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아이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겨울방학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방학이 되면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지는데요. 이번 겨울방학에 어디로 놀러 갈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광주 레고 전시회 <레고 플레이그라운드>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레고 플레이그라운드는 광주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초, 한국 최대의 레고 전시 및 체험전인데요. 레고로 만든 작품 전시부터 체험까지! 무한한 상상력이 펼쳐지는 레고 세상, 광주 레고 전시회 레고 플레이그라운드로 함께 떠나볼까요?

 


레고 플레이그라운드는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 야구장 1루 측 1층에 위치한 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데요. 레고 플레이그라운드 전시는 2017년 11월 4일부터 2018년 3월 4일까지 연중무휴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 및 체험이 가능합니다. 티켓 가격은 소인 15,000원, 대인 10,000원인데요. 현장 발권도 가능하지만, 온라인에서는 할인된 가격에 입장권을 구입하실 수 있으니 미리 온라인 예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이제 광주 레고 전시회 레고 플레이그라운드 전시장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 평면의 그림에서 입체적인 건축물까지! 레고, 하나의 작품이 되다! 레고 플레이그라운드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마릴린 먼로, 심슨 등 명화와 유명인, 만화 캐릭터 등이 레고 작품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멀리서 보면 그림이 아닌 레고라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할 만큼 정교하게 만들어졌는데요. 하나쯤 소장하고 싶을 정도로 멋진 레고 아트는 아이들보다도 함께 방문하는 어른들에게 더욱 인기 만점이라고 합니다.

 


레고는 입체적인 블록이기 때문에 평면의 그림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축물도 표현할 수 있는데요. 자유의 여신상, 타지마할 등 미국과 인도의 랜드마크가 레고로 만들어진 모습을 보니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다가올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해서 만든 스키장 모형도 눈길을 끌었는데요. 수많은 조각으로 이루어진 레고 아트 작품을 보면, 완성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이 들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멋진 건담 로봇은 고객이 직접 만든 작품이라고 하는데요. 광주 레고 전시회 레고 플레이그라운드에서는 ‘고객 작품 전시존’을 마련하여 체험장에서 고객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이렇게 전시하고 있습니다. 공들여 만든 작품을 분해하지 않고 이렇게 전시해놓으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작품이 보일 수 있으니 뿌듯하겠죠?

 

 

■ 크기도, 종류도, 색깔도 다양한 수백만 개의 레고 속으로 빠져보아요! 레고 플레이그라운드

 


광주 레고 전시회 레고 플레이그라운드의 체험장은 830평의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한가지 컬러가 모여있는 ‘컬러 레고 존’과 알록달록 다양한 컬러가 어우러진 ‘믹스 레고 존’은 무려 150만 여개의 레고로 가득 차있어, 마치 수영장처럼 레고 속에 풍덩 빠져 놀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아직 아이들이 방학을 하지 않은 평일이라 한산했는데요. 주말이나 단체 예약이 있는 날은 수백 명이 넘는 방문객들이 레고 전시장을 찾는다고 합니다.

 


광주 레고 전시회 레고 플레이그라운드는 레고의 개수만 많은 것이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레고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영유아가 가지고 놀 수 있는 듀플로 레고로 채워진 ‘듀플로 존’, 듀플로보다 큰 형태의 대형 블록으로 가득한 ‘빅 블록 플레이 존’ 등 레고 종류별로 구역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특히 ‘빅 블록 플레이 존’ 은 레고로 자동차를 만들고, 직접 타볼 수도 있을 만큼 블록이 커서 어른들과 아이들이 함께 동심으로 돌아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광주 레고 전시회 레고 플레이그라운드 ‘그래피티 월 존’에서는 레고 판으로 이루어진 커다란 벽에 글씨나 그림을 만들어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 방명록처럼 자신의 이름을 발자취를 남겨 놓곤 했습니다. 그 옆에 위치한 ‘레이스 트랙 존’에서는 레고로 만든 자동차로 친구들과 함께 경주를 해볼 수 있는 트랙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집에서 혼자 장난감을 가지고 놀던 아이들이 레고 체험장에서 친구들과 함께 레고를 가지고 신나게 뛰어놀 수 있으니 광주 체험학습장으로도 손색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광주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초, 한국 최대 규모의 레고 전시 및 체험전, <레고 플레이그라운드>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광주 레고 전시회 레고 플레이그라운드는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고,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자극하는 놀이터였습니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그리고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방문한다면 아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추운 날씨에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따뜻한 실내 체험 장소를 고민하고 있다면, 광주 레고 전시회 레고 플레이그라운드에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