈하게 해준 소식을 지금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쭉! 삼성전자 그린시티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사업

 


작년에 삼성전자 그린시티에서는 전 직원과 함께 “임직원 기부금을 통해 지역 사회에 어떤 나눔을 실천하면 좋을까” 고민하는 사회공헌 공모전을 열었습니다. 공모된 아이디어들 중 세탁기 기술 그룹의 김지혜 프로가 제안한 저소득 취약계층 청소년 여성용품 지원 아이디어가 채택되었죠. 그리하여 작년부터 광주지역 여성 청소년들의 위생용품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8월 17일 목요일, 광주여성재단에서는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센터 관계자분들과 광주여성재단 관계자분들이 모인 가운데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사업 후원금 전달식이 열렸습니다.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은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요. 작년, 삼행시 블로그를 통해 들려드렸던 위생용품 지원 소식은 아래 링크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링크:  광주광역시 지역 여성 청소년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한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센터의 위생용품 지원 사업

 

 

■ 광주 지역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위생용품 지원 사업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센터는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사업에 후원금 3천만 원을 광주여성재단에 기탁하여 광주 지역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 실현에 앞장서겠다는 뜻을 밝혔는데요. 광주여성재단은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센터에서 전달한 후원금으로 150여 명의 지역 저소득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모집해 위생용품과 함께 핫팩, 파우치, 건강수첩과 같은 필요물품들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역 여성 청소년들을 돕는 이번 후원금은 삼성전자 그린시티 임직원들이 직접 모은 후원금이어서 더욱 의미가 큰 것 같습니다.

 


염미봉 광주여성재단 대표이사는 “삼성전자 그린시티 임직원분들의 기부금을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여성용품 지원에 후원해주신 것에 너무 감사드립니다. 소중한 후원금이 값진 곳에 쓰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김지혜 프로는 “아이디어를 냈던 당시, 취약계층 여성들이 생리대가 없어 깔창을 사용한다는 이슈가 연일 큰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를 안타까워했고, 저도 그런 사람 중 한 명이었습니다. 저희 집에는 4명의 성인 여성이 있기 때문에 매달 얼마나 많은 생리대가 소모되고, 얼마나 많은 비용이 드는 지 잘 알고 있죠. 여성 용품은 비싸지만 여성의 삶에 필수적이기 때문에 당연히 구매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취약 계층 여성 청소년들이 금액이 부담되어 여성 용품을 구입하지 못하고 신발 깔창을 쓴다는 것에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삼성전자 그린시티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 공모전에 여성 취약계층을 위한 아이디어를 내게 되었죠. 공모전에 좋은 아이디어가 많았는데, 당시 사회적 이슈를 공감해 주신 덕분에 제 아이디어가 선정될 수 있던 것 같아 기쁩니다.”라며 본 사업이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음에 진심으로 기쁜 마음을 전했습니다.

 


여성이 평생 살아가며 사용하는 생리대의 양은 1만여 개나 된다고 하는데요. 여성들에게 생리대는 사실상 생활 필수품일 것입니다. 경제적인 이유로 신발 깔창뿐 아니라 두루마리 휴지 등 위생용품이 아닌 대체품을 사용하는 여학생들에게 사회적인 관심이 더욱 필요한 때인 것 같습니다. 광주 지역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사업을 응원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향숙 2017.08.23 11: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뉴스를 통해 알고 있었지만 안타깝고 가슴아픈 현실이네요 좀 더 좋은세상이 빨리 왔으면 좋겟습니다. 이렇게 후원해주는 삼성이 있어서 다행입니다. 주위를 좀 더 관심있게 둘러봐야겠어요

    • 삼행시 광주 2017.08.23 17: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삼행시 블로그 담당자입니다.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사업으로 지역 사회의 여성 청소년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 삼성전자 그린시티에서는 도움이 필요한 적시적소에 따뜻한 손길을 내밀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일 예정인데요. 앞으로도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