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광주 영어 도서관

광주 영어 도서관

어런이 영어도서관


육아가 처음인 어머니들은 자녀들을 어떻게 가르칠까 고민하곤 합니다. 성장기 때 받아들이는 영향이 미래의 자양분이 되기 때문인데요. 혹시 책을 보여주시는 건 어떨까요? 아이들 언어 학습에도 좋은 건 물론, 상상력도 기를 수 있습니다. 물론 가격 부담으로 인해 서점에서 계속 책을 구입하기는 힘든데요. 광주에 있는 <어린이 영어도서관>을 찾아가 보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건 물론, 시청에서 가까워 접근성도 좋은데요. 저도 아이들을 데리고 방문해 보았습니다.

 

 

 함께 그림책도 읽고, 음악 CD도 들으며 아이들의 영어실력을 키워주세요!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어린이 영어도서관 정문


영어도서관은 광주 학생교육 문화회관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알파벳이 붙은 계단을 올라가니 금방 도착했는데요. 주말인데도 많은 시민들이 책을 읽고 있었습니다. 부모님의 손을 잡고 따라온 아이들부터 장편 소설을 읽기 위해 찾아온 성인까지, 연령대도 다양했는데요. 저희 가족도 도서관 안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영어 도서관

시설

[광주 어린이 영어도서관 시설 모습]

 

책장 안에는 책들이 빽빽이 들어차 있었는데요. 모두 영어 원서들이었습니다. 도서관 내에는 총 3만 권 이상의 서적들이 비치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누구든 취향에 맞는 책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시리즈물부터 잡지, 신문, 추천도서까지 종류별로 배치되어 있어서 찾기도 편리했죠. 저희 아이들은 글자수가 적은 그림책부터 골랐는데요. 어머니들께서는 자녀들이 어떤 책을 재미있게 읽는지 눈여겨 보시고 다음에 대출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영어 교육용 CD

영어 CD 플레이어


한쪽에는 영어 CD들도 비치되어 있는데요. 곁에 플레이어가 구비돼 대출하기 전 들어볼 수 있습니다. 음악이 울려퍼지면 어린이들은 따라 부르거나 가볍게 율동을 췄는데요. 제일 즐거워하는 음악 CD를 빌려 집에서 틀어주면 아이들이 참 좋아하겠죠?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영어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기에 좋은 듯 합니다. 

 

테이블


부모님의 손을 잡고 도서관을 찾은 아이들은 행복하게 책을 읽고 있었습니다. 허순영 님 가족은 테이블 위에서 정답게 영어를 낭독했는데요. 이제 막 영어에 흥미를 느끼기 시작했다고 하는 자매들은 엄마의 목소리가 울려퍼지면 눈을 반짝였답니다. 독서 삼매경에 빠진 아이들을 인터뷰해 보았습니다. 

 

이용후기 인터뷰


▲김민결 군 / 은빛초등학교 4학년

저는 영어책 읽기를 좋아해서 도서관에 자주 오는데요. 서점에 없는 책들을 마음껏 읽을 수 있어서 좋아요. 제일 흥미로웠던 책은 앤디 그리피스의 나무집 시리즈인데요. 처음에는 그림이 좋아서 골랐는데 지금은 이야기까지 재미있어서 꾸준하게 읽고 있어요.

 

 

 독서교실부터 동화읽기까지!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 

 

어린이 영어도서관 독서 프로그램

영어 스토리텔링


어린이 영어도서관에서는 독서 이외에도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방학 동안에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영어독서교실이 운영되기도 하는데요.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에는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동화 읽기, 중·고등학생을 위한 청소년 영어독서코칭 수업도 열릴 예정입니다. 수강료는 무료인데요. 사전 접수를 통해 신청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일요 스토리텔링

자녀 영어교육


저희 가족은 <일요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요. 자원봉사자 분께서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영어책을 읽어주시는 프로그램입니다. 처음에는 두 명이서 시작했는데 웃음소리가 주위로 퍼지자 많은 아이들이 달려왔는데요. 올망졸망한 손으로 책을 가리키면서 선생님의 말소리에 귀기울이는 것을 보니 귀여우면서도 대견했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잠시 선생님을 인터뷰하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강은하 님 / 어린이 영어도서관 자원봉사자

저는 영어도서관이 개원했던 2009년부터 자원봉사를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은 보통 영어로 쓰여진 책을 어려워하곤 하는데요. 각기 책들이 가지고 있는 매력들을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저는 제가 직접 읽어줄 책을 선정하는데요. 그 순간부터 아이들의 미소가 떠올라서 벌써부터 행복해지는 기분이 든답니다. 사전 신청 필요 없이 일요일 3시에 방문해주시면 되니, 많이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서대출 회원증 발급

어린이 영어도서관 이용안내

영어도서관 이용방법


광주 어린이 영어도서관을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신 뒤 신분증, 청소년은 주민등록등본과 가족관계증명서를 카운터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주말은 오후 5시까지 운영하니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대출을 원하는 책이 있으시다면 미리 웹에서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어린이 영어도서관

영어 도서관


직접 찾아가본 광주 어린이 영어도서관은 아이들의 미소가 꽃피는 공간이었는데요. 따뜻한 봄날, 어머니들께서는 자녀들의 손을 붙잡고 함께 찾아가 보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분명 영어 실력도 키워주고 즐거운 추억도 남길 수 있을 테니까요.

 

※관련 링크: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

 

[광주 영어도서관 가는 길]



삼성전자 시민필진 최은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서구 쌍촌동 1268 | 광주 어린이 영어도서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