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야기


축구는 몸을 건강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팀 워크와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때문에 남녀노소, 성별과 나이를 불문하고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축구는 특히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운동인데요. 몸과 마음이 쑥쑥 커가는 시기에 활동량 높은 축구를 하면 신체 성장에 도움이 되고, 경기 규칙을 지키고 서로 협력하는 경험을 통해 협동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지난 11월 18일, 삼성전자 그린시티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로 자랄 수 있도록 돕고자 어린이 축구교실 창단식을 진행했습니다.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교실은 삼성전자 그린시티와 굿네이버스가 운영하는데요, 아이들의 즐거운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던 창단식 현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 삼성전자 그린시티가 후원하는 청소년 밝은 마음 만들기 사업, 어린이 축구교실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교실 창단식은 삼성전자 그린시티와 굿네이버스 소개로 시작됐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퀴즈를 풀며 진행해서 지루할 틈이 없었답니다.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교실은 지난달 삼성전자 그린시티가 후원했던 <청소년 밝은 마음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는데요. 본 사업을 통해서는 어린이 축구교실뿐 아니라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게임 과몰입 예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청소년 마음 건강을 위한 심리 치료 등의 프로그램 지원도 이뤄질 예정입니다.

 

※관련링크: 삼성전자 그린시티가 청소년의 건강한 마음과 밝은 미래를 응원합니다! 삼성전자 그린시티와 광주광역시교육청,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청소년 밝은 마음 만들기 사업>후원금 전달식!

 

 

■ 몸 튼튼, 마음 튼튼!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교실은 어떻게 진행될까요?

 


다음으로 어린이 축구교실을 이끌어주실 감독님과 코치진 분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호기심으로 가득 찬 아이들의 눈이 반짝반짝했답니다. 김관호 감독님은 “굿네이버스 전효섭 팀장님을 통해 제의를 받았고, 축구인으로서 사회에 어떻게 봉사하면 좋을지 생각하던 찰나에 좋은 기회라 생각해서 맡게 되었다. 무엇보다도 축구를 통해서 아이들이 건강하고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어서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교실 프로그램 안내도 진행되었는데요. 축구교실은 총 30회,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에 삼성전자 그린시티 잔디구장에서 진행됩니다. 감독님은 이유 없는 불참이나 지각 시 프로그램의 참여에 제한이 될 수 있다며 꾸준한 참여를 부탁하셨죠. 또한, 어린이 축구교실이 진행되는 날에는 아이들이 보호자와 함께 와야 한다고 전하셨습니다. 안전상의 이유 때문인데요. 매주 아이들은 신나게 축구를 하고, 함께 온 보호자는 아이들의 축구 실력이 나날이 성장해가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겠죠?



김인호, 김영준 부자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교실은 맨 처음 회사를 통해 알게 되어 신청했습니다. 저번  축구교실에 첫째 아들이 참여했는데, 굉장히 좋아하더라고요. 그런 형을 보며 둘째 아이도 무척 하고싶어 했습니다. 앞으로 진행되는 축구교실에 아이가 열심히 참여했으면 좋겠습니다.”

 


창단식을 마친 아이들은 준비된 선물을 받고, 축구 유니폼으로 갈아입었는데요. 축구교실에 대한 설렘이 가득해 보였죠. 본래는 창단식 종료 후 축구교실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전날 비가 오는 바람에 잔디가 마르지 않아 안전상의 이유로 진행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다음 주부터 축구교실이 진행되기 때문에 아이들의 얼굴에는 실망보다는 기대가 넘쳤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 그린시티가 후원하는 어린이 축구교실 창단식 현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교실은 11월부터 내년 6월까지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아이들은 축구교실을 통해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능도 찾고, 건강도 단련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어떻게 성장할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그럼 앞으로 삼성전자 그린시티가 후원하는 <청소년 밝은 마음 만들기 사업>과 관련된 소식들도 삼행시 블로그를 통해 들려드리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