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고 해서 가을을 천고마비의 계절이라고 부르죠. 이렇게 좋은 가을 하늘 아래, 광주에도 진짜 말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광주 광산구 지평동에 위치한 <송산승마스쿨>이 그 주인공입니다. 송산승마스쿨은 승마체험, 양떼 동물체험장 등 광주 이색체험 장소로 유명한 곳인데요. 그럼,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송산승마스쿨로 함께 떠나볼까요?

 

 

■ 말과 교감하는 시간, 광주 송산승마스쿨 실내마장에서 즐기는 승마체험!

 


광주 송산승마스쿨 승마체험은 실내승마장에서 진행됩니다. 덕분에 날씨나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승마를 즐길 수 있죠. 승마체험은 기승체험 코스 40,000원, 체험학습 코스는 20,000원의 이용요금이 있는데요. 기승체험은 비교적 긴 기승시간을, 체험학습은 기승체험과 함께 먹이주기, 말털 손질 등의 추가 체험활동을 제공하니 기호에 따라 코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넓고 쾌적한 실내승마장을 보니 빨리 말을 타고 달려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잠깐, 말을 타기 전 안전을 위해 장비 착용은 필수겠죠? 헬멧, 안전조끼, 그리고 장갑까지 착용하면 승마체험을 위한 준비 완료! 헬멧과 안전조끼는 직원분께서 직접 착용을 도와주셔서 더욱 안전하게 준비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제 기다리고 기다리던 말을 만나러 가볼까요?

 


안전장비 착용을 마치고 실내승마장에 들어서니 먼저 온 아이들이 승마체험을 하고 있었는데요. 귀여운 조랑말에 오르고 있는 아이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이처럼 어린아이들은 체구에 맞게 작은 조랑말로 승마체험이 진행되어, 거부감이나 두려움 없이 씩씩하고 안전하게 말을 탈 수 있었습니다. 송산승마스쿨에는 크고 작은 말들이 여러 마리 있으니 가족들이 함께 체험하기에도 손색이 없겠네요.

 


드디어 차례가 되어 승마체험을 도와줄 말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늠름한 말의 모습이 보니 설레는 마음을 감출 수 없었는데요. 본격적인 체험에 앞서 출발, 정지 등의 방법을 간단히 배우고 말 등에 올랐습니다. 코치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안장에 제대로 자리를 잡으니 허리가 곧게 펴지는 것 같았는데요. 실제로 승마는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전신 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고, 자세 교정의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승마장을 돌면서 코치 선생님께 승마의 기본적인 이론과 말에 대한 이야기들을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특히 말의 이름에 관한 이야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말은 이름을 지을 때, 그 말에게 바라는 소망을 이름에 담는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포춘쿠키, 머니메이커 등 독특한 이름을 가진 말도 있다고 합니다. 승마체험을 하는 동안 포토타임도 가질 수 있는데요. 갑자기 카메라 플래시가 터지면 말이 깜짝 놀랄 수 있으니 촬영 전 플래시가 꺼져있는지 꼭 확인해야겠죠?

 


코치 선생님과 함께 기승체험을 마치면 말을 데리고 마장으로 돌아가는데요. 방금 전 본인이 탔던 말에게 직접 먹이를 주고 털을 빗어 손질해주는 그루밍으로 체험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체험 시간이 그리 길진 않았지만, 말과 함께 교감을 나누고 추억을 남기기엔 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

 

 

■ 송산승마스쿨 속 작은 동물원,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양떼 동물체험장!

 


송산승마스쿨에서는 승마체험뿐만 아니라 동물체험장이 있어 귀여운 동물 친구들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5,000원의 이용요금을 내면, 자유롭게 둘러보며 동물들에게 먹이를 줄 수도 있습니다. 아기동물체험장에는 프레리독, 고슴도치, 기니피그와 같은 작은 동물에서부터 미니돼지, 젖소까지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 있는데요. 시골 마을의 동물농장 같은 느낌이 듭니다.

 


길을 따라 양떼 동물체험장으로 들어가면 더 많은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양떼 동물체험장에 도착하니 동물들에게 먹이를 줄 수 있도록 건초와 당근이 든 바구니를 하나씩 주셨습니다. 넓은 초원이 펼쳐진 이곳에는 또 어떤 동물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양떼 동물체험장은 그 이름처럼 양떼들과 토끼, 그리고 염소가 함께 살고 있는데요. 다들 배가 고팠는지 당근과 건초를 잘 먹고 있죠? 오물오물 먹이를 받아먹는 모습이 정말 귀여웠습니다. 이렇게 귀여운 동물들을 눈으로만 볼 수 있는 동물원과는 달리, 송산승마스쿨에서는 직접 먹이를 주며 동물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동심으로 돌아가 체험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양떼 동물체험장 뒤편에는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산과 들, 높게 뻗은 나무와 구름 사이로 새어 나오는 따스한 햇빛에 제대로 힐링 되는 곳이었는데요. 아름다운 풍경이 마치 유럽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송산승마스쿨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산책로는 그냥 지나치시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울타리 없이 자유롭게 풀을 뜯어먹는 양의 모습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으니 산책로까지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승마체험은 물론, 다양한 동물들까지 만나볼 수 있는 광주 송산승마스쿨! 광주에도 이런 체험장이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습니다. 송산승마스쿨 체험 및 이용요금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송산승마스쿨 홈페이지(http://songsanriding.kr)를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요. 단체 예약이 있는 경우가 있으니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문의 또는 예약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광주 송산승마스쿨에서 잊지 못할 체험을 해보세요!

 

[광주 송산승마스쿨 가는 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광산구 지평동 314-3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