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 TOP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아이들과 가기 좋은 곳! 비행 시뮬레이션 체험장 등 안보 역사를 체험으로 배우다 <무안 밀리터리 테마파크>

무안 밀리터리 테마파크

무안 여행

무안 밀리터리 테마파크


날씨가 따뜻해지니 옷도 얇아지고 몸도 마음도 가벼워지는 요즘인데요. 어린이날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아이들과 나들이는 어디로 가면 좋을지 행복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각종 게임과 체험도 즐길 수 있어 활동하기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천국이 아닐까 싶은 곳,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전투기와 수송기, 전차 등을 직접 볼 수 있는 이곳! <무안 밀리터리 테마파크>를 소개합니다! 

 

이용안내

[무안 밀리터리 테마파크 전경]

밀리터리 테마파크는 하절기와 동절기의 관람 시간이 다른데요. 하절기에는 해가 길어서 더 늦은 시간까지 체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렴한 입장료와 넓은 주차 공간 또한 장점인데요. 저는 주말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붐비지 않아 편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만, 무안군에서 운영하는 곳이라 월요일은 휴무이니 이 점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옥담호 장군의 정성이 만들어낸 공간 

육해공 무기전시장


무안의 작은 마을인 몽탄면에 위치한 밀리터리 테마파크는 호담 옥담호 장군이 자라나는 세대들에게 호국 안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기 위해1996년 9월에 설립하여 무안군에 기증한 공간입니다. 이곳에서 우리나라 군대 역사와 문화에 대한 전시, 교육, 체험을 동시에 공유할 수 있는데요. 육해공 무기전시장, 실내사격장, 호국 안보전시관, 비행 시뮬레이션 체험장, 야외교육장이 마련돼 있어 직접적인 체험도 가능합니다. 저도 아이들과 제트기, 헬리콥터, 탱크 등의 내부에 직접 탑승해보며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항공기 체험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실제 내부를 개방해 놓은 비행 전투기를 볼 수 있는데요. 실제 공군들의 좌석에 앉아보고 폭탄을 투하하는 장치를 눈앞에서 볼 수 있어 책과 영상에서만 전투기를 봐오던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기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항공기 모형


그 외 모든 항공기의 측면에는 계단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는 높게만 느껴지는 조종석을 직접 볼 수 있어 아이들은 원하는 부분을 쉽고 자세하게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내부를 만져볼 수는 없지만, 실제 구조를 눈으로 담을 수 있다는 점이 아이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주었고 파일럿의 꿈을 꾸는 아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다양한 가상체험을 즐길 수 있는 실내관 

 

VR체험


최근 VR을 비롯한 간접체험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데요. 이곳 역시 가상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먼저, 호담 항공 전시관은 항공 우주 지식을 즐겁게 배우고 이해할 수 있도록 사진 및 모형 항공기와 부품을 연대별, 기능별로 나눠 전시하고 있습니다.


호국 안보 전시관


다음으로, 호국 안보 전시관에는 홍보 및 영상 교육실, 적성 물자 전시실, 서바이벌 게임장이 마련돼 있고 시뮬레이션 체험장에는 모니터를 통해 항공기를 가상 체험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체험과 서바이벌 사격장은 1인용의 경우 천원의 이용요금을 부과한다고 합니다.

 

 

■ 몸소 유격훈련을 체험해보다, 강렬한 존재감의 야외전시실 

 

대한민국 육군 미사일

야외 전시실


야외 전시실로 이동하니, 전투기와 탱크, 그리고 미사일 모형 등이 전시되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유격훈련장은 성인용과 어린이용으로 나누어져 있었는데요. 아이들이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에는 위험성이 낮은 장치들이 배치돼있어 어린아이들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성인용 체험공간은 수준급 장치들이 배치되어 있고, TV에서 보던 것과 유사한 구조로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장갑차


실제 하늘을 지켰던 비행기들의 역사를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특히, 탈 것에 큰 흥미를 가진 아이들은 TV나 책이 아닌, 두 눈으로 직접 관찰하고 만져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일상생활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항공 우주의 세계를 몸소 체험해보고 지식 또한 넓힐 수 있어 유익한 공간인데요. 이번 5월에는 가족과 함께 볼거리와 체험 거리를 모두 갖춘 무안 밀리터리 테마파크를 찾아보시는 어떨까요? 누군가는 추억을 되새겨볼 수 있고,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꿈을 키워볼 수 있는 장소가 되어줄 것 같습니다.

 

[무안 밀리터리 테마파크 가는 길]


 

삼성전자 시민필진 최은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남 무안군 몽탄면 사창리 720 | 밀리터리테마파크
도움말 Daum 지도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