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요즘 우리는 온라인 쇼핑을 통해 쉽게 만들어진 가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가구를 만든다면 어떨까요? 직접 만든 가구가 배치된 공간은, 더욱 특별하게 느껴질 것 같은데요. 그래서 저는 오늘 광주광역시에서 진행 중인 흥미로운 가구 전시회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바로 사랑하는 가족, 애인, 친구와 함께 세상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가구를 만들 수 있는 <프랑스 목공소>가구 전시회인데요. 2018년 1월 18일부터 2월 19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가구 전시회 <프랑스 목공소>는, 국내 최초로 가구를 만드는 전시회라고 합니다. 오늘 그곳에서 직접 체험해본 저만의 가구 제작 후기까지 함께 만나보실까요?

 


가구 전시회 프랑스 목공소의 입장권은 현장 매표소에서 구매할 수도 있지만, 소셜커머스 등에서 할인된 가격에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저렴하게 전시회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사전에 온라인으로 예매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구 전시회 프랑스 목공소의 입장권은 총 4가지로 나뉘는데요. 온라인 할인 금액 기준으로, 현장에서 제품을 구매해 체험할 수 있는 1인 입장권 5,000원, 공구(스툴1, 벽선반, 타공판, 간이협탁)와 2인 입장권이 포함된 시그니처1 49,000원, 공구(스툴2, 스툴3, 의자1, 의자2)와 2인 입장권이 포함된 시그니처2 69,000원, 공구(스툴4, 옷걸이)와 2인 입장권이 포함된 시그니처3 78,000원입니다. 원하는 전시 및 체험 형태에 따라 결정하면 되겠죠?

 

 

■ 가구 배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쇼룸과, 인테리어 소품 구매까지! 가구 인테리어의 모든 것 <프랑스 목공소>

 


프랑스 목공소 전시회장의 한편에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이 가득했는데요. 마음에 드는 상품은 구매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가구와 소품 모두 펜션에 온 것처럼 무척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데요. 특히 깨끗한 화이트 색상의 이불에 패턴이 너무나 예뻐 저도 꼭 구매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프랑스 목공소 전시회장에서는 쇼룸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 공간은 가구를 어떻게 배치해야 하는지 고민인 분들을 위해 마련됐다고 합니다. 쇼룸 곳곳에 보이는 가구들은 가구 제작 시 직접 만들어볼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가구 전시회 프랑스 목공소에서 제작해볼 수 있는 가구는 스툴, 벽 선반, 타공판, 간이 협탁, 의자, 옷걸이 등 종류별로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가구의 색상, 스타일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나만의 특별한 DIY 가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참 흥미로웠죠. 설레는 마음을 안고, 제가 직접 가구 제작 체험을 해봤습니다!

 

 

■ 가구 전시회 프랑스 목공소에서는 가구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어요! 가구 제작 체험기

 


전시회장을 한번 둘러본 후 본격적으로 가구 제작 체험에 돌입했는데요. 간단히 가구 제작 과정을 말씀드리자면, 스토어 > 안전교육 > 가구 조립 > 도장(페인트, 바니쉬, 스테인, 샌딩) > 가구 장식(선택) > 로고 새기기 >기념촬영 순입니다. 저는 가장 작은 크기인 스툴(39,000원)을 제작해 보기로 했는데요. 총 소요 시간도 1시간 30분 정도로 오래 걸리지는 않았답니다.

 


1. 안전한 가구 제작을 위한 안전교육

가구 전시회 프랑스 목공소에 방문하실 때는 빈손으로 오셔도 됩니다! 현장에 가구 제작 체험을 위한 공용물품으로 앞치마, 토시, 붓, 팔레트 등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죠. 혹시 공용물품을 원치 않으신다면 새 제품을 현장에서 판매하고 있기도 합니다. 가구 전시회 프랑스 목공소에서는 가구 제작 체험을 하기 전, 안전교육장에서 교육을 필수로 받아야 합니다. 이곳에서는 공구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등을 안내하고 있는데요. 안전하게 DIY 가구를 만들기 위해 교육을 받는 것이니 꼼꼼히 숙지해두면 좋겠죠?

 


2. 구입한 가구 키트와 어울리는 물품 선택

안전교육을 받은 후, 구입한 가구 키트를 들고 물품 배급소로 갑니다. 이때 페인트 2종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DIY 가구이다 보니 프로방스 컬러로 자유롭게 채색이 가능합니다. 페인트 색감이 너무 예뻐 무엇으로 할지 한참을 고민했답니다.

