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무료 캠핑장

광주 근교 캠핑장

장성 평림댐 캠핑장


6월의 절반이 지난 지금, 날씨는 점점 더워져 집에만 있으면 더 무력해지는 것 같습니다. 더위를 피해 가족들과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찾는 분이 많을 것 같은데요.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곳은 광주 근교에 있는 <장성 평림댐>입니다. 평림댐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푸른 잔디밭과 8천 2백 제곱 미터 규모의 장미 정원이 있는 곳인데요. 6월이면 특히 장미와 넓은 야영장에서 피크닉을 즐기기 위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그 현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 캠핑과 피크닉 즐기는 장소로 제격! <장성 평림댐 야영장> 

 

캠핑장

텐트


평림댐에는 남녀노소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이 있습니다. 이곳은 텐트나 캠핑카를 가지고 놀러 오는 사람들로 항상 북적이는데요. 가족, 친구들이 준비한 음식을 함께 먹는 모습을 보니 정말 즐거워 보였습니다. 이렇게 좋은 평림댐 캠핑장은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가족 나들이

광주 근교 나들이

아이들 놀이기구


캠핑장 옆에는 넓은 잔디 운동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배드민턴을 치거나 축구를 하면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데요. 아이들에게는 답답했던 도시에서 벗어나 드넓은 자연에서 뛰노는 경험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 역시 신나게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었죠. 운동장 옆 광장에서는 자전거나 유아용 전동차를 대여하는 곳이 있어서 자녀와 즐거운 액티비티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 알록달록 만 송이의 장미를 볼 수 있는 <평림댐 장미공원> 

 

평림댐 장미공원

붉은 장미

장미


평림댐 장미공원은 넓은 규모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 규모만큼이나 장미의 규모도 다양한데요. 하이브리드 티 장미, 플로리 분다 장미 등 평소에는 잘 접할 수 없었던 세계 각국의 장미가 피어 있었습니다. 이 장미 공원 역시 무료로 개방하고 있어 마음껏 구경하러 오면 됩니다. 

 

장성 평림댐

장성 평림댐


장성 평림댐은 광주에서 차를 타고 30~40분 거리에 있습니다. 6월 중순에 방문하시면 아름다운 장미도 볼 수 있고, 야영도 즐길 수 있으니 나들이로 닥 좋은 시기입니다. 또한 입장료와 주차비가 모두 무료이기 때문에 여름 피크닉으로 안성맞춤입니다. 캠핑장 내에서는 화로를 제외한 버너 사용 취사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주 근교, 주말 피크닉 장소를 찾고 계셨다면, 넓은 캠핑장과 화려한 장미까지 구경할 수 있는 <장성 평림댐>으로 놀러 오세요!

 

 

[장성 평림댐 가는 길]



삼성전자 시민필진 조아현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남 장성군 삼계면 수옥리 850 | 장미공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