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요즘 날씨가 정말 춥죠? 올해는 작년보다 겨울이 더 일찍 다가온 것 같아요. 저는 이번에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전남 보성에 다녀왔습니다. 보성은 광주에서 약 1시간~1시간 반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요. 보성 명소로는 대한다원, 한국 차 박물관, 태백산맥문학관, 비봉공룡알화석지 등 정말 많습니다. 오늘은 그 중 세 곳을 소개하려 합니다.

 

 

■ 남도 대표 해수욕장, 보성 율포솔밭해수욕장

 


먼저, 보성의 9경 중 한 곳인 율포솔밭해수욕장입니다. 맑은 바닷물과 모래가 펼쳐진 해변, 푸른 소나무들이 울창한 솔밭까지! 경치가 그림 같은 곳입니다. 특히 이곳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관광지 안에 해수 풀장과 해수 녹차 온천탕이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들이 함께 오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여름에는 캠핑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는데요. 제가 방문한 날은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햇살이 워낙 좋아서 따뜻하고, 멀리 섬들까지 한눈에 다 담겼답니다. 보성에 오시면 율포솔밭해수욕장에서 남도 바다 내음 한번 맡고 가시는 건 어떨까요?

 

[보성 율포솔밭해수욕장 가는 길]


 

■ 사시사철 초록빛을 띠는 대한다원, 제2다원에 다녀오다

 


두 번째로 간 곳은 대한다원의 제2다원입니다. 차를 재배하기에 적합한 기후를 가진 보성에는 많은 다원들이 있는데요. 그중에 가장 유명한 다원이 바로 대한다원입니다. 보성을 찾는 관광객분들은 주로 관광농원인 대한다원 제1다원을 많이 들르시는데요. 그래서 저는 색다르게 제2다원을 다녀왔습니다.

 


대한다원 제1다원이 계단식 녹차밭인 반면, 제2다원은 평지 형태로 녹차밭이 펼쳐져 있어요. 제2다원은 구경하는 사람도 적어서 여유롭게 녹차밭을 둘러보기에는 참 좋답니다. 그리고 녹차밭부터 이어진 보성 다향길 산책로 1코스도 있어서 날씨가 맑은 날에는 걸어서 산책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 눈이 소복소복 쌓인 녹차 밭은 더 아름답다고 하니 12월, 1월에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대한다원 제2다원 가는 길]


 

■ 봇재, 보성을 담다

 


마지막은 보성의 랜드마크 봇재인데요. 봇재란 예로부터 봇짐을 잠시 내려놓고 쉬어 간다는 의미로, 보성읍과 회천면을 넘나드는 고개를 일컫는 말이에요. 보성 봇재는 총 3층 건물인데요. 그 안에 뭐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먼저 1층에는 보성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보성역사문화관이 있습니다. 보성역사문화관에서는 삼국시대부터 현대까지 이어져 온 보성의 역사와 체험·유적지·전시관·자연 등 4가지에 걸쳐서 소개되는 보성의 관광지, 그리고 보성과 충무공 이순신의 인연 등 다양한 보성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보성 봇재 2층에는 보성 차를 홍보하기 위해 보성군에서 직접 운영하는 정직한 티 카페 ‘그린다향’과 청정지역인 보성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산물을 소비자가 직접 구매하고 정을 나누는 ‘그린마켓’이 있어요. 이날만큼은 커피 대신 따뜻한 차 한 잔을 마시며 여유를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봇재 3층에는 원래 생태전시관 비움, 보성 에코 파빌리언이 있는데요. 첨단 미디어 기술로 만들어낸 체험형 전시 공간입니다. 현재는 내부 공사로 인해서 잠시 운영이 중단되었습니다. 보성 봇재 운영 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이며,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설날 및 추석입니다. 3층 보성 에코 파빌리언을 제외하고는 모두 무료 관람이니 보성에 온다면 한번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보성 봇재 가는 길]


 


보성은 전에 삼행시 블로그를 통해 소개 드렸던 득량역 추억의 거리를 포함해 둘러볼 곳이 정말 많은데요. 가는 곳마다 초록색으로 덮여 있어서 보는 눈과 마음 모두 편안해지는 곳입니다. 그리고 한국 차 문화공원 및 율포솔밭해수욕장 일대에서 12월 15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제15회 보성차밭빛축제가 열린다고 하는데요. 매년 열리는 남도의 주요 축제인 만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러 보성에 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남은 2017년 좋은 추억 만드시고, 한해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관련링크: 보성 명소는 녹차밭만 있는 것이 아니다! 보성 가볼 만한 곳 추천, 마을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보성 득량역 추억의 거리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남 보성군 회천면 율포리 678 | 율포솔밭해수욕장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