 


3. 도장(페인트, 바니쉬, 스테인, 샌딩) 작업

페인트 2종을 선택한 후, 다시 돌아와 물품 배급소에서 받은 붓으로 열심히 칠합니다. 페인트 양도 여유롭게 주셔서 스툴 구석구석 꼼꼼하게 페인트칠 할 수 있었습니다. 체험을 하기 전에는 혼자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걱정도 됐는데요. 각 과정마다 서포터가 있기 때문에 도움을 받아 쉽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어린아이들도 만들어 볼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주말에는 가족 단위로 오는 방문객도 많을 것 같습니다. 페인트칠 후 어느 정도 페인트가 마르기까지 시간이 걸리는데요. 전시장 내 드라이기도 구비되어 있으니,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은 페인트칠을 한 후 드라이기로 말린다면 더욱 빠르게 가구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페인트칠을 꼼꼼하게 한 후에는 사포로 문질러줘야지만 표면이 매끄럽고 부드러워진다고 합니다. 서포터 분이 직접 도와주시기 때문에 빠른 시간 안에 손쉽게 완성할 수 있었죠! 제가 선택한 가구는 한 손으로 들 수 있는 만큼 작고 가벼웠는데요. 큰 탁자 혹은 의자와 같이 무게가 나가는 가구를 완성하신 분들은 따로 현장 배송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배송비는 별도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가구 제작 후에는 주식회사 마크앤 이준용 팀장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프랑스 목공소 전시회 및 가구 제작 체험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 가구 전시회 프랑스 목공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 Q&A

 


Q. 프랑스 목공소 가구 제작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볼 수 있을까요?

A. 관람객분들이 프랑스 목공소 전시회에 오시면 가장 먼저 스토어에서 가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가구를 만들기 전 가장 중요한 코스인 안전교육장에서 교육을 받게 되는데요. 이 교육을 받은 분들께만 가구를 만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교육을 받은 후 가구 조립 장소로 가서 조립을 하게 되는데요. 가구는 피스 조립이 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답니다. 30분 내외에 충분히 조립이 가능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도색을 원하시는 분들은 도색 파트에 가서 도색을 하게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팔 토시, 앞치마가 제공되고, 페인트도 2종 선택 가능합니다. 페인트를 고른 후에는 페인트 존에 가셔서 가구에 색을 입히게 되고, 가구를 조금 더 꾸미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는 냅킨아트, 가죽공예 등 추가 장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만, 추가 장식에는 추가 요금이 발생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다음, 다 만드신 가구를 가지고 포토존에 가시면 이름을 새길 수 있습니다. 혹시 큰 가구를 만드신 분들은 배송 파트에서 배송 신청도 하실 수 있답니다.   

 

Q. 프랑스 목공소 전시회 관람과 관련한 꿀팁이 있을까요?

A. 전시회 입장료는 현장에서 구매 시 6,000원이지만, 인터넷에서는 할인된 가격인 5,000원에 입장권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입장하시는 관람객분들은 안전교육을 필수로 받아야 한다는 점 꼭 잊지 말아주세요. 프랑스 목공소 전시회는 가구 선택 후 내가 원하는 방법으로 내가 원하는 색상을 가구에 입힐 수 있기 때문에 가족, 연인, 부부가 함께 가구를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라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색감이 너무 예쁘게 나왔죠? 제가 직접 만들어본 스툴입니다. 저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을 하고자 스툴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누군가를 생각하면서 가구를 만들어가니 더욱 뜻깊은 체험이 될 수 있었습니다. 가구 완성 후, 기념 촬영 장소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너무 좋았는데요. 촬영 장소에는 사진을 더욱 선명하고 예쁘게 만들어줄 조명도 설치되어 있답니다.

가구 전시회 프랑스 목공소는 가구를 직접 만드는 소중한 경험과 함께 이야기를 담은 가구를 선물하고자 개최되었다는데요. 가구 전시회 프랑스 목공소에서 나만을 위한 특별한 가구를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프랑스 목공소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frenchcarpenters/)과 인스타그램 (www.instagrram.com/french_carpenters)을 참고해 주세요!

 

[가구 전시회 프랑스 목공소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서구 치평동 1159-2 | 김대중컨벤션센터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