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야구팬들 주목! 바야흐로 야구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어떤 팀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여러 팀이 있지만, 광주 하면 단연 기아 타이거즈겠죠! 2017년 우승을 차지했던 기아 타이거즈는 바로 광주의 기아 챔피언스 필드를 홈으로 두고 있는 구단입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바로 야구를 사랑하는 광주 시민들에게 훌륭한 휴식처인 기아 챔피언스 필드 100% 즐기기입니다. 경기뿐만 아니라 응원, 먹거리, 그리고 자리 꿀팁까지 같이 보실까요?

 

 

■ 매표부터 굿즈샵까지! 기아 챔피언스 필드 둘러보기 

 

광주 야구장

무인발권기


기아 챔피언스 필드에는 약 1,150석의 주차공간이 있는데요, 숫자만 보면 자리가 많은 것 같지만 경기장 수용인원이 2만 7000여 명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금방 만석이 된다 사실! 그렇기 때문에 최소 경기 1시간 전에는 도착해야 여유 있게 주차할 수 있어요.  

미리 예매한 티켓은 매표소에서 뽑지 않고 무인 발권기에서 발권할 수 있습니다. 무인발권기는 각 출입구들 사이에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5번 출입구 앞에는 사진과 같이 오늘의 라인업이 있어서 어떤 선수들이 출전하는지 한눈에 볼 수 있답니다. 

 

타이거즈 숍


4번 출입구 옆에 위치한 타이거즈 숍입니다. 이곳에서는 응원봉뿐만 아니라 각 선수들의 이름이 적힌 노트, 기아 타이거즈의 마스코트인 호돌이 인형, 쿠션 등 여러 상품들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타이거즈 숍 안에서 파는 유니폼에는 선수 번호가 적혀 있지 않은데요. 이는 숍 맞은편에 있는 부스에서 별도의 금액을 지불하면 각인할 수 있습니다. 

 

기아 라인업


제가 방문했던 5월 11일 토요일에는 기아와 SK의 5차전 경기가 있었습니다. 깃발, 호걸이 응원봉 등 각종 응원 도구를 가지고 온 기아 팬분들이 선수 소개부터 열띤 응원을 보냈습니다. 드넓은 야구장에서 시원함 바람을 맞으며 경기를 관람하니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관중들의 힘찬 응원에도 불구하고 경기는 아쉽게도 졌지만, 관중들은 승패와 상관없이 수고한 기아 선수들과 SK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내, 참된 야구팬의 면모를 보여주었답니다.

 

 

■ 기아 챔피언스 필드 100% 즐기기 첫 번째! 볼거리 가득한 이벤트 

 

기아타이거즈

응원단장


기아 챔피언스 필드 100% 즐기기 첫 번째! 바로 다양한 이벤트와 퍼포먼스입니다. 거의 매회 눈과 귀를 사로자는 이벤트와 퍼포먼스가 진행되는데요. 그중에서도 눈이 즐거운 이벤트는 바로 댄스 타임이죠! 4회 말에는 치어리더분들의 그라운드 공연, 그리고 5회 말에는 관중들의 댄스 타임, 6회 초에는 기아 타이거즈의 마스코트인 호걸이와 응원단의 김영호 씨가 함께하는 공연이 야구장을 더 후끈하게 해주었습니다. 

 

응원봉

기아 응원


또, 야구장에서 빠질 수 없는 것! 바로 응원입니다. 기아 타이거즈는 선수들마다 재미있는 응원가를 부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기아 타이거즈는 노란색 바탕의 응원봉을 쓰고 있는데요. 이 응원봉은 타이거즈 숍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혹시 처음 오셨거나, 응원가를 잘 몰라도 괜찮습니다. 바로 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는 2층과 3층 사이의 전광판에 따라 부를 수 있는 응원가를 보여줍니다. 현장에서 바로 배워서 주변 팬들과 즐겁게 응원할 수 있습니다.

 

 

■ 기아 챔피언스 필드 100% 즐기기 두 번째! 먹방 그리고 명당찾기 

 

스무디킹


기아 챔피언스 필드 100% 즐기기 두 번째! 야구 경기장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또 다양한 먹거리들이죠. 기아 챔피언스 필드에는 여러 과자들과 시원한 맥주를 살 수 있는 미니스톱과 이마트 24 편의점이 여러 군데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스무디킹이나 파파이스, 7번가 피자 등 다양한 가게들이 곳곳에 있어서 원하는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꿀팁 하나! 기아 챔피언스 필드 안에 있는 푸드코트에 있는 음식점들은 '찾아가는 배달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전화로 주문하면 좌석까지 배달이 되기 때문에 편하게 야구 관람이 가능해요. 

 

삼겹살 김밥


저는 집에서 가져온 삼겹살 김밥과 프라이드치킨을 야구장에 가져왔습니다. 야구장에 사 먹는 것도 좋지만 도시락을 직접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준비해올 수 있는 메뉴들은 삼겹살 김밥, 유부초밥, 베이컨 떡 말이, 스팸 무스비 등이 있어요. 

 

챔피언스필드 좌석

3루쪽 응원석


야구 경기 직관을 간다면 포기할 수 없는 것! 바로 좋은 자리입니다. 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는 3루 쪽이 응원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K7 존으로 자리를 잡는 것이 응원을 하기에도 편하고, 여러 가지 이벤트를 보기에도 편합니다. K7 존 중에서도 120열이 응원단이 있어서 119~121열 대로 잡으면 열정적인 응원의 현장에 함께 할 수 있어요. 120열은 경쟁이 치열하니, 경기가 열리기 일주일 전 오전 11시에 티켓이 오픈 됐을 때 재빠르게 예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챔피언스필드


제가 응원하는 팀인 기아 타이거즈가 아쉽게 졌기 때문에 몹시 아쉬웠지만, 재미있게 응원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어서 기분 좋은 직관이었답니다. 일요일엔 경기가 2시 시작이라 덥지만 평일엔 7시, 그리고 토요일엔 5시에 경기가 시작해서 5월 중 평일, 토요일에는 많이 덥지 않은 채로 경기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들 '날려버려~' 소리칠 준비 되셨나요? 여러 가지 즐길 거리가 많은 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만나요!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 가는 길]

 

삼성전자 시민필진 최진주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북구 임동 316 |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주경 2019.05.22 19: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여완료

  2. 강무자 2019.05.22 19: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여완료

  3. parkbom8997 2019.05.22 23: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많은 파워블로거들과 마케팅 전문가들은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해서 수익키워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검색한 키워드의 연관 키워드 및 각 검색 엔진에서 제공하는 자동 완성 키워드등을 이용해서 수익화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런 수익키워드를 일정 조건들을 맞추어 1일 12개씩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유료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문의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FfI57pb 에서 문의 바랍니다. (문의시간 : 오전 11시 ~ 오후 3시, 오후 6시 ~ 오후 12시)

  4. parkbom8997 2019.05.23 07: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많은 파워블로거들과 마케팅 전문가들은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해서 수익키워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검색한 키워드의 연관 키워드 및 각 검색 엔진에서 제공하는 자동 완성 키워드등을 이용해서 수익화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런 수익키워드를 일정 조건들을 맞추어 1일 12개씩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유료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문의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FfI57pb 에서 문의 바랍니다. (문의시간 : 오전 11시 ~ 오후 3시, 오후 6시 ~ 오후 12시)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