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맑고 높은 하늘에 따사로운 햇볕, 선선한 바람까지! 가을은 떠나기 참 좋은 계절입니다. 오는 10월 21일부터 11월 5일까지는 2017 가을 여행 주간인데요. 가을 여행 주간은 가을 국내 여행을 장려하는 제도로, 여행 주간동안 다양한 행사도 열리고, 여행 주간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지역에서도 역시 가을 여행 주간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요. 떠나기 좋은 가을, 삼행시와 함께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로 떠나볼까요?

 

 

■ 가을엔 광주광역시와 함께 낭만 가득한 욜로(YOLO)여행 떠나요!

 


이번 가을 여행 주간에는 광주광역시를 포함한 7개 광역 지방자치단체가 지역 대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요. 광주에서는 <낭만 광주, 다섯 가지 색깔의 가을 욜로(YOLO) 여행>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첫 번째 욜로여행 [열혈 광주, 응답하라 1980]에서는 5·18 사적지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영화 <택시운전사> 시네투어도 함께 진행됩니다.

 


양림동 오웬기념각, 월봉서원, 무등산, 양림동 사직타워, 발산창조문화마을에서는 다섯 차례 콘서트가 열리는데요. 커피와 함께하는 감성 콘서트부터 인문학 콘서트까지 다양한 콘서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가을밤의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낭만콘서트를 선택해보시면 어떨까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도시여행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련링크: 광주도시여행청 홈페이지

 


가족·연인 단위의 여행객을 위한 맞춤형 테마 여행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욜로여행 세 번째, [근대예술 타임 여행]인데요. 가족코스 혹은 연인코스를 선택하거나 건축코스, 선교코스, 야간코스, 예술코스 등 여행 테마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에는 양림동 펭귄마을에서,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는 오웬기념각에서 거리공연도 펼쳐진다고 하니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풍류 하면 역시 남도죠!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과 풍류체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욜로여행 네 번째는 [쿵쾅쿵쾅 오매! 페스티벌 체험]입니다! 가을 여행 주간을 맞아 삼행시에서도 소개해드린 바 있는 광주 프린지페스티벌과 궁동거리예술축제가 여행객들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가을 여행 주간에는 광주광역시와 함께 신나는 공연과 예술을 만나보세요!

다섯 번째는 [가을유람 풍류남도 나들이]인데요. 남도의 풍류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풍류를 제대로 가르쳐주마! 누가(樓歌,WHO) 풍류처가> 프로그램도 매주 토요일에 열린다고 하니 광주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꼭 한 번 찾아가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링크: 매주 토요일 유쾌한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멋진 퍼포먼스와 다양한 체험, 맛있는 먹거리까지 있는 토요문화난장 광주 프린지 페스티벌로 놀러오세요!

매주 토요일 광주 예술의 거리에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만나요! 즐길거리 가득한 광주 궁동거리예술축제, 어여쁘다 궁동을 소개합니다!

 

※관련링크: 광주관광 <오매광주> 홈페이지 

 

 

■ 가을엔 예술 충전! 광주광역시·전라남도와 함께 예술, 문화 여행도 떠나요!

 


이외에도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미술, 음악, 디자인, 공연예술 등 다양한 예술 분야의 멘토와 함께 떠나는 예술여행 <예술로(路) 여행>도 광주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10월 21일과 28일에 진행되는 <예향 광주 아트투어>에서는 이이남 미디어 예술가와 함께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대인예술시장 등을 둘러볼 수 있답니다! 미디어 예술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신청해보시면 어떨까요? 예술로 여행은 가을 여행 주간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인 10월 25일 수요일과 28일 토요일에는 문화가 있는 날 지역 특화 프로그램, <문화로(路) 여행>이 진행됩니다. 광주에서는 10월 25일 수요일, 7080 추억의 영화를 만날 수 있는 <수요일N 영화(榮華)롭게 만원(滿員)극장>과 차와 시, 공연과 음악이 있는 쌀롱예술 <1930 양림쌀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전라남도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데요. 순천과 담양에서는25일 야경과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야간작업(夜間作業)> 행사가, 28일 나주에서는 근대 한옥이자 살림집이었던 도래마을 옛집의 공간의 특성을 살려, 음악회와 강연, 체험을 진행하는 <잊혀져가는 우리 동네 옛이야기를 찾아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2017 가을 여행 주간을 맞이하여,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외에도 가을 여행 주간에는 크고 작은 행사가 열리고, 많은 가게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하는데요. 이번 기회에 가을을 만끽하러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로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관련링크: 가을여행주간 홈페이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