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펑펑 내리는 하얀 눈, 추위를 녹여줄 따뜻한 길거리 간식, 즐거운 겨울 방학 등 겨울이 기다려지는 많은 이유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큰 이유는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겨울스포츠 때문인 것 같습니다. 아이스 스케이트는 사랑받는 겨울 스포츠의 대표주자인데요. 지난 12월 16일, 광주광역시청은 야외스케이트장을 개장했습니다.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과 얼음썰매장의 운영시간, 물품대여, 입장요금 등 자세히 한번 알아볼까요?

 

 

■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 및 얼음썰매장 이용방법, 운영시간, 물품대여 A to Z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은 지난 12월 16일 개장했는데요. 오는 1월 3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 이용요금은 1회 1시간에 1,000원이랍니다! 이용요금에 헬멧과 스케이트 대여료도 포함되어 있으니 저렴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국가유공자, 등록장애인, 국민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자는 증빙서류 지참 시 5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은 오전 10시부터 운영되는데요. 평일에는 오후 4시 40분이 마지막 회차이며, 주말과 휴무일에는 오후 7시 20분에 마지막 입장이 가능합니다.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에서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스케이트를 탈 수 있도록 회차 별로 1시간 운영 후, 20분간 정빙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2시와 3시 20분에는 무료 스케이트 교실도 열린다고 하니, 그 기회도 잘 노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스케이트의 경우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입한 다음, 옆에 있는 스케이트 대여소에서 자신의 발에 맞는 스케이트를 대여하면 되는데요. 스케이트는 매회 차 40분 전부터 대여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 입장 시 가장 유의해야 할 것이라면, 바로 헬멧과 장갑을 착용해야 입장이 가능하다는 사실인데요. 헬멧은 대여가 가능하지만 장갑은 매점에서 구매를 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 오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은 이른 아침부터 인산인해를 이뤘는데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모두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겁게 스케이트를 타고 있었습니다.

 


혹시 스케이트를 타지 못한다거나, 아이가 6세 이하여서 스케이트장 입장이 불가한 경우에는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 옆 얼음썰매장을 이용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입장 연령 제한이 없는 얼음썰매장은 주로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고 있었는데요. 덕분에 얼음썰매장에 해맑은 웃음소리가 가득했답니다. 그리고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과 얼음썰매장 근처에는 의무실과 물품보관소, 편의점이 바로 위치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곳곳에 의자도 비치되어 있어 스케이트를 타다 지칠 때면 언제든 쉴 수 있죠!

 

 

■ 겨울스포츠를 즐기고 난 후, 공유자전거 타고 광주시청 한 바퀴 돌아볼까요?

 


스케이트만 타고 집에 가기에 뭔가 아쉽다면, 광주시청에서 운영 중인 무료 자전거 대여 프로그램 ‘공유자전거’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공유자전거는 광주시청 데스크에 신청 후 대여할 수 있는데요, 신분증이 필요하니 공유자전거를 이용하실 분들은 신분증을 미리 준비해 가시길 바랍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당일 반납을 원칙으로 하며, 성인 자전거뿐 아니라 아동 자전거와 헬멧까지 대여가 가능하답니다.

 


겨울이라서 공유자전거 이용률이 낮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많은 시민들이 공유자전거를 타고 있었습니다. 공유자전거를 타고 시청 한 바퀴 돌아다니다 보니 소원의 터널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시민들은 이곳에서 2018년 소망을 적고, 기념사진을 찍곤 했죠.

 

 

■ 시민들을 위한 광주시청의 숨겨진 공간! <시민 숲 북 카페>도 이용해보세요

 


이번엔 실내로 들어가 볼까요? 광주시청 1층은 시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언제나 개방되어 있답니다. 1층에 시민 숲 북 카페라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사진에 보이는 사다리꼴 모양의 독특한 외관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광주시청 시민 숲 북 카페에는 아동 도서뿐 아니라 어른들이 읽을 만한 도서도 문학, 과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 별로 정리되어있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책을 읽기 좋은 공간이었죠.

 


시민 숲 북 카페 외에도 시민 숲 둥지나 희망 장난감 도서관 놀이방도 활짝 열려있습니다. 단, 희망 장난감 도서관은 평일 기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주말에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이용 가능하며, 1회 당 1시간, 보호자 포함 최대 15명까지만 수용한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에서 신나게 스케이트를 탄 후, 추운 몸을 녹이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과 얼음썰매장, 그리고 광주시청에서 즐길 수 있는 또다른 즐길 거리들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집에만 있기에는 심심하고, 가족들과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다면 시민들에게 활짝 개방되어있는 광주광역시청을 방문해 즐거운 추억을 쌓는 건 어떨까요?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 얼음썰매장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서구 치평동 1200 | 광주광역시청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