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2019 나비축제

나비축제

나비


따뜻한 햇볕이 내리쬐는 5월 주말, 가족들과 나들이를 계획하시는 분 많으시죠? 제가 이번에 다녀온 곳은 함평군 엑스포공원에서 진행한 <함평 나비 대축제>입니다! 함평 나비 대축제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곤충축제, 나비 축제로 알려져 있는데요. 올해로 21번째 축제를 맞이하는 이곳에서 형형색색의 예쁜 꽃들과 그 꽃들 사이를 훨훨 날아다니는 나비들의 모습을 직접 담아왔습니다. 나비축제 속으로 함께 구경해 볼까요?

 

 

■ 희귀 곤충체험부터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식물들이 있는 <다육 식물관> 

 

함평 다육 식물관

다육 식물관


가장 먼저 갔던 곳은 다육 식물관입니다. 다육 식물관은 독일 베를린 시달렘 식물원에서 직수입한 선인장부터 국내에서 서식하는 선인장까지 국내외 희귀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숫자로만 20,600여 본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볼거리가 굉장한데요. 작고 귀여운 선인장부터 성인 남성 키보다 훨씬 큰 선인장까지 신기한 것들이 가득했습니다. 

 

2019 함평나비대축제


다육 식물원에서는 선인장과 다육 식물뿐만 아니라 양서류, 다람쥐, 벌 등 여러 가지 동물과 곤충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뒤영벌 수벌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뒤영벌 수벌이 있는 유리상자 안에 손을 집어넣으면 벌들이 움직이면서 만들어내는 작은 바람들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흔치 않은 체험이니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부터 부모님까지, 시대를 아우르는 근현대 전시관, ‘어머니, 고맙습니다’ 

 

근현대 전시관

어머니 고맙습니다


함평 나비 대축제에서는 올해 새롭게 조성된 특별 볼거리가 있었습니다. 바로 ‘어머니, 고맙습니다.’ 전시관인데요. 1960년 대부터 1980년대까지 우리 어머니들의 일생을 테마로 그 당시의 생활 모형으로 꾸며놓은 곳입니다. 오래된 듯 보이는 소품이 가득한 이곳은 아이들에게는 이전 세대의 모습을 배울 수 있고, 어른들에게는 자신의 어렸을 적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공간일 것 같네요. 

 

엽서

엽서보내기


이 전시관에는 또 다른 특별함이 있습니다. 바로 엽서를 통해 부모님께 편지를 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함평나비 대축제의 사진이 담겨있는 엽서로 오늘을 추억하기도 하고, 부모님께 그동안 말하지 못했던 마음을 담아 전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평 나비대축제의 하이라이트, 꽃과 나비 그리고 황금박쥐 조형 

 

함평나비축제

루피너스


함평 나비 대축제에는 나비의 서식지이자 나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수많은 꽃들이 있습니다. 강렬한 색의 루피너스부터 노란 유채꽃까지 정말 많은 꽃들이 있었는데요. 드넓게 펼쳐진 꽃밭에서 흘러나오는 향기를 맡으며 산책하다 보면 바쁜 일상을 잊고 몸도 마음도 힐링할 수 있습니다. 꽃 주변에는 예쁜 포토도 많이 마련되어 있어, 저도 꽃밭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 한 장 찰칵 찍어보았습니다. 

 

함평운기일주대황금박쥐

황금박쥐


함평나비축제의 상징인 황금박쥐 조형물은 이번 축제 기간 엑스포공원 중앙광장에서 야외전시로 볼 수 있었습니다. 80억 대의 순금으로 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아무 데서나 볼 수 없는 진귀한 조형물을 구경하려고 조형물 주변에는 관람객들이 북적이고 있었습니다. 저도 사진을 찍으려고 수많은 사람들을 뚫고 가까이 갔으나 조형물을 보호하는 유리에 햇볕이 반사되어 제대로 찍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실물로 본 조형물은 순금으로 번쩍이고 있어 정말 멋있었습니다. 

 

함평나비대축제 팸플릿

함평 유채꽃


함평 나비 대축제는 우리나라 대표 봄 축제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그 명성에 걸맞은 아름다운 꽃밭과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올해는 4월 26일부터 5월 6일까지 개최되었고, 매년 다양한 행사가 열리니 기간 확인하셔서 다음 봄에는 예쁜 나비들과 조우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함평군 엑스포공원 가는 길]


 

삼성전자 시민필진 조아현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남 함평군 함평읍 수호리 1153-1 | 함평나비축제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