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야기

어린이 비눗방울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출발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출발전


가정의 달 5월입니다. 따스한 햇살을 쬐며 가족들과 피크닉을 즐기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삼성전자 그린시티에서는 소풍과 걷기, 그리고 다채로운 기부 프로그램까지 즐길 수 있는 <2019 삼성나눔 Walking Festival>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올해도 수많은 광주 시민분들로 발디틸 틈이 없었는데요. 아이들의 건강한 웃음소리가 넘쳐난 축제의 현장으로, 다 함께 가보실까요?

 

 

■ 걷고, 뛰다! 가족 모두 보물 찾기와 추억의 놀이를 즐겨요 

 

현장접수

기념품


광주광역시와 함께하는 2019 삼성나눔 Walking Festival은 어린이날을 앞둔 5월 4일에 진행됐습니다. 많은 광주시민분들께서 자녀와 함께 참가해 주셨는데요. 주최측에서 제공한 텀블러, 에코백, 도시락, 매점 이용권을 받아들자 웃음꽃을 활짝 피우셨습니다. 저 역시 특별한 선물을 받은 기분이었죠. 

 

부녀

어린이 프로그램


오전 10시가 되자 공식 행사인 걷기 프로그램이 시작됐습니다. 올해는 독특하게 코스마다 보물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출발 신호가 떨어지자 아이들은 서로 보물 교환권을 찾으려고 허겁지겁 달려나갔는데요. 가족들은 힘찬 응원소리로 흥을 돋궜죠. 넓은 잔디밭에서 펼쳐진 축제 현장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나는 놀이터가 되고 있었습니다. 

 

주사위 놀이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추억의 놀이는 행사의 또 다른 재미였는데요. 공연단의 흥겨운 노랫소리가 장내에 울려 퍼지자 아이들은 신나게 주사위를 던졌습니다. 게임에 집중하는 모습이 어여쁘게 느껴졌죠. 즐거움과 함께 푸짐하나 상품까지 받을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에 온 가족이 함께 참가했는데요.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모든 프로그램을 섭렵하고자 바삐 움직였습니다. 

 

인터뷰


▲민혜경 님(왼쪽) / 광주광역시 광산구 도산동

나눔 워킹 행사에서 보물을 찾는 게 새로웠어요. 다른 참가자분들과 너른 잔디밭에서 함께 뛰노니 지루하지 않더라고요. 연령대별로 놀이 기구나 프로그램이 다양했던 점도 좋았는데요. 참여만으로도 기부가 되니, 다음에도 이런 행사가 열리면 또 오고 싶어요.

 

 

■ 오늘은 아이들이 주인공!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부스 행사

어린이날 행사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는 아이들 모습]

 

2019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은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에어바운스, 워터파크, 편백나무 놀이터, 비눗방울 요리조리 버블체험, 키다리 삐에로, AR 관련 직업 체험 등 일일이 나열하기 힘들 정도였죠. 특히 아이들이 좋아한 체험은 워터풀 슬라이드의 일종인 에어바운스였는데요. 모두들 신나게 물놀이를 즐기며 뛰놀았습니다. 부모님들은 함박웃음을 지으며 사진으로 자녀의 모습을 담는 데 여념 없었습니다. 

 

공연

어린이 합창단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공연 영상]

 

점심 이후에는 명품 서커스팀의 저글링과 각종 묘기, 노래자랑, 밴드 등의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그 중에서도 역시 관중들의 환호가 컸던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장기자랑 시간이었는데요. 무대에 오른 아이들이 음악에 맞춰 흥겹게 춤을 추는 모습이 무척 귀여웠습니다. 타고난 끼와 흥을 느낄 수 있었죠. 

 

봉사활동 학생들


▲정유라 님(왼쪽) / 광주광역시 광산구 신창동

자원봉사자로서 축제를 즐겼는데요. 어린이날에 맞게 아이들을 위한 체험들을 두루 준비한 게 인상 깊었습니다. 갑작스레 더워진 날씨로 힘이 들 때도 있지만, 아이들이 더욱 행복하게 축제를 즐기도록 작은 도움이라도 드릴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음 기회에도 참가하고 싶습니다.

 

 

■ 기부, 나눔으로 사랑의 열매를 꽃피워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기부금

사랑의열매


2019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에서 기부 프로그램을 빼놓을 수 없겠죠? 참가자분들이 신청 시 지급한 금액은 전액 사회공헌 기금으로서 저소득층 아동 교육사업에 사용된다고 하니, 더욱 의미가 깊었습니다. 주최측인 삼성전자 그린시티도 이번 행사에서 모인 금액만큼 별도로 비영리 단체·기관에 후원하는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에 동참하는데요. 이번 2019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을 통해 지역사회가 상생했으면 좋겠습니다. 

 

비눗방울 체험

가족


지금까지 삼성전자 그린시티에서 펼쳐진 2019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 축제를 통해 산책, 나들이의 즐거움은 물론 기부의 행복까지 느낄 수 있었는데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번 행사처럼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려보시면 어떨까요?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도 계속 이어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삼성전자 그린시티 3캠퍼스 가는 길]


 

삼성전자 시민필진 장혜지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북구 오룡동 1119 | 삼성전자 광주그린시티3캠퍼스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