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야기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독거노인 급식 나눔


의료기술의 발달로 수명이 증가하면서, 노인 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2015년, 국내 노인의 6명 중 1명은 <영양섭취 부족 상태>로 보고 됐는데요. 우리나라 65세 이상 노인들의 영양상태가 심각한 수준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런 현상의 이유 중 하나는 독거노인의 불균형적인 식사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혼자 식사를 챙기는 경우가 많아, 단조로운 식사가 지속되거나 한 가지 음식 군으로 인한 끼니 해결로 영양 불균형이 초래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관심과 보살핌이 필요한 독거노인 분들을 위해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이 나섰습니다! 매년 봄마다 삼성전자 그린시티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영양 가득한 한 끼를 대접해드리고 있는데요. 살가운 미소로 어르신들에게 든든한 선물을 전했던, 사랑의 급식 나눔 봉사활동 현장을 소개합니다!

 

 

 환한 미소가 눈부셨던, 사랑의 급식 나눔 봉사활동 

 

삼성전자 그린시티 임직원

급식 봉사


이른 아침부터 삼성전자 그린시티 임직원들이 바삐 움직였습니다. 오늘 어르신들에게 든든한 한 끼를 전한 곳은 서구 금호 시영아파트 3단지 내에 위치한 금호종합사회복지관이었는데요. 봉사활동에 참여한 삼성전자 임직원들은 각자의 역할을 맡아 어르신들이 기다리시지 않도록 일사불란하게 움직였습니다. 

 

임직원

삼성전자 사회공헌

움짤


삼성전자 임직원들은 배식 담당과 배달 담당으로 역할을 나눴는데요. 어르신들 중에는 거동이 불편한 분들이 많아, 계신 테이블에 직접 배식받은 점심을 전달해야 했죠. 땀이 송골송골 맺힌 임직원들이 음식이 가득 담긴 식판을 양 손에 들고 어르신들에게 전했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꼼꼼한 위생관리도 잊지 않았는데요. 덥지만 마스크를 단단히 착용하고, 모든 인원들이 위생 장갑을 착용했습니다. 

 

사회공헌활동

사회공헌활동

급식 봉사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의 봉사자들은 거친 숨을 내뱉으면서도 미소를 잃지 않았습니다.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전할 때마다 따뜻한 안부와 함께 미소를 잃지 않았는데요.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요.’ 진심이 우러나오는 따뜻한 말에 어르신들도 고맙다며 화답해주셨습니다.

총 300인분의 식사를 준비했었는데요. 모든 음식이 하나도 남지 않을 만큼 어르신 한 분 한 분에게 정성 가득한 한 끼를 대접했습니다. 어르신들이 많이 찾는 반찬은 추가적으로 공수해 그때그때 보충했는데요. 오랜 시간 어르신들에게 나눔을 선사한 노하우가 빛을 발휘한 순간이었습니다.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눴던 시간 

 

독거노인


어르신들도 아들, 손주 같다며 봉사하는 임직원들의 등을 토닥였습니다. 고맙다는 말과 함께 따뜻하게 손을 잡아주시는 분들도 있었는데요. 나눔을 전하러 왔지만, 그 나눔의 따뜻함이 다시 임직원들에게 돌아왔습니다. 어르신들은 오랜만에 만난 이웃들과 함께 든든하고 즐거운 점심을 먹을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즐거운 식사자리가 끝나고, 정리를 마친 임직원 분들과 봉사 담당자 분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금호사회복지관


▲송라영 팀장님 / 금호사회복지관

평상시 함께 하던 분들뿐 아니라 주변 지역 어르신들도 함께한 자리여서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독거노인분들을 뵐 때마다 끼니를 대충 때우시다 보니, 기력이 없어 보여 마음 한편이 불편했는데요. 이렇게 든든한 식사를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즐거웠습니다. 매년 이렇게 잊지 않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선물해주는 삼성전자 그린시티 임직원분들께 감사합니다. 

 

삼성전자


▲이건웅 님 / 삼성전자 그린시티 한가족협의회 총무

다른 봉사활동도 여러 번 참여해봤었지만, 사랑의 급식 봉사활동은 처음이었습니다. 어르신들을 만나기 전에는 들뜨기도 하고 걱정도 많이 됐는데요. 막상 뵙고 보니, 친자식처럼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너무 고마웠습니다.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는 모습에 보람찬 하루였는데요. 앞으로는 입맛이 없으시더라도 끼니를 든든하게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무료 급식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긴 시간 동안 어르신들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던 삼성전자 그린시티 임직원들과 금호사회복지관 직원분들이 대단하게 느껴졌습니다. 이런 사회공헌활동이 일회성이 아닌, 2013년부터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는 점에 또 한 번 놀랐는데요. 삼성전자 그린시티가 지역사회공헌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마침 올해 5월 4일에는 삼성전자 나눔워킹페스티벌이 진행되니, 많은 광주시민들이 함께 걸으며 나눔을 실천했으면 좋겠습니다.

 

[금호사회복지관 가는 길]



삼성전자 시민필진 최은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서구 금호동 743-3 | 금호종합사회복지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