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순천이색여행지

순천이색여행지

순천 와온해변


산뜻한 바람에 저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봄이 찾아왔습니다. 3월 말이 되고 꽃봉오리들이 활짝 피어나고 있는데요. 다들 봄을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따뜻한 날에 나들이를 떠나기 좋은 순천을 다녀와봤습니다. 순천은 우리나라의 대표 여행지 중 한 곳인데요. 순천만 국가정원과 순천만 습지는 많은 분들이 익히 알고 있는 곳이죠. 오늘 저는 순천에 숨겨진 아름다운 명소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석양빛이 만들어내는 황금해변, 와온해변과 홍매화가 가득했던 탐매마을인데요. 지친 마음을 힐링해주던 이색 여행지, 두 곳으로 저와 함께 떠나보실까요?

 

 

 일몰이 만들어 내는 황금바다, 와온해변 맛보기 

 

와온해변 석양


순천만 습지를 들리셨다면, 꼭 잊지말고 찾아야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와온해변인데요. 와온해변은 순천만 습지에서 차량으로 약 30분 정도 떨어진 와온마을에 있는 해변입니다. 와온해변은 순천만 국가정원과 습지의 명성에 가려, 사람들이 잘 몰랐다가 최근들어 극부상하고 있는 관광지입니다. 오후 6시와 7시 사이, 와온해변은 노을로 인해 온 바다가 황금빛으로 물드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솔섬 뒤로 천천히 모습을 숨기는 석양을 바라보면 감탄이 절로 나오죠. 

 

순천만 갯벌 습지보호지역


와온해변은 썰물 때가 되면, 드넓은 갯벌이 드러나는데요. 갯벌이 드러남에 따라 물길이 S모양으로 갈라지기 시작합니다. 아름다운 노을빛에 서서히 물이 빠지는 모습은 빼어난 장관을 선보였는데요. 저도 약 3km의 해변을 노을빛을 맞으며 거니니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순천에 방문하셨다면, 해가 질 때 잊지 말고 와온해변을 찾아가보시길 바랍니다.

 

[와온해변 가는 길]

 


 매화향 가득한 순천 매곡동 탐매마을 

 

홍매화


봄이면 꼭 가야 하는 순천여행지가 있죠. 바로, 탐매마을입니다. 탐매마을은 매곡동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매곡동은 조선 중기 국문학자였던 배숙 선생이 홍매화를 키우면서부터 매곡당으로 불렸다고 합니다. 옛날부터 홍매화가 키워진 마을인 만큼, 봄이면 마을 전체가 홍매화로 가득한데요. 전국에서 홍매화가 제일 먼저 피는 마을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탐매마을 홍매화 축제는 지난 3월 5일 개최됐는데요. 저는 비록 축제기간에 가진 못했지만, 아름다운 홍매화들이 반겨주고 있었습니다. 

 

탐매희망센터 건물

순천 탐매마을


마을 길을 따라 올라가면 탐매희망센터가 보이는데요. 희망센터 안에는 마을기업으로 운영하는 <홍매뜨락>이라는 카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따사로운 봄볕 아래 꽃구경과 함께 산책 후 커피를 마시며 잠깐의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이죠. 혹시 자가용을 이용해 방문하실 분들은 네비게이션에서 탐매마을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 탐매희망센터를 도착지로 설정하고 오시면 편리합니다. 

 

계단

탐매공원

탐매정원 이동도서관


탐매희망센터 옆에는 <추억의 탐매정원>이 있는데요. 이곳은 옛날 뒷동산에서 놀던 추억을 간직하기 위한 주민들의 쉼터라고 합니다. 오르는 계단길에 꾸며진 홍매화가 마치 꽃동산으로 이어지는 길을 안내하는 듯 보였는데요. 계단을 모두 오르면 <도심 속 정원을 거닐다>는 팻말과 함께 여러 가지 포토존과 탐매정원 이동 도서관이 있습니다. 탐매정원에서 쉴 겸 책을 읽거나 추억에 남길 사진을 찍어보시길 바랍니다. 

 

매화벽화

탐매마을 수거함


탐매마을은 매화를 주제로 아름답게 꾸며져 있었는데요. 탐매마을은 순천대학교와 삼층석탑, 벽화골목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부터 매곡산성과 난봉산 등산로까지 산책하기 좋은 곳이 많으니, 날씨가 좋은 봄을 맞아, 탐매마을로 나들이를 떠나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순천 탐매마을 가는 길]

 

 

 인스타그램 감성이 가득한 카페 사일공 

 

카페 사일공 정문


요즘, 인스타그램 등 SNS로 여행의 추억을 남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최근 순천을 방문한 여행객들이 꼭 방문하는 카페가 있습니다. 바로, <카페 사일공>인데요. 2018년 10월 오픈한 이 카페는 오픈일부터 지금까지 방문객이 끊이질 않는 핫플레이스입니다.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귤밭이 보이는 포토존 때문인데요. 카운터 옆에 위치한 포토존에서 긴 원목테이블과 더불어 보이는 귤밭이 멋진 인생샷을 남겨주죠. 

 

귤밭 의자


사일공 카페에서 휴식을 취하다 보면, 마치 제주도에 와있는 듯한 착각이 드는데요. 카페의 시그니처 메뉴는 사일공모카와 아인슈페너가 있습니다. 사일공모카는 생각보다 달지 않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었는데요. 단 커피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크림이 맛있는 아인슈페너를, 담백한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사일공모카를 추천해드립니다.

 

[카페 사일공 가는 길]

 

순천방문의해


순천은 시(市) 승격 70주년을 맞아 2019년을 순천 방문의 해로 지정했습니다. 순천 방문의 해를 맞아 주요 관광지 입장료를 대폭 할인하고, 주요 관광지 특색에 맞춰 행사 및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에 더해 순천만 국가정원에서는 4월에서 5월, 봄꽃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순천 방문의 해를 맞아 순천으로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미 주요 여행지를 다녀오셨다면,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이색 여행지를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삼성전자 시민필진 최진주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남 순천시 해룡면 상내리 | 와온해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